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금일 오후 5시 10분부터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유니클로 악스에서 HOT6iX(핫식스)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Season 1 Code S(코드S) 결승전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 결승전은 스타크래프트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로 진행되는 마지막 대회로, 차기 대회부터는 스타크래프트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으로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

2013년 첫 GSL 코드S 우승컵을 놓고 결전을 펼칠 두 선수는 강동현(AZUBU_Symbol)과 신노열(SAMSUNG KHAN_RorO) 선수이다. 스타크래프트II: 자유의 날개를 마무리하는 최강자들의 경기인만큼 최고 수준의 저그 대 저그전을 선보일 결승전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신노열 선수는 한국e스포츠협회 소속 선수 최초로 GSL 결승전에 출전함과 동시에 처음으로 개인 리그 결승전에 출전한다.

반면에 e스포츠연맹 소속 선수 강동현은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 4강전에서 이원표(StarTale_Curious)와 치열한 맞대결 끝에 값진 승리를 따내고 생애 첫 코드S 결승 무대에 진출을 확정했다. 이로써 자유의 날개로 진행되는 최후의 결승전은 협회와 연맹 소속 선수의 대결 구도로 치러진다.

이와 함께 곰TV는 결승전 당일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GSL이 팡팡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결승전 현장에서 응모하면 되고, 결승전이 끝난 후에 GSL 캐스터가 직접 당첨자를 선정해 군단의 심장 패키지, 앤트리 스포츠 미스트, 디붐 스피커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결승전에 현장 관람을 온 팬들에게는 선착순으로 2013 GSL 파이널 카드를 제공한다.

곰TV 강남 스튜디오 개관과 함께 곰TV 목동 스튜디오와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 결승전 현장 그리고 곰TV 강남 스튜디오를 방문한 후 곰발바닥 모양의 스탬프를 찍는 "곰TV 스튜디오 방문 끝판왕을 찾아라!" 이벤트도 계속 진행된다.

이번 결승전은 2012 핫식스 GSL Season 5 파이널 카드 보유자들에게 우선 입장의 혜택이 있으며, 결승전 현장에서는 2013 GSL 공식음료파트너이자 GSL Season 1 타이틀 스폰서인 핫식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오승민 곰TV 방송제작본부 피디는 “지난 두 달여간 진행된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는 한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치열한 결전이었다. 많은 우승 후보들이 탈락한 가운데 강동현, 신노열 선수가 최종으로 결승전에 출전하게 됐다. 자유의 날개로 진행되는 마지막 GSL 대회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리며, 선수들에게도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핫식스 GSL Season1 코드S 결승전은 종합스포츠채널 스포츠원아프리카TV에서 실시간 생중계되고, GSL 공식 홈페이지곰TV GSL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또한 공식 GSL 공식 블로그, GSL 공식 페이스북에서 찾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