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유럽은 오는 2013년 4월, J. K. 롤링의 'Pottermore' 를 PlayStation Home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PlayStation Home은 전 세계의 게이머들과 어울리며 색다른 PlayStation 경험을 발견할 수 있는 독특한 무료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이다.

PlayStation Home의 'Pottermore' 를 통해 유저들은 Pottermore.com에서 선별된 아름다운 풍경을 바탕으로 제작된 독특한 3D 환경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해리 포터(Harry Potter) 소설에 등장하는 주요 지역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본인의 PSN ID를 Pottermore.com 계정과 연결시키면 더욱 많은 추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4월에 해당 서비스가 출시되면 유저들은 다이애건 앨리와 호그와트 익스프레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 곳에서 유저들은 직접 소설 속의 환경을 경험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4개의 새롭고 신나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니게임으로는 정신 없는 책 등록(Book Herding)을 경험하고, 포터모어 퀴즈(Pottermore Quiz)에서 상식을 시험하고, 포터모어 트레이딩 카드를 공유하거나 모으고, 마법사의 결투(Wizard’s Duel)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유저들은 14종류의 부엉이, 고양이, 두꺼비 중에서 동료를 선택하거나, 교복, 기숙사 의상, 마법사의 평상복 등 다양한 의상으로 본인의 아바타를 장식할 수 있다.

Pottermore의 CEO인 Charlie Redmayne은 Pottermore와 Sony의 협력에 대해, “Pottermore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번 Sony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PlayStation Home과의 연계를 통해서도 유저들에게 가장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고, 해리 포터 이야기에 등장한 여러 장소들을 탐험할 수 있는 놀랍고 새로운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PlayStation 유저라면 누구나 Sony Entertainment Network(SEN)의 무료 3D 게임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다. PlayStation Home에서는 액션, 어드벤처, 스포츠, 캐주얼 게임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많은 리워드 아이템과 구매 가능한 아이템으로 아바타와 아파트를 꾸미는 등 나만의 세상을 만들 수 있다. SEN 계정만 있으면 전 세계의 게이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SEN 계정은 PS3의 XMB 메뉴 중 PlayStation Network 탭에서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