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남주)은 다국적기업 질레트코리아유한회사(대표 앤드류 홀버그 Andrew Houlburg)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MMORPG ‘Soul of the Ultimate Nation’과 ‘로케트파워 건전지’의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각각 기반을 두고 있는 두 업체가 공동 마케팅을 진행,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웹젠은 로케트파워 건전지가 판매되는 편의점, 할인점 등 질레트코리아의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게이머들은 물론이고 게임을 자주 접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도 차기작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질레트코리아는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주요 타겟인 1318은 물론, 20~30대에게 로케트파워를 알림으로써, 젊은 감각의 브랜드임을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웹젠은 지난 23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질레트코리아와 MOU를 체결하고 <로케트파워와 썬온라인이 함께 하는 파워 액션>이벤트를 갖는 것으로 공동 마케팅의 신호탄을 쏘았다. 이날 진행된 레이싱대회 ‘2005 BAT GT 챔피언십 시리즈 7라운드’에는 로케트레이싱팀의 대회 출전차량에 'Soul of the Ultimate Nation' 게임 캐릭터를 래핑해 눈길을 끌기도 했으며, 체험 존, 퀴즈 존, 포토 존 등을 마련하고 양사의 제휴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가졌다.




이밖에도 양사는 향후 더욱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 로케트파워 건전지 구입으로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Soul of the Ultimate Nation'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포인트 공유 ▲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캐릭터를 활용한 로케트파워 건전지 온팩(on-pack) 출시 ▲ 11월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G-Star에서 공동 프로모션 실시 등 다각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웹젠 김남주 대표는 “웹젠은 게이머들을 좀 더 가까운 곳에서 만나기 위한 시도를 계속해왔으며, 질레트코리아와의 제휴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양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강점을 적극 활용, 상호 윈윈 체제를 구축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질레트코리아 앤드류 홀버그 대표는 “파워풀한 액션이 강점인 'Soul of the Ultimate Nation'과 파워 에너지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로케트파워’의 제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장 및 신규고객 창출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썬 인벤 바로가기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