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이하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5월 정기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더블오 퀀터 풀세이버’, ‘시난주 스타인’, ‘건담 바체 피지컬’, ‘게마르크’ 등 총 8종의 신규 유닛이 공개됐다. 이 중 기존 기체에서 기능이 강화된 형태인 ‘더블오 퀀터 풀세이버’와 ‘시난주 스타인’ 두 유닛은 이용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블오 쿼터 풀세이버’는 기존 ‘더블오 퀀터’의 무장 강화형 유닛으로 화려한 격투 콤보를 통한 강력한 근접공격이 특징이며, 다양한 사격 무장을 통해 중, 원거리 전투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시난주 스타인’은 ‘시난주’와는 달리 무장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유닛으로 뛰어난 기동성을 기반으로 한 우수한 중거리 전투능력과 빔, 실탄 무기의 조합을 통한 거침없는 사격공격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 된 콘텐츠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오는 7월 17일까지 ‘열혈 유닛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은 유닛 수에 따라 다양한 캐쉬아이템과 레어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수집율 20% 이상 달성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7월에 추가될 신규 AR랭크 유닛을 지급한다.

이외에 건담의 대표 3색인 빨강, 파랑, 노랑 색상의 유닛들을 무작위로 뽑을 수 있는 ‘건담 3색 웹 테마 캡슐머신 이벤트’와 200포인트로 각종 멋진 전함을 가질 수 있는 ‘앗가이의 이상한 경매장’도 진행한다.

한편 ‘SD건담’의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넷마블 SD건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유닛 '더블오 쿼터 풀세이버'


신규 유닛 '시난주 스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