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넥슨(대표 김정주)은 금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주)드림익스큐션(대표 장윤호)이 개발한 풀 3D 온라인 전략 FPS 게임 <워록(Warrock)>에 신규맵 ‘자카르’와 신규 개인 화기 2종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워록>의 신규맵 ‘자카르’는 경제자유 특구인 ‘자카르’ 시티를 배경으로 이곳의 이권을 장악하기 위한 ‘N.I.U’ 사령부와 ‘데르바란’ 사령부의 숨막히는 전투를 기본 스토리로 제작됐다.


중ž대규모 채널에 추가되는 ‘자카르’맵은 수많은 빌딩 숲 사이에서 펼쳐지는 시가지 전투가 중심인 맵으로서, 시야가 넓은 ‘자카르’ 시티를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지상장비와 항공장비를 이용한 전략적인 팀 플레이가 승패의 관건으로 작용한다.


특히, ‘자카르’맵에서는 다양한 장갑차 류 탑승장비를 이용해 신속히 병력을 수송하고 전략적 요충지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와 함께 수송 헬기를 이용해 적 후방을 교란시키는 작전을 펼친다면 승리에 있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





또한 ‘자카르’맵에 등장하는 각각의 건물에는 수많은 저격 장소가 있고, 이에 반해 도로 상에는 충분한 엄폐물이 없기 때문에 정찰병들의 효과적인 활용이 전세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외에도 금일 <워록> 업데이트에서는 게임머니 ‘디나’로 구입할 수 있는 ‘G36 반저격총’, ‘M134 미니건’ 아이템 등을 포함해 다양한 게임 내 콘텐츠가 추가됐다.


‘G36 반저격총’은 전투병과 전용 개인 화기로서 돌격용 총기에 스코프(조준경)를 장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중화기병과 전용 화기인 ‘M134 미니건’은 수송용 블랙호크에 장착된 미니건의 휴대용 버전으로서 헬기와 험비 등 1차 장갑 장비에 강력한 화력을 나타내며, 5번 슬롯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의 국내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이사는 “금일 업데이트 된 ‘자카르’맵은 <워록> 유저 분들께서 탑승장비 전투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맵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맵, 신규 화기를 꾸준히 추가할 예정이니 유저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