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올스타의 전투력을 측정하겠다."

세계 모든 지역의 최정예 선수들이 모여 리그오브레전드 최강의 지역을 가리는 올스타전에서는 대한민국 올스타팀이 마지막 상대인 중국 올스타팀을 꺾고 정상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Pray" 김종인, "Madlife" 홍민기 선수는 2 vs 2 라인전 이벤트 매치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의 바텀 라인이 세계 최고임을 입증, 이어진 본선 플레이에서도 완벽한 콤비 플레이로 다른 올스타팀의 바텀 라인 선수들에게 영원한 고통(?)을 안겨주었죠.

이제는 전투력을 정산할 시간! 사전 인터뷰에서 세계 올스타팀의 전투력을 측정하겠다고 밝힌 전투력 측정의 달인 김종인 선수에게 그간의 경기들과 올스타전 우승에 대한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전투력 측정 완료! "PraY" 김종인 선수 인터뷰




올스타전 본선 우승에 앞서 2 vs 2 라인 매치에서도 우승을 차지하셨는데 기분이 어떠신지?

북미 올스타팀이랑 경기를 하기 전에 2 vs 2 매치를 하게 되었는데 '반드시 이겨서 기선 제압 해야지' 라는 마음으로 경기를 했던 거 같아요. 덕분에 본 경기에서도 쉽게 풀린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상품으로 노트북을 받게 된 것도 정말 좋고요!


안 그래도 경기 전에 북미의 더블리프트 선수가 '과대평가' 발언을 했었는데 느낌이 남다르셨을 것 같아요.

더블리프트 선수가 할만한 말은 아닌 것 같아요!(웃음).

사실 예전에 "Locodoco" 최윤섭 선수를 통해 이야기도 나눠봤고 더블리프트 선수가 제 칭찬을 많이 해서 그런 말을 할 줄은 상상도 못했거든요. 그래서 의아했는데 경기를 통해 대답을 한 것 같습니다.


오늘 준결승, 결승 경기는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북미 올스타와의 경기는 그렇게 크게 준비를 하고 있지 않고 중국 올스타팀을 겨냥해서 작전을 짰었어요.

북미 올스타와의 경기에서 일부러 평소에 안 하는 챔피언들을 보여주면서 중국 올스타팀에 혼란을 주고 밴픽을 말리는 쪽으로 밴픽 짜는 것이 작전이었는데 재대로 통한 것 같아요.


올스타전 내내 본래 파트너가 아닌 "Madlife" 홍민기 선수와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셨는데 어떻게 호흡을 맞추려고 노력하셨는지?

민기형이 누리 형(나진 소드 "Cain" 장누리 선수)과 챔피언 선호도가 많이 달라요.

아예 정반대 스타일인 것 같아요. 민기형은 끌어오는 걸 좋아하고 누리형은 견제 중심의 챔피언을 좋아하죠. 그렇게 서포터 선수들의 성향이 약간 달랐는데 민기형이 워낙 잘하니까 제가 최대한 민기형의 스타일에 맞춰서 플레이하려고 노력했어요.


오늘 결승 1경기에서 자살 특공으로 다이애나의 순간이동을 막아낸 것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때의 상황을 말씀해주신다면?

탑 라인에서 상대 선수들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저희 팀 선수들이 한타 설계를 하고 있었는데 "Misaya" 선수 다이애나가 순간이동을 하는 것이 유일한 변수였거든요.

그래서 제가 민기형에게 순간이동을 끊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다이애나와 적당히 거리를 벌리면서 기회를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녹턴 궁극기가 좀 빨리 켜진 거죠.

녹턴의 궁극기가 끝나고 나니 다이애나가 엄청 멀리 있는 거에요!(웃음). 그래서 급한 대로 점프로 다가가서 벽쪽으로 다이애나를 밀어냈죠.


본인도 죽을 걸 알고 들어간 건가요?

네.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는 전투였거든요. 하지만 완벽하게 짜여진 전투에서 유일하게 다이애나가 변수였으니 어쩔 수 없었죠. 아쉬운게 점멸이 7초인가 남았더라구요(웃음).


중국 홈 팬들의 응원 속에서 경기를 하게 되었는데 긴장이 되거나 하진 않으셨는지?

팀원들과 저도 이미 해외에서 일방적인 응원을 몇 번 당해봤던지라 안고 가야 하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편하게 게임을 했어요. 언젠가 한국에서 올스타전이 열릴 날을 기대하면서요!


상해에 와서 기억에 남았던 것들이 있다면?

팬들의 응원이 인상적이었어요. 지난 년도 월드 챔피언쉽에 참가했을때도 팬분들이 이렇게 일방적으로 함성을 지르지는 않으셨거든요.

그래도 그런 점들은 저를 포함한 우리나라 선수들 전부 해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다 보면 중국 팬분들도 인정해주시고 좋아해 주실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판매했던 람머스 모자를 사고 싶었는데 다 팔려서 못산 것이 정말 아쉽습니다. 진짜 가지고 싶었거든요!(웃음)


이제 한국으로 돌아와서 경기를 해야 하는데 팬들에게 한 마디 해주신다면?

비록 챔피언스에서는 아쉽게 떨어졌지만 NLB를 통해 더 좋은 경기를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세계 올스타의 전투력 측정 결과는?

중국 경기에서는 전투력을 측정하지 못한 관계로 전투력을 측정했던 더블리프트 선수에 관한 이야기를 해야겠네요.

전투력 측정 결과, 더블리프트 선수는 한국 원거리 딜러들보다는 전투력이 낮은 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