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ytus : Lambda' 티저 영상

모바일 리듬게임인 'Cytus(이하 사이터스)'가 PSVITA로 이식된다. 지난 5월 31일, 사이터스의 개발사인 레이야크(RAYARK)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사이터스의 새로운 타이틀, 'Cytus : Lambda'의 정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Cytus : Lambda'는 레이야크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가 공식 제휴를 맺고 플레이스테이션모바일(PlayStation ® Mobile)로 독점 제공될 예정이다. 'Cytus : Lambda'는 기존 사이터스가 가지고 있던 62곡 이외에도, 10곡의 새 노래가 추가된 'Cyuts : Lambda'만의 독점적인 챕터, 'prologue : LIVE'를 포함하고 있다.

'Cytus : Lambda'의 공식 발매일은 6월 26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발매국가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호주, 그리고 일본이다. 'Cytus : Lambda'는 기본적으로 체험판으로 제공하며, 약 11.99달러의 결제를 통해 정식버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추후 사이터스가 업데이트로 새로운 곡을 추가할 때도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신곡이 추가될 예정으로 추가 결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한편, 레이야크는 이번 'Cytus : Lambda' 이외에도 사이터스 팀의 차기작 음악게임인 'DEEMO'를 2013 년 여름 출시할 예정이다. 'DEEMO'는 피아노 테마와 동화적인 스토리라인의 구성에 세계적인 수준의 작곡가 및 뮤지션이 제작에 참여한 리듬게임이다.

[앱스리뷰] 인벤 Cytus 리뷰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