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E3 Expo 2013 관련 정보를 행사 기간 동안(2013년 6월 10일~13일) 실시간으로 공개합니다. 게임쇼 기간 동안 올라오는 행사 정보는 E3 특집 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_ E3 특별취재팀


[▲ MS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라이즈' 플레이 데모 영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1일부터 13일까지 전 세계의 게임이 한 자리에 모이는 세계 최대 게임쇼 'E3'가 열립니다. 이를 앞두고 전 날인 10일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EA, 유비소프트가 자사의 신작 타이틀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했죠.

가장 먼저 컨퍼런스를 개최한 마이크로소프트는 금일(현지시간 기준 10일) 저녁에 'Xbox One 쇼케이스'를 열고,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신작 게임들을 시연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쇼케이스 현장에 들어서자마자 보인 것은 마이크로소프트 컨퍼런스에서 가장 눈여겨 보았던 타이틀 '라이즈: 선 오브 로마(RYSE: Son of Rome)'였습니다.

'라이즈: 선 오브 로마'는 고대 로마 검투사가 반란에 가담해 나가는 스토리를 가진 액션게임입니다. 검과 방패를 사용한 전투가 특징이며, 특히 크라이텍의 기술력이 결집된 차세대 크라이엔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실감 넘치는 연출을 보여줍니다.

이에 인벤에서는 라이즈에 대해 엑스박스 쇼케이스 현장에서 '라이즈'의 디자인 디렉터인 제이 엡스(J.Epps) 를 만나 간략한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제이 엡스(J.Epps) 디자인 디렉터]


게임 스토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 부탁한다

플레이어블 캐릭터이자 이 게임의 주인공인 '마리우스 타이더스'가 어릴 때 가족들이 죽임을 당한다. 이를 복수하기 위해 브리태니아 지방으로 가게 되나, 진짜 적은 로마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시 로마로 돌아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로마 5대 황제이자 폭군의 대명사인 '네로(Nero)'황제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는 있으며, 그 당시 있을 법한 스토리로 구성했다. 배경 캐릭터로는 네로 시대에 실존했던 캐릭터가 등장하나, 주인공과 더불어 해당 게임 내용은 픽션이다.


타이틀을 제작하면서 영감을 얻은 콘텐츠가 있다면?

크라이텍의 크리에이터 디렉터인 '슈밧 율리'가 'RYSE'의 스토리를 구성했다. '이러한 느낌이 로마일 것이다'라는 생각을 배경으로 스토리를 제작한 것으로 알고 있다. '글래디에이터'와 더불어 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콘텐츠에서도 물론 영감을 받았을 것이다.

이러한 스토리가 Xbox One의 기술력과 크라이텍의 뛰어난 크라이엔진 성능과 결합하면서 더욱 강렬한 이야기로 유저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어떤 버전의 크라이엔진으로 게임이 개발되었나?

새로운 버전의 크라이엔진으로 개발되었다. 크라이엔진3 이후에 등장한 최신 버전이며, 이번 버전부터 넘버링을 하지 않게 되어 정식 명칭은 별도로 없으며, '신형 크라이엔진'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게임의 난이도는 어떻게 나뉘며, 총 플레이 타임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크게 다를 것이다. 만약, 영어가 능숙하여 스토리를 빠르게 훓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상대적으로 그만큼 플레이 시간도 단축된다. 게임 플레이시 버튼을 누르는 시간을 정확하게 맞추면 맞출 수록 캐릭터의 공격속도도 빨라지도록 구현했다.

방어의 경우 2가지의 다른 방어자세를 이용할 수 있는데, 하나는 적을 뒤로 물러나게끔 하는 것

'콜오브듀티'와 같은 시네마틱 영상이 다수 도입된 게임과 총 플레이타임은 유사할 것이며, 현재 개발단계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플레이 타임은 아직은 명확하지 않다.


액션감이 굉장히 뛰어난데 이를 위해 특별히 신경쓴 부분이 있다면?

크라이텍은 훌륭한 게임을 많이 만드는 곳이다. 그들의 뛰어난 게임 제작 경험과 크라이엔진의 기술력이 밑바탕이 되었으며, 'Xbox One'의 강력한 파워가 이에 더해져 박진감 넘치는 액션감을 살릴 수 있었다.


'RYSE'를 기대하고 있는 팬들에게 한 마디 부탁한다.

우리는 굉장히 열심히 게임을 개발했으며, 매우 재미있는 타이틀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콜로세움 배경이 전투 중에 변화되기도 하며, 갑옷이나 무기,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두가지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도 개발중이며, 최상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