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E3 Expo 2013 관련 정보를 행사 기간 동안(2013년 6월 10일~13일) 실시간으로 공개합니다. 게임쇼 기간 동안 올라오는 행사 정보는 E3 특집 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_ E3 특별취재팀

[※현장 사정으로 게임 사운드가 녹음되지 않은점 양해 바랍니다]


밀리터리 FPS의 종결자라는 평을 듣고 있는 배틀필드가 E3에서 다시 한번 자신의 클래스를 입증했다.

지난해 '배틀필드3' 영상이 공개됐을 때 전문가들은 더 이상의 그래픽적인 발전은 없을 것이라 예상했다. 이미 엔진의 한계를 넘어선 그래픽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개발사 DICE에서는 혁신을 멈추지 않았다. 기존 프로스트바이트2 엔진을 전면 개선해 '프로스트바이트3'로 끌어올렸으며 물리효과는 더 리얼해졌다. 이제 사실보다 더 사실적인 그래픽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다.

인벤은 E3 2013에서 공개된 '배틀필드3' 멀티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신규 엔진 장착으로 더 강력해진 ‘배틀필드 4(Battlefield 4)’는 초당 60프레임에서 구동되는 뛰어난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고 있으며 바람이나 먼지, 폭발로 일어난 파편 등이 더욱 리얼하게 구현되었다.

약 2분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SIEGE OF SHANGHAI 맵에서 벌어지는 미국와 중국의 멀티플레이 대전을 확인할 수 있다. 고층빌딩 아래서 펼쳐지는 치열한 총격전과 수류탄 등 폭발물로 작용하는 각종 오브젝트 파괴 효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