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모바게를 통해 안드로이드 및 iOS 앱으로 7 월에 한국판 출시 예정
- “건담”시리즈의 캐릭터를 모아 자신만의 덱에서 배틀 게임
- 오늘 6월 28일 사전 등록 이벤트 시작, 모든 참가자에게 한정 아이템을 선물

주식회사 반다이 남코 게임스(대표 오시타 사토시)는 오늘 일본에서 30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즐기고 있는 인기 모바일 소셜 게임 '건담 카드 컬렉션'의 한글판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및 iOS 앱으로 출시될 예정인 '건담 카드 컬렉션'은 7월 하순 한글판 정식 출시에 앞서 6월 28일부터 웹 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

'건담 카드 컬렉션'은 반다이 남코 게임스와 DeNA(대표 모리야스 이사오)가 공동으로 개발한 카드 배틀 게임으로 유저는 역대 건담 시리즈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모빌 슈트나 모빌 아머 카드를 모아 자신만의 조합을 만들어 보스나 다른 유저와 대결하는 형식의 게임이다. 유저는 기체의 파일럿을 선택할 수도 있고 애니메이션과 같은 조합은 물론 자신만의 독특한 조합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건담 카드 컬렉션'은 일본에서 2011년 10월에 DeNA가 운영하는 소셜 게임 플랫폼인 "Mobage”를 통해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3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였으며 일본 “Mobage" 플랫폼에서 스마트폰 게임 랭킹 1 위를 차지한 인기 게임이다. DeNA는 '건담 카드 컬렉션'의 한글판 정식 출시를 앞두고 DeNA의 한국지사인 DeNA 서울의 협조로 한국 유저의 취향에 맞게 현지화 작업을 실시했다.

반다이 남코 게임스의 구와하라 겐 프로듀서는 “「건담 카드 컬렉션」을 한국 유저의 취향에 맞춰 현지화하고 정식으로 한글판으로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다양한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다수의 모빌 슈트와 캐릭터가 한꺼번에 등장하는 게임이므로 한국의 많은 건담 팬들은 물론, 지금까지 건담 시리즈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도 '건담 카드 컬렉션'을 통해 건담의 세계에 관심을 가지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건담 카드 컬렉션'의 사전등록 이벤트는 6 월 28 일부터 웹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 아이템 RX-78-2 퍼펙트 건담 1장, 연료회복 미니캡슐 2개, 전투 에너지 회복 미니캡슐 3개, 건다리움 합금 10개, 전장의 기억 5개가 지급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한정판 경품인 건담 큐리어스/MS 1장도 지급된다.

사전 등록 사이트
건담 카드 컬렉션 공식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