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나게임즈는 10일(금일) MO와 MMO의 특징들을 결합시킨 RPG ‘던전히어로’의 정식서비스를 오는 11일 오후 12시 정기점검 직후 시작한다고 밝혔다.

‘던전히어로’는 지난 6월 26일 OBT를 실시했으며 꾸준한 동시접속자수를 유지하고 있다고 판단, 이 기세를 몰아 11일 정식서비스를 결정했다.

정식서비스를 기념해 최고 레벨이 50까지 확장되며, 일반 던전 6종과 신규 마을인 ‘아발트의 눈 전초기지’가 업데이트된다. 여기에 새로운 시스템으로 낚시 시스템과 휘장 상점이 오픈하며, 스킬룬 시스템도 베일을 벗는다.

낚시는 트린젤 분수대 앞에서 가능하며, 낚시를 통해 물고기를 획득한 후 낚시 NPC를 찾아가서 강화석이나 마나스톤으로 교환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강화석이나 다이큐브가 필요한 강태공들은 트린젤 마을로 낚시 여행을 떠나면 된다.

휘장 상점에서는 전장 참여해 얻은 휘장으로 장비 아이템이나 큐브, 스킬룬, 피로도 회복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단, 마을마다 판매하는 품목이 다르므로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어떤 마을에서 어떤 것을 판매하는지 기억해 두어야 한다.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부분은 스킬룬 시스템. 스킬에 룬을 박아 추가 능력을 얻을 수 있는 스킬룬은 에메랄드룬, 사파이어룬, 루비룬의 3가지로 구분된다. 에메랄드룬은 독과 쿨타임 감소에 관련된 룬으로 하드코어, 전장, 오픈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사파이어룬은 지속시간과 얼음효과가 있는 룬으로 오픈필드 보스에서 드랍된다. 마지막으로 루비룬은 대미지에 관련이 있는 룬으로 하드코어 보스에게서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급 스킬룬과 희귀 스킬룬만 공개된다.

한편, 정식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우선 먼저 공개된 것은 ‘미쳤다! 문상 100% 지급’ 이벤트.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20레벨을 달성하면 문상 5,000원을, 30레벨을 달성하면 5,000원을 추가해 총 10,000원을 모든 유저에게 100% 지급한다.

특히 여성 유저가 이벤트 기간에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20레벨을 달성하면 문상 5,000원과 5,000원 상당의 아이템몰(포츈)을 추가로 지급하는 특별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경험치 100%, 드랍률 100%, 강화확률 5%, 강화확률 10% 증가를 위한 유저들의 도움이 절실한 검색어 순위 이벤트와 광렙을 위한 피로도 소모 1/2, 아이템 드롭률 2배인 버닝 이벤트, 그리고 말로만 듣던 부의 상징인 레드, 블루 다이몬드가 100% 드롭되는 다함께 사냥 이벤트 등 축제와 같은 분위기가 될 수 있도록 연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