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유비소프트 블루바이트 ⊙장르: 턴제전략+CCG ⊙플랫폼: 웹브라우저 ⊙출시: 2013년 예정


일촉즉발, 그에겐 무슨 일이 일어났던 걸까.

유비소프트가 '팬저 제너럴' 시리즈의 최신작 '팬저 제너럴 온라인'의 개발 소식을 발표하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경악으로 물든 한 병사의 얼굴로부터 시작해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되새기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긴장감이 느껴지는 치열한 전투 끝에 탱크를 타고 나타난 적과 맞닥뜨리게 되고, 그의 총구가 불을 뿜는 순간 다시 처음 장면으로 되돌아간다. 그리고 마지막, 커다란 손이 나타나 전장에 탱크 하나를 배치하는 모습으로 게임의 장르를 짐작해볼 수 있게 한다.

팬저 제너럴은 그동안 주로 PC 플랫폼 기반으로 시리즈를 형성해왔다. 이번 타이틀에서는 웹 브라우저 기반으로 변신을 꾀하며,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Turn-Based Strategy)과 콜렉터블 카드 게임(Collectable Card Game, CCG)의 요소를 결합한 형태가 될 예정이다.

미니어처 형식을 채택, 각 병과를 형상화한 작은 모형을 턴 방식으로 움직여 유저 개개인의 두뇌싸움을 즐기는 방식이며, 병과 유닛을 수집하고 거래하는 것도 가능하다.

프리투플레이 방식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클로즈 베타 신청이 가능하다. 테스트는 올해 말 진행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