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2분기 실적 발표, 매출 92억원 안정적인 실적 유지
강민우 기자 (desk@inven.co.kr)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21일 공정공시를 통해,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2013년도 2분기 매출 약 92.1억원, 당기순이익 약 1.1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6.9% 증가한 수치로서 이스트소프트는 시장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다.
회사측 관계자는 꾸준한 실적 안정세와 관련하여 “소프트웨어, 게임 등 기존 사업 분야의 안정적인 매출 실적과 함께, 신규 포털 사업의 매출 증가(전년 동기 대비 392% 증가)가 더해진 결과”라며, “특히 포털 사업 Zum.com의 경우 하반기 모바일 페이지 오픈 등 각종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더욱 좋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자회사에서 개발을 진행해온 MMORPG '히어로즈고'를, 하반기 북미 지역에 선보이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카발2'의 해외 수출도 각국 퍼블리셔들과 활발히 논의 중인 단계라고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21일 공시내용을 반영한 IR자료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