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해외 게임매체들은 한 스코틀랜드 일간지에 'GTA5'의 총 제작비가 2억 6천 5백만 달러(한화 2,895억 원)라고 기록되었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이 수치는 역대 게임 사상 가장 많이 투자된 개발비에 해당하며,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이 기록한 3억 달러에도 대등한 기록이다. 이 영화는 영화산업이 시작된 이래 가장 많은 제작비가 들어간 작품 중 하나로 기록되어 있다.
'GTA5'는 지난 2월 1,500억 원의 개발비가 투자되었다고 알려진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개발 금액은 이 수치의 두 배에 가까운 것이며 전작 'GTA4'와 비교해도 약 3배에 이른다.
해당 금액은 국산 블록버스터 온라인 게임들을 5작품 이상 제작할 수 있는 수치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해 컨퍼런스콜을 통해 '블레이드 & 소울'의 개발비로 약 500억 원이 투자되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이 수치는 지금까지 등장한 국산 온라인 게임 중 가장 높은 것으로, 그 뒤를 '테라(약 400 억 원)', '아키에이지(400억 원)', '아이온(약 300억 원)'이 잇고 있다.
한편, 전작 'GTA4'는 지난 2008년 '가장 빠른시간 내 많이 팔린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바 있다. 이 작품은 약 9천만 달러(한화 1,000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됐지만, 출시 하루만에 약 3억 1천만 달러(한화 3천 3백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현재 이 기네스북 기록은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에 의해 깨진 상태며, 'GTA5'가 해당 기록을 탈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협동전 2종 추가에 보상 조정? 럼블 6시즌 개발자 토크 [0] | 박이균 (oddse@inven.co.kr) | 05-30 |
▶ [뉴스] 소니도 게임 공개한다, 31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우리 게임, 아랍에미리트(UAE)로 진출한다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포토] 그냥 '페이커' 상태입니다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리뷰] 어둡고 불편하지만, 세련된 허무함 - '인디카'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9 |
▶ [뉴스] 환원 개발사의 도교펑크 액션, '나인 솔즈'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구글플레이 매출 5위 달성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현재 개발자 0명', 긴 여정 끝낸 사이버펑크2077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동영상]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개발직무로 복귀, 리더십 재..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검은사막, 블소2 중국 진출 카운트다운, '스파크 2024..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레이븐2', 오늘(29일) 오후 8시 정식 출시 [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공정위, 크래프톤-컴투스 상대로 '확률' 현장조사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전설의 전당 상세 콘텐츠 공개 [5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뉴스] 결국 콜옵도, 게임패스 확정 '블랙옵스6' 연말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기습 숭배 명소, 29일 '페이커 신전' 열린다 [1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