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그라운딩 Inc. ⊙장르: 레일 슈터 ⊙플랫폼: Xbox One ⊙출시: 미정



Xbox One 독점, 언리얼 엔진3, 레일 슈터(Rail Shooter). TGS 2013에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한 '크림슨 드래곤(Crimson Dragon)'의 특징들이다. 이번 영상은 일본어 자막 버전이다.

'팬저 드라군(Panzer Dragoon)' 시리즈의 디렉터였던 후타즈기 유키오가 개발을 지휘하고, 플레이 방식도 유사하다는 점에서 사실상 유저들에게는 팬저 드라군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여섯 종류의 드래곤, 100가지 이상의 스킬, 최대 3명의 코옵(Co-Op) 플레이를 지원하며, 각각의 드래곤들은 미션을 진행하면서 확보한 아이템을 이용해 성장, 레벨업시킬 수 있다.

'크림슨 드래곤은'은 본래 키넥트용 타이틀이 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재는 듀얼 패드와 키넥트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8월 게임스컴에는 출전하지 않았고, 지난 E3 2013에서 선보인 바 있지만 키넥트 기능에 대해서는 시연되지 않았다.

한편, 크림슨 드래곤은 지난 TGS 2011에서 '프로젝트 드라코(Project Draco)'라는 이름으로 처음 공개됐다. 이후 2012년 2월에 지금의 타이틀명으로 최종 확정됐다. 당초 6월에 출시될 것이라 밝혔으나 일정이 연기되면서 정확한 발매일은 불투명해진 상태.

'크림슨 드래곤'은 Xbox One 독점 타이틀로 Xbox Live Arcade를 통해 퍼블리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