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팀 내전의 승자는 KT 불리츠! 와일드 카드전 진출로 8강행 희망 불씨.

초반 라인전 싸움에서부터 우위를 점한 KT 불리츠는 경기 중반 미드라인에서 벌어진 교전으로 많은 이득을 취하게 된다. 2원딜 조합으로 역전을 노리던 KT 애로우는 연이은 봇 라인에서의 교전 역시 크게 패배. 이후 KT 불리츠는 니달리와 제이스의 포킹을 활용해 KT 애로우를 강하게 압박해 경기에 승리하며 와일드 카드전 진출에 성공한다.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형제팀 내전을 벌이게 된 KT 불리츠와 애로우. KT 불리츠는 니달리와 제이스를 선택해 포킹 조합을, KT 애로우는 루시안과 이즈리얼을 선택하며 두명의 원딜 조합을 선택. 초반부터 치열한 시야 싸움과 견제를 주고 받으며 경기를 시작한다.

긴장감 속에 선취점은 탑에서 나왔다. 원거리 딜러인 KT 불리츠 'insec' 최인석 선수의 제이스는 KT 애로우 'Ssumday' 김찬호 선수의 리븐을 강하게 압박. 'KaKAO' 이병권 선수의 엘리스와 함께 KT 애로우의 리븐을 잡아내는데 성공한다.

곧이어 KT 애로우 김찬호 선수의 리븐이 KT 불리츠 최인석 선수의 제이스를 잡아내며 반격에 성공한다. 하지만 동시에 미드 라인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KT 불리츠가 4킬을 얻어내며 글로벌 골드 격차를 벌리게 된다.

많은 이득을 얻은 KT 불리츠는 시야와 타워를 장악하며 경기를 지배해 나간다.

봇 라인 2차 타워 철거 과정에서 무리하게 KT 불리츠를 추격하던 KT 애로우는 도리어 KT 불리츠에게 루시안과 이즈리얼, 리 신 모두 처치 당하며 킬을 내주게 된다.

이후 경기는 급격히 KT 불리츠 쪽으로 기울어졌다. 세 명의 챔피언을 잡아낸 이후 봇 타워 억제기까지 밀어내는데 성공한 KT 불리츠는 서서히 미드라인과 탑 라인의 2차 타워까지 밀어내며 승기를 굳혀간다.

경기 막바지 탑 라인의 억제기 앞에서 최후 항전을 벌이던 KT 애로우. KT 불리츠는 니달리와 제이스의 포킹으로 KT 애로우 챔피언들의 체력을 깎아내며 한타에 임하게 되고 이어지는 CC연계기로 완벽하게 KT 애로우의 챔피언들을 잡아내는데 성공한다.

살아남은 KT 애로우의 리 신과 이즈리얼이 마지막까지 힘겹게 저항해 보지만 앞선 한타에서 모든 챔피언이 살아남았던 KT 불리츠는 경기 시작 약 24분 만에 그대로 KT 애로우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8강행을 위한 와일드 카드전 진출에 성공한다.

KT 불리츠는 WCG 2013 국가대표 선발전 B조 2위를 확정지으며 오는 11일 와일드카드 선발전에서 8강 진출을 두고 CJ 블레이즈와 맞붙게 되었다.



Inven Vandii
(Vandi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