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하얏트 리젠시 인천 호텔에서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세계대회(TEKKEN TAG TOURNAMENT2 UNLIMITED GLOBAL CHAMPIONSHIP ’13)'의 전야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선수 및 선수 관계자들과 함께 주최사인 카페이드, 반다이 남코, 트위치TV, 니코니코동화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철권 유명 플레이어이자 해설가인 'NIN' 박현규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세계 각지에서 찾아온 선수들의 환영식으로 시작됐다. 현장을 찾은 반다이 남코의 철권 프로젝트 대표 하라다 가츠히로는 "예선 대회 동영상을 봤는데 정말 높은 수준의 선수들이 모였다. 모든 선수가 우승을 노려 열심히 해주길 바란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전 세계로 중계되기에 철권의 인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선수들은 오늘 컨디션 관리를 잘해서 내일 대회를 무사히 준비하길 바란다."며 선수들을 향한 응원의 말을 전했다.

▲ 철권 핵심 개발자 하다라 가츠히로 대표

뒤이어 선수들은 대회에서 사용할 캐릭터의 선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대진표를 완성했다. 특히 철권의 양대 강국인 한국과 일본의 대표급 선수 'JDCR' 김현진과 'NOBI' 나카야마 다이치가 한 조에 포함되면서 이들과 같은 조에 포함된 선수들은 울상을 지었다. 총 4개 조로 나뉜 선수들은 풀리그 토너먼트 방식으로 예선을 진행, 각 조 1위와 2위를 차지한 선수들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 현존 최강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플레이어의 자리를 두고 열전을 펼치게 된다.

한국 격투 게이머 단체인 카페이드가 주최하는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세계대회는 하얏트 리젠시 인천 호텔에서 26일 오후 2시부터 예선전이 진행되며, 같은 날 오후 6시부터 본선 경기가 진행된다. 대회 당일에는 현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이벤트, 경품 추첨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세계대회는 트위치TV(http://www.twitch.tv/cafeid)와 니코니코동화(http://live.nicovideo.jp/gate/lv155375193)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세계대회 조별 대진

A조
NKing - 아스카, 리리
Lightning! - 레이 우롱, 오거
Marimo - 화랑, 백두산
Mr.NAPS - 브라이언, 드라그노프
Saint - 간류, 밥

B조
Book - 진, 헤이하치
Help-me!! - 리, 폴
Z.F - 펭, 간류
BG - 진, 브루스
TBD

C조
kagemaru - 잭, 브루스
Snake - 아머킹, 헤이하치
MMT - 킹, 아머킹
Hero - 로우, 라스
TBD

D조
Fate-Q - 미구엘, 진파치
JDCR - 헤이하치, 아머킹
AK - 로우, 폴
NOBI - 드라그노프, 라스
LEXUZ - 브라이언, 라스



▲ 사회를 맡은 'NIN' 박현규


▲ 드라그노프의 달인 일본 대표 'NOBI' 나카야마 다이치(좌)


▲ 선수들은 대회에서 사용할 캐릭터를 선택, 동시에 조 추첨을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