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10월 27일 새벽 2시부터 펼쳐진 WCS 시즌3 파이널 2일차 경기에서 프라임 조성주와 소울 백동준이 4강에 진출했다.

16강 패자전 경기부터 진행된 2일차 A조 경기에서는 웅진 김민철이 패자전에서 최성훈을 2:1로 꺾고, 최종전에서 김영일마저 제압하며 8강에 진출했다.

B조 역시 문성원이 패자전부터 이제동을 제압, 최종전에서 정민수에게 첫 세트를 내주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으나 2, 3세트 내리 따내며 8강행을 확정 지었다.

한편, C조에선 유일한 해외 선수인 'Vortix' 후안 모레노 듀란이 탈락했다. 송현덕은 패자전에서 'Vortix' 후안 모레노 듀란을 2:1로 이겼으나, 최종전에서 백동준이 송현덕을 2:1로 제압하고 조 2위로 8강에 진출했다.

D조에서는 WCS 시즌3 북미 프리미어 리그 준우승자인 한지원이 어윤수와 김경덕을 잡아내며 마지막 8강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16강이 종료되고 진행된 8강 1경기에서는 프라임 조성주가 에이서 문성원을 3:1로 제압하고 4강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조성주는 경기내내 자신의 장기인 벤시와 의료선 견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문성원을 흔들었다. 그리고 3세트에선 문성원의 깜짝 본진 올인 공격도 침착하게 막아내는 호수비를 선보였다.

이어진 8강 2경기는 백동준의 압도적인 승리였다. 백동준은 장민철을 상대로 1세트, 4차원 관문에 위기를 맞이했으나 암흑 기사를 통해 극복했고, 2, 3세트는 오히려 자신이 적극적으로 공격하며 장민철을 제압하고 로열로더의 기세를 이어나갔다.

한편, WCS 시즌3 파이널 3일차에는 8강 3, 4경기와 4강전, 결승전이 모두 진행된다.


2013 WCS 시즌3 파이널 8강 현황

1경기 Maru.Prime 조성주(T) 3 : 1 Acer_MMA 문성원

1세트 조성주 패 : 승 문성원 아킬론 황무지
2세트 조성주 승 : 패 문성원 벨시르 잔재
3세트 조성주 승 : 패 문성원 프로스트
4세트 조성주 승 : 패 문성원 연수

2경기 SK_MC 장민철(P) 0 : 3 SouL_Dear 백동준(P)

1세트 장민철 패 : 승 백동준 프로스트
2세트 장민철 패 : 승 백동준 아킬론황무지
3세트 장민철 패 : 승 백동준 돌개바람

3경기 EG_Oz 김학수(P) : Woongjin_Soulkey 김민철(Z)

1세트 김학수 : 김민철
2세트 김학수 : 김민철
3세트 김학수 : 김민철
4세트 김학수 : 김민철
5세트 김학수 : 김민철

4경기 SouL_Trap 조성호(P) : IM_ByuL 한지원(Z)

1세트 조성호 : 한지원
2세트 조성호 : 한지원
3세트 조성호 : 한지원
4세트 조성호 : 한지원
5세트 조성호 : 한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