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지?, 사냥은 어떻게 해야 하는걸까? "


썬 온라인을 처음 접할때 유저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 여러가지 있는데
'인터페이스'도 그중 하나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것이
어디있는지, 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지금부터 여러분의 궁금증을
하나하나 자세하게 풀어 드리겠습니다~



* 캐릭터 생성및 기본 인터페이스


자! 썬온라인을 즐기기 위해서는 우선 캐릭터를 생성해야겠죠?
캐릭터 생성은 캐릭 선택창 왼쪽 하단에 보이는 [캐릭터 생성]버튼을
누르면 캐릭터 생성메뉴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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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생성 메뉴에 있는 여러 캐릭터중 우측부터 드래곤 나이트, 버서커,
엘리멘탈 리스트, 발키리 순으로 캐릭터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와 아이디를 고른뒤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생성]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생성됩니다.



[img=2]

[img=3]



여러분은 마음에 드는 캐릭터와 아이디를 고르셨나요?
자, 그러면 서버에 접속해서 기본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께요.


썬온라인의 인터페이스는 크게 8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인터페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그림을 확인해주세요.



[img=4]



1. 캐릭터 정보 : 플레이어의 캐릭터에 대한 HP, MP, SP레벨, 캐릭터 이름,
버프상태를 알려주는 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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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레이더 : 플레이어의 위치를 나타내주는 미니맵입니다.
플레이어는 파란색, 몬스터는 붉은색, NPC는 초록색으로 표시되며
다른 플레이어와 파티를 맺었을 때에는 파티원들이 숫자로 표시되고
미니맵상에 마우스 왼쪽 클릭시에 해당 포인트가 반짝이며 이것은
파티원에게도 보입니다.



[img=6]



3. 인벤토리창 : 인벤토리 창에서는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머니와
아이템들을 표시 해주는 부분입니다. 또한 캐릭터가 현재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종류를 보여주며,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바꿔 착용 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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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대화창 : 다른 플레이어와 대화 시 사용되는 대화 메세지가 나오는 창입니다.
대화창은 전체 메세지, 귓말, 거래, 시스템, 길드로 구분되어 유저의 편의에 따라서
필더링을 할 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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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퀵 슬롯 : 퀵슬롯에는 플레이어가 원하는 스킬 및 아이템을 올려놓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곳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스킬 및 아이템은 일반스킬, 캐릭터 스킬,
물약 및 사용가능 아이템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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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메뉴 : 메뉴를 클릭 하시면 인터페이스 메뉴, 인벤토리, 스킬, 캐릭터, 퀘스트,
환경설정등의 메뉴들이 존재하며 각각의 정보창을 열어주는 역활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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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스킬창 : 스킬 창에서 보여주는 정보는 캐릭터가 사용할 수있는 스킬 리스트 및
현재 플레이어가 배우거나 배우지 않은 스킬들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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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캐릭터창 : 캐릭터 정보 창에서 보여주는 정보는 캐릭터의 레벨, 캐릭터의 이름,
현재 캐릭터의 스탯 및 저항력 관련 수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img=12]



[ 잠깐만~ T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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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썬온라인의 단축키 항목 입니다. ]



지금까지 썬온라인의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도 알았으니 이젠 사냥을 떠나 볼까요?
다같이 떠나요~ 배틀존으로!




* 배틀존 사용법


배틀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마을안에 있는 배틀존 개설 NPC를 찾아야 합니다.
트링겔 마을에는 유베트라는 이름의 배틀존 개설NPC가 있는데요. 유베트를 더블클릭하면
배틀존 대기창이 뜨고 대기창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버튼을 통해서 배틀존을
생성하거나 입장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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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배틀존을 생성하게 되면 지역설정, 레벨제한, 인원제한등 생성 하고자 하는
배틀존의 설정을 할수 있고 배틀존을 생성하게 되면 대기방에서 다른 유저들의 입장을
기다리거나 그외 다른 제한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유저가 만든 배틀존에 입장하게된 경우라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Ready]버튼을 눌러서 준비 되었음을 알리고 파티장이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파티장과 함께 배틀존에 입장하여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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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점 이용하기


상점은 각 종족별 상인, 잡화상인등 여러가지 상인이 존재 하는데요
이름은 각기 다른 상인이지만 상인을 통해 물건은 사는 방법은
모두 동일 하니 아래의 그림을 참조 하세요.



[img=15]



기본 인터페이스는 타 온라인게임과 비슷하지만 다른점이 있다면
룸 방식의 '배틀존'시스템을 꼽을수 있는데요 그전 일반 필드형식의
사냥터에 익숙해있는 유저들에게 '배틀존'시스템이 어떻게 작용할지
정말 궁금합니다.


아직은 클로즈베타 서비스중인 썬온라인 앞으로 어떤모습으로 변할지
어떤것들이 새롭게 유저들에게 나올지는 알수 없지만 클로즈베타 테스터
여러분들은 재미있게 게임을 즐긴다면 더욱 재미있는 게임이 만들어
질듯합니다.


이상으로 썬온라인의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 인터페이스도 어느정도 익혔으니 다같이 썬온라인의 속으로 빠져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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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x@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