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15일 썬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Pre Open Test때 이루어진
테스트 내용과 함께 향후 오픈베타 이후 이루어질 다양한 개발계획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개발 계획의 핵심은 미션과 헌팅맵의 컨텐츠 대거 추가 및 확장,
경쟁 요소의 본격적인 도입, 필드맵 도입, 게이머 위주의 편의기능 추가등이다.


공식홈페이지에 게제된 개발 계획의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자면



■ UI 보완 및 기능 향상

기존의 다소 불편했던 채팅시스템등이 수정될 전망이다.
UI등과 채팅시스템이 수정 및 세부옵션 추가된다고 발표되었다.



■ 미션 강화

10레벨 이후 수행할 수 있는 썬의 진정한 컨텐츠! 미션맵들이 대대적으로 강화된다.


서브미션을 대폭추가하고 미션의 내용역시 썬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따라갈 수 있도록 큰 틀안에서 조정되게 된다.
또한 타임어택형등의 다양한 경쟁미션들이 추가되어
랭킹시스템에 적용되는 방식 등 미션맵의 강화가 눈에 띈다.



■ 헌팅 강화

단순 반복식의 헌팅은 싫다!




헌팅 맵의 넓이가 넓어지고 썬의 세계관과의 연계성을 강화하며,
한개의 헌팅맵에 2개이상의 파티가 존재할 수 있도록 조정될 것이라고 한다.




■ 튜토리얼 퀘스트&필드맵 추가

기존 필드사냥방식에 익숙한 유저들을 위한 시스템이 2개 추가된다.

추가되는 튜토리얼 퀘스트를 통해 유저들은 자연스럽게
썬의 세계관과 배틀존 형식의 게임방식을 익히게 될 것이며
모든 유저들이 공유할 수 있는 필드맵이 추가되고 몬스터들도 배치되어
배틀존 방식에 익숙치 않은 유저들 역시 썬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 강제적 파티는 이제 그만! 멀티 파티기능

그동안 썬의 파티방식은 배틀존안에 있는 유저들은 모두 한파티로 강제적으로 묶는 시스템이었다.
하지만 이제 마을안에서도 파티를 맺어 그 파티원들과 함께 배틀존 입장이 가능해지고
앞서 설명했듯이 하나의 배틀존 안에 2개이상의 파티가 존재하는 기능역시 추가된다.






■ 디바인이 끝이 아니다. 엘리트 아이템 추가!

기존의 디바인 아이템 상위의 엘리트 아이템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 체계의 추가와
기존에 존재하던 아이템 조합은 물론 더욱 다양한 아이템 조합 시스템을 보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추가적인 개발계획이 확정되면 썬인벤에서는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해당사실을 기사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


긴 겨울도 끝나고 오픈베타만을 남겨놓은 썬.
클로즈베타와 프리오픈 기간동안 유저들이 제공해준 제안사항들이
얼마나 반영이 되고 개선이 될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iNVEN - Rope
(Rope@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