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유저들 사이에서 많은 논란이 되어 왔던
캐시 환불관 관련된 사항이 이용약관에 명시되면서
다음 달인, 12월 18일부터 캐시 환불 및 구매 철회가 가능하게 된다.


아래는 이와 관련해서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의 내용이다.








고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웹젠의 Soul of the Ultimate Nation입니다.

SUN Online의 이용 정책과 보상 정책 변경에 따라 이용 약관이 변경됩니다.

2007년 12월 18일(화)부터 개정된 이용 약관 및 캐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고객님들의 캐시 이용 편의를 위하여 구매 철회 정책을 신설하였으며,책임감 있는 서비스 제공
의지를 표명하는 뜻으로, 문제 발생시 손해 배상 기준을 신설하였습니다.

개정되는 이용약관 및 캐시 이용약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이용약관 변경내역]

다음의 조항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제2조 (정의)
13. “보너스캐시”라 함은 캐시 충전 행위로 인해 적립되는 마일리지 개념의 캐시 및 이벤트에 참여하여 적립되는 경품 캐시를 포함하여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무료 캐시를 말합니다. 이용고객은 보너스캐시를 이용하여 회사에서 판매하는 유료아이템 및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캐시 충전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보너스캐시는 충전 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제12조(이용계약의 종료)
회사는 미사용 캐시가 남아있지 않고, 12개월 이상 한번도 접속하지 않은 모든 계정에 대하여 이용을 종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해당 계정의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조항이 변경되었습니다.

제11조 (채팅내용의 저장ㆍ보관) : 채팅 내용을 열람하는 경우 사후 통보하는 항목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였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환불, 면책

제21조 (손해 배상의 내용 및 처리규정) 항목이 구체화되었으며, 제23조 (손해 배상 책임 면제)와 중복된 내용들이 정리되었습니다.


[캐시 이용약관 변경내역]

환불 및 구매 철회 정책의 변경에 따라 다음과 같이 캐시이용약관이 변경되었습니다.

시행일 이후부터는 미사용 유료서비스 및 미사용 유료아이템에 대해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 철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제18조(캐시 구매행위의 철회권)의 내용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제 18조 캐시 구매행위의 철회권
(1) 이용고객이 유료 캐시 및 보너스캐시로 구매한 뒤 사용하지 않은 유료 서비스에 대한 구매 철회는 해당 컨텐츠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2) 제1항의 경우 사용하지 않은 유료 서비스에 대해 이용 고객이 구매 철회를 원하는 경우, 보너스캐시로 구매된 유료 서비스는 보너스캐시로 전환되며, 유료 캐시로 구매된 유료 서비스는 유료 캐시로 전환됩니다.
(3) 이용고객이 유료 캐시 및 보너스캐시로 구매한 뒤 사용하지 않은 유료 아이템에 대한 구매 철회는 해당 컨텐츠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4) 제3항의 경우 사용하지 않은 유료 아이템에 대해 이용 고객이 구매 철회를 원하는 경우, 보너스 캐시로 구매된 유료 아이템은 보너스 캐시로 전환되며, 유료 캐시로 구매된 유료 아이템은 유료 캐시로 전환됩니다.
(5) 제1항과 제3항의 구매 철회 요청은 미사용 유료 아이템 또는 유료 서비스를 구매한 계정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선물하기를 통해 타인의 계정으로 지급된 유료 아이템은 제3항의 구매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7) 구매 즉시 시간이 소진되는 정액제 유료 아이템은 그 속성상 구매 즉시 사용이 시작되므로, 제3항의 구매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8) 패키지 아이템의 경우 패키지에 속한 모든 아이템이 사용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구매 철회가 가능합니다.
(9) 제1항과 제3항의 구매 철회 요청은 미사용 유료 아이템 또는 유료 서비스를 구매한 계정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제13조(손해 배상) 항목이 구체화되었으며, 손해배상과 면책 항목에서 중복 항목이 정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편의를 더욱 생각하는 Sun Online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UN Inven - KyumZ
(kyumz@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