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적립화 시스템 |
1) 피해를 받을 경우, 피해량의 일정 부분을 적립화(리커버리) 시킵니다. 2) 적립화 된 부분은 캐릭터가 서 있는 상태, 공격 받지 않는 상태로 전투 중일 때 회복이 가능합니다. 3) 전투 중 피해를 받는 상황이라면 리커버리는 이루어지지 않으며, 3초간 아무런 피해가 없다면 다시 리커버리가 진행됩니다. 4) 2)의 상황에서는 적립화 된 부분까지만 회복이 가능합니다. 5) 서 있을 때 회복속도 : (2초당)(4. 수치 에 기제 되어 있는 상수표 참조)
6) 앉아있기 상태(휴식 상황)에서도 리커버리부터 회복됩니다. 7) 앉아있을 때 회복속 : (2초당)(4. 수치 에 기제 되어 있는 상수표 참조)
8) 영구적으로 피해를 받은 부분의 회복 공식은 기존의 회복 공식을 따릅니다. 9) HP 100%를 채우기 위해서는 회복제 혹은 휴식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10) 리커버리 회복 중에 공격을 받으면 해당 회복을 기준으로 중지됩니다. 11) 추가 피해 발생 시에는 기존 적립화 부분 중 일부만을 추가 적립시킵니다. 12) 모든 HP 소멸(즉, 사망)시 적립화는 의미 없으며, 리커버리 혹은 잔량은 남지 않습니다. 13) 부활 했을 때에는 리커버리가 없이 회복되는 HP만 가지고 시작 됩니다. 14) 단, 안전지대나 마을, 캐쉬 아이템으로 다시 시작할 경우, 리커버리가 전체 HP의 50%까지 지급됩니다. 15) 회복제를 사용했을 경우, 회복제의 효과는 그대로 적용되는 상태에서 기존 리커버리를 가져갑니다. 16) 휴식 상태 중 회복제를 사용할 시에는 회복제 사용 상태와 휴식 중 리커버리 상태가 동시 적용됩니다. 17) 회복제에 적용되는 리커버리 패턴은 힐링을 받을 때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8) 독과 같은 누적, 또는 기타 피해 상황에서도 적립량은 동일하게 발생됩니다. 19) 16)과 같은 상황에서는 적립화에 대한 리커버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즉, 특수 피해 상황이 종료된 이후 정상 상태에서만 적용됩니다. 20) 부활이 되었을 경우에는 현재 시스템과 동일합니다. 즉, 리커버리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
분쟁지역 수정 |
각 필드에 새로운 분쟁지역이 추가 및 변경됩니다. ■ 분쟁지역이란? 분쟁지역은 PK로부터 자유로운 영역을 말합니다. 이곳에서의 살인은 전장에서의 그것과 같이 범죄행위가 아닌 정당방위입니다. 누군가를 죽여도 카오가 되지 않지만, 누군가에게 죽으면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말 그대로 무법지대입니다. - 필드는 경계지역, 분쟁지역, 자유분쟁지역으로 구분 - 분쟁지역, 자유분쟁지역 모두 Ctrl키를 누르지 않아도 상대방을 공격 가능 - 분쟁지역에서는 파티원, 길드원을 제외한 캐릭터 공격 가능 - 자유분쟁지역에서의 드랍 확률은 일반 필드에서와 동일한 룰 적용 - 모든 분쟁지역 내에는 필드보스가 존재 [ 연금술사의 길 분쟁지역 및 자유분쟁지역 추가 ] [ 카르완의 분화구 분쟁지역 변경 ] |
야수들의 숲 필드 리뉴얼 |
자피르 호수와 연금술사의 길 필드가 리뉴얼 됩니다. ■ 자피르 호수 리뉴얼 ■ 연금술사의 길 리뉴얼 |
저주받은 탑 5단계 - 어둠의 시련 |
■ 구조 ■ 진행방식 ▶ 입장 ~ 3층 - 3인 이상의 파티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1인 입장 가능) - 필너스의 열쇠(입장 아이템)를 사용해서 시작 포인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 1~3층까지의 영역은 일반적인 저주의 탑과 동일하게 일정 수 이상의 몬스터를 사냥하고 다음 층으로 향하는 방식입니다. ▶ 4층 ~ 6층 - 4층~6층부터는 트리거를 이용한 타임 어택을 시작하게 됩니다. - 특정 오브젝트를 클릭하는 것을 시작으로 5분 안에 배치된 몬스터들의 50% 이상을 쓰러뜨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 쓰러뜨린 몬스터가 50% 미만일 , 5분 뒤에 7층이 아닌 보스룸으로 이동하게 되며 1st 보스를 쓰러뜨리면 종료됩니다. ▶ 7층 ~ 9층 - 마찬가지로 트리거를 이용한 타임 어택이 시작됩니다. - 5분 안에 배치된 몬스터들의 60% 이상을 쓰러뜨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 쓰러뜨린 몬스터가 60% 미만일 경우, 5분 뒤에 10층이 아닌 보스룸으로 이동하게 되며 1st 보스를 쓰러뜨리면 종료됩니다. ▶ 10층 ~ 12층 - 마찬가지로 트리거를 이용한 타임 어택을 시작합니다. - 5분 안에 배치된 몬스터들의 70% 이상을 쓰러뜨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 쓰러뜨린 몬스터가 70% 미만일 경우, 5분 뒤에 10층이 아닌 보스룸으로 이동하게 되며 2nd 보스를 쓰러뜨리면 종료됩니다. - 보스는 1st 보스가 먼저 소환된 뒤, 그를 쓰러뜨리면 2nd 보스가 소환되는 방식입니다. ▶ 13층 ~ 15층 - 마찬가지로 트리거를 이용한 타임 어택을 시작하게 됩니다. - 5분 안에 배치된 몬스터들의 90% 이상을 쓰러뜨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 쓰러뜨린 몬스터가 90% 미만일 경우 보스룸으로 이동하게 되며 3rd 보스를 쓰러뜨리면 종료됩니다. - 보스는 1st 보스와 2nd 보스가 순차적으로 소환되어 격퇴 당하면 3rd 보스가 소환되는 방식입니다. - 만약 90% 이상의 몬스터들을 격퇴했을 경우, 1st, 2nd, 3rd, 4th 보스가 순차적으로 나타납니다. - 해당 보스를 쓰러드리면 저주의 탑 5등급에서 얻을 수 있는 알짜배기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드롭) |
퀘스트 |
썬 인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