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테스트 서버에 새롭게 등장한 신규 캐릭터 섀도우.

처음 만난 섀도우는 어릴 때부터 모니터만 들여다 보며 의자에 앉아 있었던 것일까? 일본의 유명 만화 속에 등장하는 인물, L처럼 구부정한 안습한 자세이긴 하지만 어두운 분위기에 날카로운 모습을 자랑(?)하는 섀도우의 기본적인 정보를 살펴보았다.



섀도우?
섀도우의 컨셉은 암살자와 네크로맨서, 또는 흑마법사를 합쳐놓은 듯한 느낌이다. 다크 계열로 은신을 이용한 기습과 날렵한 몸놀림으로 전투에 임할 수도 있으며, 커스 계열로 시체를 되살리거나 암흑 마법을 사용해 전투에 임할 수도 있다.

무기는 기본적으로 양손에 착용하는 단검이나 길게 늘어나는 채찍검을 사용하며, 전투 패턴은 파티보다는 솔로잉 플레이에 더 적합한 성향을 보인다.

섀도우는 아이템의 구분에 따라 크게 힘>지력, 지력>힘, 힘+커스, 힘+다크의 4가지로 나눌 수 있지만, 커스와 다크를 적절히 조합한 듀얼 형태의 캐릭터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섀도우의 스탯
섀도우는 근접 전투를 하거나 마법을 사용하는 만큼, 힘과 지력에 큰 영향을 받는다. 물론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커스 숙련이나 다크 숙련이 필요하다.

장비 착용이 우선이라면 힘>지력, 지력>힘, 힘+커스, 힘+다크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아이템의 착용 요구치에 맞게 스탯을 투자하면 되지만, 듀얼과 같은 기본 계열을 벗어난 형태를 원한다면 커스와 다크 숙련에 적절한 스탯 분배가 필요하게 된다.

섀도우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는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회피 등과 관련된 스탯인 민첩에 투자할 경우 과연 실전에서 얼마나 위력을 발휘할지는 아직 미지수.



섀도우의 스킬
섀도우는 암흑 마법을 사용하는 커스 계열과 근접 전투를 위한 다크 계열로 나뉘어 지며,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근접 전투를 위한 별도의 스타일은 존재하지 않는다.

특이한 것은 섀도우의 무기가 마법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에서 커스 계열은 무기를 통해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없다는 점이다. 반면, 다크 계열의 무기의 영향을 받아 몇몇 스킬은 단검과 채찍검 별로 사용 가능한 스킬이 존재한다.





네크로맨서를 떠올리게 하는 커스 계열은 아래와 같은 총 16개의 버프형, 저주형, 공격형 스킬로 이루어져 있다.

  • 페인: 적에게 저주를 걸어 일정시간 암흑 피해
  • 다크파이어: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고 일정시간 화염 피해
  • 다크스파크: 적에게 스파크를 일으켜 암흑 피해
  • 아머인크리즈: 일정시간 물리/마법방어력, 암흑저항력 증가
  • 소울컨트롤: 시체를 어둠의 영혼으로 살려내어 전투에 가담
  • 임포턴트: 일정시간 대상의 이동속도 감소
  • 바이탈석션: 시체로부터 HP 회복
  • 인첸트포이즌: 무기에 독을 발라 일정확률로 중독시킴
  • HP석션: 대상으로부터 일정시간 매초마다 HP 흡수
  • MP석션: 대상으로부터 일정시간 매초마다 MP 흡수
  • 커스인크리즈: 페인, 다크파이어, 인첸트포이즌 스킬 효과 증가
  • 다크페인: 어둠의 기운이 일정시간 암흑 피해
  • 버프캔슬: 대상에 걸려있는 강화 마법 1개 제거
  • 컨퓨즈: 주변을 혼란에 빠뜨려 일정시간 주문 시전 불가
  • 데몬: 주변에 암흑의 기운을 방출해 암흑 피해
  • 다크포스: 특정 범위 일정시간 암흑 피해


    어쌔신을 연상시키는 다크 계열은 근접 공격형, 중거리 공격형 스킬과 버프형 스킬 등 총 17개의 스킬로 이루어져 있다.

  • 휩어택: 적을 강하게 내려쳐 일정 피해
  • 포이즌대거: 원거리 적에게 일정 피해, 일정 확률로 상처
  • 더블위드: 적에게 1차, 2차 피해, 일정 확률로 넉백
  • 다크스턴: 적 앞으로 순간이동 해 피해, 일정시간 일정 확률로 정신 잃게함
  • 하이드: 적이 자신을 볼 수 없게 되고 이동속도 약간 감소, 추가 행동시 하이드 해제
  • 데스블로우: 적에게 치명 피해, 하이드 상태일 때 추가 피해, 일정 확률로 다운
  • 섀도우스피어: 순간적으로 채찍이 늘어나 적에게 피해
  • 캔슬레이션: 자신 또는 동료에게 걸린 디버프 제거
  • 러쉬: 일정시간 빠른 속도로 전력질주
  • 서든스트라이크: 적에게 치명 피해, 스턴 상태일 때 추가 피해
  • 다크더스트: 주변 대상 일정시간 실명
  • 패스트블로우: 급소를 가격해 일정 피해, 일정 확률로 다운
  • 다운슬래쉬: 적을 내려찍어 일정 피해, 다운 상태일 때 추가 피해
  • 소울스크림: 주변 일정 수의 적에게 공포
  • 휠윈드블로우: 주변 적에게 치명 피해, 일정 확률 넉백
  • 다크슬래쉬: 순간적으로 빠르게 적을 공격해 일정 피해
  • 다크브레이크: 자신의 모든 힘을 모아 터뜨림





    패시브 스킬은 다양한 공격력 증가 형태의 5개로 구성되어 있다.

  • 대거마스터리: 단검 공격력 증가
  • 휩소드마스터리: 채찍검 공격력 증가
  • 섀도우포스: 암흑 속성 공격력 증가
  • 크리티컬트레이닝: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 다크트레이닝: 스킬 공격력 증가



  • 섀도우의 아이템
    섀도우의 무기와 방어구는 힘>지력, 지력>힘, 힘+커스, 힘+다크의 4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무기는 단검과 채찍검으로 다시 나뉘어진다.

    단검은 기본 공격력이 약한 대신 빠른 공격력을 자랑하며, 채찍검은 기본 공격력이 높은 대신 속도가 느리지만 늘어나는 무기의 특성으로 인해 멀리 있는 적에게 타격을 줄 수도 있다.


    치마를 입은 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방어구는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8차까지의 기본 방어구를 비롯해 엘리트인 헤르메스 세트까지 구현되어 있으며, 무기도 11차까지의 기본 무기와 함께 엘리트인 야누비스 무기까지 구현되어 있다.



    ▲ 섀도우 엘리트 방어구, 헤르메스 세트




    이상 섀도우의 기본적인 스탯, 스킬, 아이템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모습을 드러낸지 얼마되지 않아 육성 방법이 정립되지 않은 시기인 만큼, 유저들의 손에 의해서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육성법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끝맺는다.




    * 섀도우와 관련된 팁이나 노하우등의 정보를 댓글이나 팁과노하우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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