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5일)부터 공식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하고 있는 멋들어진 섀도우 이미지 옆에 갑작스럽게 디데이가 출현했다. 오늘 날짜로 D-4. 일수를 계산해 보면 다음주 화요일인 10일, 썬의 정기점검이 있는 날을 가리키고 있다.



▲ 6일인 오늘은 D-4!



대략 추측해 보면 10일에 본서버 정기점검에서 섀도우가 업데이트 될 수 있다는 것. 이에 대해 대다수의 유저들은 한편으로 의아해 하며 섀도우가 본서버에 업데이트 될 것을 예상하고 있었다.

유저들이 의아의 목소리를 내뱉은 이유는 아무런 공지없이 너무나도 조용스럽게 디데이가 출현했고, 이를 통해 섀도우의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다지 멀지 않은 일주일 내에 벌어질 일이기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 유저는 "우리들만의 리그가 되는 것은 아닌가? 대대적인 광고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인데.." 라는 걱정스러운 의견을 내보이기도 했다. 물론 이에 대한 게임사의 속사정도 있을 터이지만..



▲ 공식 홈페이지 월드게시판에 올라온 켄신98님의 글



신규 캐릭터인 섀도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지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 흘렀다. 테스트 서버를 통해 최초로 유저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고 곧 유저들의 동반자로써 함께 하게 될 날이 멀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섀도우의 컨셉이 신출귀몰한 것이라지만 그 모습처럼 홀연히 나타났다가 홀연히 사라지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4일 후를 기다려 본다.





썬 인벤 - KyumZ
(kyumz@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