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10일(화) 정기점검을 통해 본서버에 업데이트된 패치 내용입니다.



기능 추가
1. 신규 캐릭터 '섀도우'가 추가됩니다.
- '섀도우' 관련사항은 추후 홈페이지 게임가이드 및 게임정보 등을 통해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 이후 발생하는 변경사항은 공지사항을 통해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2. 로그인 화면이 몬트샤인 배경으로 변경됩니다.

3. 게임 옵션에 '습득 아이템 알림' 옵션을 추가 하여 경험치 및 습득 아이템 이름을 화면 중상단에 표기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4. 펫 '네임 카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각 마을 잡화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으며, 펫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캐릭터 생성 슬롯이 기존 5개에서 6개로 확장되었습니다.

6. '해방군의 재편성'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 하면 스텟, 숙련도, 패시브 초기화 아이템 3종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해당 퀘스트를 통해 얻은 아이템은 거래, 판매, 바닥에 버리기, 창고 이동 등이 불가능합니다.
- 시작 NPC : 트링겔 마을 '경비대장 본 헤를링'
- 완료 NPC : 버서커(노멀), 드래곤나이트(파브카), 발키리(이멜다), 엘리멘탈리스트(워터레인)

7.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 '자피르 호수', '미완의 기념관', '고통의 묘지' 필드 에서 '불광동 떡가래', '좀 놀았니 가래떡' 몬스터가 출몰합니다.
- 가래떡 몬스터를 사냥하면 '가래떡 투구', '꿀', '숯불', '참깨', '소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가래떡 투구를 착용한 상태에서 '꿀', 숯불', 참깨', 소금'을 사용하면 각각 추가 버프 효과가 나타납니다.



기능 변경
1. 몬스터와 캐릭터 간의 레벨이 차이날 경우 몬스터명 색상으로 구분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 모든 캐릭터의 넉백 애니메이션을 변경하였습니다.

3. 일부 UI의 텍스트를 재정렬 하였습니다.

4. 캐릭터 사망 후 부활 시, 사망 팝업 창 자동으로 사라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5. 채팅창에서 마우스 휠이 적용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6. 길드창 군단 선택 텍스트 배경을 붉은색으로 수정하였습니다.

7. 드랍된 아이템에 마우스 오버 시 색 반전이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8. 친구창의 차단 목록과 리벤지 목록에서 파티 초대 버튼이 삭제됩니다.

9. 배틀존에서 READY 상태일 때 버튼이 CANCEL로 변경됩니다.

10. 필드/ 미션간 이동 및 재접속 시에도 설정된 에테르 방출장치가 ON 또는 OFF 상태를 유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11. 물속에서 점프 후 착지할 때 물이 튀는 효과를 수정하였습니다.

12. 물속에서 달릴 때, 물결이 퍼지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13. 모든 몬스터의 타격감을 개선하였습니다.

14. 가파른 계단 이동 시 카메라가 약간 덜 흔들리게 변경하였습니다.

15. 무기 타입에 따라 죽는 모션을 다르게 수정하였습니다.

16. 경품 상자류의 당첨 아이템 내역을 출력해 주도록 수정하였습니다.

17. 인벤토리 6 ~10까지의 아이템이 퀵 슬롯에 등록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8. '타락한 사원'에서 추가로 획득된 경험치를 구분하여 메시지 출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19. 몬스터 시체가 사라지는 시간을 15초에서 20초로 상향 수정하였습니다.

20. 트리거 작동된 이후에는 해당 마우스 커서를 일반 마우스 커서로 변경하여 작동된 트리거인지 아닌지 구분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21. 모든 미션맵에서 트리거를 사용한 몬스터 등장 시 렉 현상이 감소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2. 캐릭터 선택창에서 펫이 캐릭터의 오른쪽(캐릭터 기준 왼쪽)에 위치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3. '드래곤나이트'의 한손검 애니메이션에서 딜레이를 제거하였습니다.

24. '드래곤나이트'의 '컴뱃'계열 스킬의 데미지가 평균 약 48% 증가하였습니다.

25. '드래곤나이트'의 '드래고닉'계열 스킬의 데미지가 평균 약 30% 증가하였습니다.

26. '발키리'의 '오펜시브'계열 스킬의 데미지가 평균 약 17% 증가하였으며, 쿨타임이 평균 약 7% 감소하였습니다.

27. '발키리'의 '서먼'계열 스킬의 데미지가 평균 약 163% 증가하였습니다.

28. 전 클래스의 일부 무기 기본 공격 속도를 변경하였습니다.
- 버서커 : 양손도끼 130 -> 115
양손검 125 -> 105
- 드래곤나이트: 한손검 120 -> 135
창 110 -> 120
- 발키리 : 에테르웨폰 140 -> 105

29. 몬스터 '화염의 지배자' 변신 후 이펙트를 최적화 하였습니다.

30. '엘리멘탈리스트'의 스킬 '쏘니바인'의 데미지 주기를 0.5초 간격에서 1초 간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31. '엘리멘탈리스트'의 스킬 '스타폴'의 디버프 지속시간을 3초에서 10초로 변경하였습니다.

32. '버서커'의 스킬 '데들리스트라이크'의 디버프 지속시간을 10초에서 3초로 변경하였습니다.

33. 조합상인에게서 2008년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조합을 제거하였습니다.

34. '설날 이벤트'가 종료되어 피에 젖은 가죽과 투사의 증표 아이템이 더 이상 드랍되지 않습니다.
- 현재 소지 하고 계신 입장권으로는 계속 입장이 가능하며, 소지하고 있는 '투사의 증표' 또한 조합에 사용 가능합니다.
- 콜로세움 내부 : 모든 몬스터에게서 AC아이템만 드랍되며, 최종 보스 몬스터만 일부 다른 아이템을 드랍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35. AC몬스터, 럭키몬스터, 필드보스몬스터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의 HP, 최소공격력, 최대공격력, 방어력, 마법방어력을 약 10% 하향하였습니다.

36. '드래곤나이트'의 추가 데미지를 주는 스킬들의 추가 데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 컴뱃 : 소닉블레이드, 일루전댄스, 디퓨즈블로우, 바이퍼블레이드, 데스디바이드, 슬러터, 블레이드퓨리, 차지어택
- 드래고닉 : 익스플로전어택, 에본블레이드

37. '발키리'의 '서먼'계열 스킬에 레벨 제한이 추가되고, 소환수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스킬 레벨과 캐릭터의 능력치(공격력, 방어력)에 따라 변화합니다.

38. '발키리' 오펜시브 계열의 스킬 중 추가 데미지를 주는 스킬 들의 추가 데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 스나이핑, 블러드레인

39. 각 캐릭터 별로 기본적으로 5회까지 주어진 초기화 기능 레벨이 20레벨에서 40레벨까지로 변경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1. 일부 저주받은 탑 내부에서 이동 불가능한 곳으로 이동 가능하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2. '야수들의 숲' 미션 진행 중 간혹 메시지가 무한으로 출력 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3. '지하수로 서브 미션-용족의 부탁' 에서 특정 위치의 결계 근처로 가면 메시지가 무한으로 출력 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4. '얼어붙은 궁전 서브 미션-설원 2차 진격'에서 간혹 몬스터가 시야 밖으로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5. '얼어붙은 궁전 서브 미션-제국전령 제지'에서 일부 이동 불가능 지역에 이동이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6. '용족의 계곡 서브 미션-계곡 입구 정찰'에서 특정 위치에 나타난 몬스터의 이동이 정상적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7. '카르완의 분화구'에서 필드 보스, '연금술사의 길' AC 몬스터 사이베드의 리젠 시간이 잘못 설정되어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8. 간혹 '저주받은 석실'에서 포탈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9. '아이올트 공동묘지 서브 미션-어둠의 제단'의 포탈 오브젝트를 클릭 시 시스템 메시지가 2회 출력 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0. '아이올트 공동묘지 서브 미션-대제례 추적'의 특정 위치에 이동 시 메시지가 무한으로 출력 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1. '아이올트 공동묘지 서브 미션-대제례 추적'에서 트리거 클릭 시 소환되는 몬스터의 위치가 잘못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 PK 시 스킬 사용 후 죽을 때, 데미지가 0이 뜨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결정화 창이 ESC로 닫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4. 폭탄 사용 시 이펙트 및 효과음이 발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5. 간혹 몬스터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6. '아이올트 공동묘지'의 미션 랭킹 리스트가 순서대로 나오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7. 에테르 방출장치를 발키리가 에테르웨폰으로 사용 시 데미지 폰트가 커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8. '/귓속말' 명령어 사용 시 대화문 안에 이모션 명령어가 있으면 귓속말이 전달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9. 미션랭킹 UI가 벗어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0. 간혹 파티 상태일 때 아이템 미습득, 경험치 미습득, AC 미등록 등의 파티 관련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1. 몬스터가 혼자 방황할 때 달리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2. '용족의 계곡 서브미션-추격의 실마리'에서 간혹 몬스터가 이동할 수 없는 공간에 끼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3. '용족의 계곡'미션에서 특정 지역에 뿔 모양 오브젝트를 수정하였습니다.

24. 에텔레인 지하수로 미션 클리어 후, 포탈 위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25. PVP 방에서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 위치까지 갔다가 돌아왔을 때 상대방을 공격 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6. 필드 '연금술사의 길' 수면 위 다리에 잔상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7. 헌팅맵 대기방에서 '제한설정' 외의 다른 부분을 클릭하는 경우 "제한설정"을 변경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8. '트링겔' 마을 허공에 알 수 없는 이펙트가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9. 최대 HP 증가 옵션이 사라졌을 때 현재 HP수치는 상향된 채로 그대로 남아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30. 헌팅 매칭 시 나중에 들어온 2인이 파티가 해제된 상태로 입장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1. '드래곤 나이트'의 점프 사운드가 미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2. '발키리'의 에어블로우 스킬 사용 시 플레이어 혹은 몬스터의 HP가 순간적으로 늘어난 후 데미지가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3. 캐릭터 생성 시 지급되는 '체험판 해방군의 의지' 아이템과 캐시 아이템 '해방군의 의지' 아이템이 중복 착용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34. '금속 탄환' 또는 '에테르 탄환'이 장전된 상태에서 탄환을 모두 소비 시 해당 무기를 벗지 못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5.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할 때, 블럭이 아닌 공격 실패 시에도 '금속 탄환' 또는 '에테르 탄환'이 소비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6. 럭키몬스터 '오염된 쥐'의 선택 범위가 몬스터 크기보다 크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37. 제작상인의 엘리트 제작 목록에서 '엘리멘탈리스트'의 '아르테미스 프로텍터'가 아르테미스 프로텍으로 잘못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썬 인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