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본 서버 업데이트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선보였던 신규 캐릭터 섀도우가 금일(10일) 정기점검을 통해 본 서버에 업데이트 되었다. 서버가 열리고 유저들의 많은 관심 속에 등장한 섀도우는 벨트헨 마을에 하나둘씩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테스트 서버를 통해 강력한 힘을 보여주었던 섀도우는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고 분주하게 마을을 뛰어다니는 많은 섀도우 캐릭터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배틀존 NPC 앞에 모여있는 섀도우 캐릭터



각 직업별 변경사항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또 다른 것은 대다수 숙련 계열 직업의 스킬들이 상향되고 일부 무기의 기본 공격 속도가 변경되었다는 것이다. 각 직업과 관련된 자세한 패치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버서커
    데들리스트라이크의 디버프 지속시간이 10초에서 3초로 변경되었다.
    무기 기본 공격 속도 변경 : 양손도끼(130 → 105), 양손검(125 → 115)

  • 드래곤나이트
    컴뱃 계열 스킬의 대미지가 평균적으로 약 48% 증가했다.
    드래고닉 계열 스킬의 대미지가 평균적으로 약 30% 증가했다.
    추가 대미지를 주는 스킬들의 추가 대미지가 상향되었다.
    - 컴뱃 : 소닉블레이드, 일루전댄스, 디퓨즈블로우, 바이퍼블레이드, 데스디바이드, 슬러터, 블레이드퓨리, 차지어택
    - 드래고닉 : 익스플로전어택, 에본블레이드
    무기 기본 공격 속도 변경 : 한손검(120 → 135), (110 → 120)
    한손검 애니메이션에서 딜레이를가 제거되었다.
    점프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다.

  • 발키리
    오펜시브 계열 스킬의 대미지가 평균적으로 약 17% 증가했으며, 쿨타임이 약 7% 감소했다.
    서먼 계열의 스킬 대미지가 평균적으로 약 163% 증가했다.
    서먼 계열 스킬에 레벨 제한이 추가되고, 소환수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스킬 레벨과 캐릭터의 능력치(공격력, 방어력)에 따라 바뀌게 되었다.
    오펜시브 계열의 스킬 중 추가 대미지를 주는 스킬들의 추가 대미지가 상향되었다.
    무기 기본 공격 속도 변경 : 에테르웨폰(140 → 105)
    에어블로우 스킬 사용시 플레이어 혹은 몬스터의 HP가 순간적으로 늘어난 후 대미지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다.

  • 엘리멘탈리스트
    쏘니바인의 대미지 주기가 0.5초 간격에서 1초 간격으로 변경되었다.
    스타폴의 디버프 지속시간이 3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다.
    제작상인의 엘리트 제작 목록에서 아르테미스 프로텍터가 아르테미스 프로텍으로 출력되던 버그가 수정되었다.



  • 이외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
    보상으로 스탯, 숙련도, 패시브 초기화 아이템 3종을 얻을 수 있는 해방군의 재편성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해당 퀘스트는 트링겔 마을의 경비대장 본 헤를링에게서 시작되어 각 직업별로 퀘스트를 완료하게 된다.

    이외에도 펫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네임 카드 아이템이 추가되고 캐릭터 생성 슬롯이 기존 5개에서 6개로 확장되었다.



    섀도우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곧 다가올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발렌타인데이 이벤트'가 추가되었다. 이벤트 기간동안 자피르 호수, 미완의 기념관, 고통의 묘지 필드에 출현하는 가래떡 몬스터를 처치해 가래떡 투구, 꿀, 숯불, 참깨, 소금을 얻을 수 있다. (일반 몬스터들도 꿀, 참깨 드랍)

    획득한 가래떡 투구를 착용한 상태에서 꿀, 숯불, 참깨, 소금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 가래떡 투구를 벗으면 해당 버프가 사라진다.) 하지만 직접 사냥해본 결과, 필드의 특정 자리에 출현하는 가래떡 몬스터는 잡기조차 힘들었고 몬스터를 잡아도 아이템 드랍율도 매우 낮은 편이었다.

    추가적으로 SUN 가맹 PC방에서 플레이할 경우 1일 1회, 각 캐릭터에게 여신의 은혜가 공짜로 지급되니 가맹 PC방을 이용한다면 꼭 빼먹지 말고 챙기도록 하자.



    ▲ 가래떡 몬스터는 스크린샷을 찍자마자 곧바로 누군가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이외에도 '도전하라 SHADOW! 이벤트', '응원하라 SHADOW! 이벤트', '돌아온 영웅! 이벤트', '매일 폭탄 행운! 이벤트'와 '신년맞이 업그레이드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썬 인벤 - KyumZ
    (kyumz@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