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스트서버 초기화

    테스트서버가 생긴이후 첫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계정에 있던 모든 캐릭터 정보는 사라지게 된다. 또한 이번 월드에디션 컨텐츠에 맞춰 캐릭터는 1레벨부터 시작합니다.


    ▲ 에소드 마을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일줄...



  • 월드 에디션

    1. 브라키온 대륙의 각 지역 '지역지도' 리뉴얼을 완료하였습니다.


  • 밸런스 수정

    1. 테스트 서버에 적용 되었던 발키리의 힘, 민첩 장비를 민첩, 체력 장비로 재변경하였습니다.
    (라이브 서버는 기존과 동일)

    2. 버서커의 '디펜더'와 '버서크'의 스킬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 데미지리커버리 : Lv 1일 때, 10%의 데미지를 흡수하고, Lv 10 일 때, 100% 데미지를 흡수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리벤지 : 지속시간을 5초에서 10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쏜즈스킨 : 스킬 범위를 2.5m 에서 3m 로 변경하고 데미지를 스킬레벨에 따라 최대 45% 상향하였으며, 스킬레벨에 관계없이 10초의 유지시간과
    0.5초마다 지속적인 타격을 갖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점핑크러쉬 : 적을 다운 시킬 확률이 스킬레벨에 따라 최대 36%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버서커모드 : 스킬레벨에 따른 공격력 증가량을 최대 70 까지 증가, 공격속도 증가 비율을 최대 8% 증가, 방어력이 감소되는 비율을 최대 18% 감소시키고
    스킬 지속시간을 최대 17초까지 하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퓨리스트라이크 : 스킬레벨에 따라 최대 적용 마리 수를 3마리까지 증가시키고, 감소되는 상대방의 HP 양을 최대 4.5%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웨폰쓰로잉 : 웨폰쓰로잉이 어그로 수치를 좀 더 많이 얻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핀크러쉬 : 스킬 타격에 의한 최대 적용 마리수를 기존 1마리에서 4마리로 변경하였습니다.

    3. 버서커의 '발터의디펜스' 스타일의 공격속도를 최대 40까지 하향조정하였습니다.

    4. 발키리의 스텟에 의한 최소, 최대 기본공격력 계산 공식을 원래대로 재조정하였습니다.



  • 기능 추가

    1. '아이올트 공동묘지' 지역 럭키몬스터 '파냐르베트르'가 추가되었습니다.

    2. 아이템 습득 후 인벤토리에 여유공간이 없을 시 '인벤토리가 가득 찼습니다. 인벤토리를 정리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를 출력하도록 하였습니다.


  • 기능 변경

    1. AC 항목에서 타락한 사원 항목을 제거하고 각 지역 메인 퀘스트 클리어 횟수를 추가하였습니다.

    2. 퀘스트 진행 시, 자신의 주변에 해당 몬스터가 있을 경우에만 네비게이션에 표시 하던 기능을 같은 필드에 존재할 경우 무조건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3. UP포인트석 드랍율을 상향하였습니다.

    4. AC 아이템 중 각 지역 수집품과 열쇠, 지도의 드랍율을 상향하였습니다.

    5. 각 맵의 채집 오브젝트 크기를 조정하고 채집 오브젝트를 넉넉하게 배치하였습니다.

    6. 각 미션 별 특정 오브젝트의 배경 및 이펙트를 좀 더 잘 알아볼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7. 퀘스트를 완료 하지 않았을 때, 퀘스트 창에 보이는 보상아이템의 아이콘 색상이 비활성화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8. '야수들의 숲' 필드의 몬스터 리젠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9. 제작상인의 '미션퀘스트조합아이템' 으로 제작 가능하던 '야수의 목걸이' 명칭을 '숲의 목걸이'로 변경하였습니다.

    10. 퀘스트 수락 시 생성되던 서브미션 포탈을 제거하고 고정 서브미션 포탈을 맵에 추가하였습니다.

    11. 퀘스트 '화염의 켈베로스'의 퀘스트 아이템 드랍 몬스터를 추가하였습니다.

    12. 퀘스트 창에서 일부 퀘스트들만 [메인]/[서브] 표시 하던 것을 보상 탭에도 적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3. AC창에서 하단에 퀘스트/저주받은탑/메인, 서브미션 달성 숫자 부분을 좀 더 직관적으로 보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4. 퀘스트 '용기사단장의 이성'과 '용기사단장의 기억'의 소환 몬스터 등급을 기존 캡틴에서 정예로 변경하였습니다.

    15. '단축키B'를 이용하여 열 수 있는 '대륙지도'를 화면 중앙에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6. 타임아웃 퀘스트 관련 타이머UI가 추가되었습니다.

    17. 퀘스트아이콘(Q) 위치를 내구도 출력UI의 좌측으로 이동 하였습니다.

    18. 미션증표조합아이템의 조합확률을 100% 로 조정하였습니다. 단, 행운의반지 조합확률은 확률이 존재합니다.

    19. 보조창고 기능을 제거하였습니다. 단, 보조창고에 이미 들어있던 아이템은 꺼낼 수 있습니다.

    20. 펫 '핌불베트르'의 뛰는 애니메이션 속도를 조금 빠르게 수정하였습니다.

    21. 몬스터에서 아이템이 드랍되는 타이밍을 알맞게 조정하였습니다.

    22. 미션포탈을 통한 미션 입장 시 미션랭킹이 동작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3. 미션포탈을 통한 미션 입장 시 미션 재도전 창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4. 퀘스트 수락창에서 임무 탭에 있는 퀘스트들만 [메인/서브] 표시 되던것을 보상 탭에도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5. 해상도 설정의 콤보박스에서 마우스휠로 스크롤을 동작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6. 미니맵에 서브미션 포탈 위치를 표시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7. 퀘스트 리스트창에서 리스트 정렬 기준을 진행-완료-종료의 순으로 표기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8. 지역 지도의 제목을 볼드체로 변경하고 지도에 대륙지도 관련 안내메시지를 추가하였습니다.

    29. 에텔레인 지하수로의 '용족의 부탁' 미션이 제거되었습니다.

    30. 테스트서버가 초기화 됩니다.


  • 버그 수정


    1. 퀘스트 관련 오타와 잘못된 정보가 출력되던 버그를 다수 수정하였습니다.

    2. 퀘스트 아이템 '대제례의 팬던트'의 툴팁을 알맞게 수정하였습니다.

    3. '에소드 마을' 물에서 이동 시 수면 관련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4. '신목의 숲' 물에서 이동 시 수면 관련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5. 간혹 NPC 퀘스트창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해당 퀘스트를 포기 할 경우, NPC 퀘스트 창에 퀘스트명이 잘못 표기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6. '설원의 땅' 진입 시, '맵버전이 다릅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간혹 '네비게이션' 목표가 '섀도우'의 '소울컨트롤'로 소환 된 몬스터를 가리키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8. '연금술사 아인' 이벤트창에 메시지가 잘리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9. 일부 투명지도가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0. 디버프류 스킬 발동 시 이상확률이 적용되고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1. 범위지역 스킬 사용 후, 쿨타임인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중앙에 "스킬사용조건실패"라고 출력되던 메시지를 제거하였습니다.

    12. 미션/퀘스트 종료 리스트가 배틀존에서는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간혹 최초 접속 시 투구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4. 채팅 입력창의 히스토리 선택이 불규칙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5. 커뮤니티창과 상세정보창의 채널이 불일치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6. 와이드 모드 시 전체맵에서 포탈 이름이 좌측으로 치우쳐 보이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7. 게임 중 와이드 해상도로 변경 시, 우중단의 퀘스트 진행 사항 텍스트는 와이드 적용이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8. 같은 캐릭터가 네비게이션이 체크 된 상태로 재접속 시, 퀘스트 요약정보가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9. '연금술사 아인'의 대사창이 잘려보이던 버그를 재수정하였습니다.

    20. 간혹 NPC 퀘스트창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해당 퀘스트를 포기 할 경우,NPC 퀘스트 창에 퀘스트명이 잘못 표기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1. 얼어붙은 궁전' 필드와 미션의 리더급 몬스터에서 야수의 숲 AC아이템이 드랍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썬 인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