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썬:월드에디션 업데이트를 통해 AC시스템에 전반적인 변화가 있었다. 이렇게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 AC 시스템은 과연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구체적으로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자.



■ AC 시스템 기본정보
우선 AC 시스템창(J)의 인터페이스가 이전보다 더 간소화 되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되었고, 그동안 구현되지 않았던 것들이 구현되면서 현재의 상황에 맞도록 새롭게 편성 되었다. 특히, 주목할 것은 AC 시스템이 간소화 되면서 각 파트별 달성률이 증가했다는 것이다.

기존의 각 지역별 달성률이 최대 60% 정도에 머물렀는데 이번 리뉴얼을 통해 최대 108%까지 가능하게 바뀌었고 달성률의 집계 방식과 보상 내용도 약간 달라졌으며 100% 보상으로 각 지역의 럭키 몬스터 펫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또한 퀘스트 파트가 빠지면서 퀘스트와 관련된 달성 정보가 모두 초기화 되고 미션 항목의 메인 퀘스트 항목으로 통합되었다.


※ AC (Area Conquest – 지역 정복 달성률)시스템이란?
각 지역별로 달성률을 매겨 그에 따른 다양한 보상을 주는 시스템이다.




[예전의 AC 시스템창 인터페이스]



[리뉴얼된 AC 시스템창 인터페이스]




■ 파트별로 보는 AC 시스템의 변화

보물 수집
보물 수집 파트는 기존과 동일한 모습을 보이지만 월드에디션에서는 보물상자를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보물상자를 찾기 위해서는 보물지도 8조각를 완성하고 조합을 통해 각 지역의 열쇠를 완성시키면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된다.

보물상자는 보물지도와 열쇠만 완성하면 달성률과는 상관없이 찾을 수 있으며, 현재 알려진 바로 보물상자는 해당 지역의 필드 보스 몬스터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다고 한다.


사냥
사냥 파트 역시 기존 인터페이스와 똑같은 모습이지만 기존의 목표들 이외에 필드 보스 처치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필드 보스를 처치하는 것인 만큼 파티를 통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집품
겉으로 보았을 때, 수집품 파트에서는 큰 변화를 찾을 수는 없었다.


미션
퀘스트 리뉴얼과 함께 AC 시스템에서도 퀘스트 파트가 사라지고 미션 파트에 메인 퀘스트 항목이 추가되었다. 하지만 예전에 완료했던 퀘스트들은 모두 초기화 되어 메인 퀘스트 항목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리뉴얼된 메인 퀘스트들을 다시 수행해야 한다.

미션 파트에 새롭게 추가된 항목이 있는데 지역에 따라 저주받은 탑이 속성별로 추가되었고, 저주받은 탑을 클리어 하면 달성할 수 있게 된다.



[야수들의 숲 미션항목에 추가된 저주받은 탑 대지의 시련]


미션 파트의 큰 변화 중 하나로 이전에는 서브 미션 항목이 서브 미션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한가지 서브 미션만 수행해도 달성률을 올릴 수 있었지만, 리뉴얼이 되면서 미션 항목이 더욱 세분화 되어 각각의 서브 미션을 따로 완수하도록 바뀌었다.



[리뉴얼된 AC달성률의 경우 일정 지역 미션을 완수해야 한다]




보상
기존에는 5%마다 보상이 주어졌는데 리뉴얼 후, 달성률이 10%가 될 때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형태로 바뀌었고,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면 보상 버튼이 활성화 되며, 도움말을 전담하고 있는 이그니스가 보상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보상 파트가 간소화 된 것에 대해서 유저들은 단계별로 보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존의 인터페이스가 그립다는 이야기를 꺼내기도 했다.

* 각 지역별 달성률에 따른 보상 정보를 빠른 시일내에 정리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림메시지와 함께 등장하는 이그니스. 화면 우측 하단에서 볼 수 있다]


AC 시스템 최대 달성률이 100%가 되면 해당 지역의 럭키 몬스터 펫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럭키 몬스터(펫)의 이름 및 외형]


☞『[월드에디션] 퀘스트시스템, AC 보상펫 동영상 』 바로가기 [클릭!!]




■ 그 이외의 AC 시스템 변경사항
보상 정보도 초기화 되어 리뉴얼 후 달성률이 이전보다 낮아진 경우, 달성률을 올리면서 달성률에 따른 각 보상을 다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AC 시스템의 리뉴얼, 최대 달성 가능한 달성률 108%, 새로운 보상. 이로써 유저들에 새로운 도전 과제가 생겼다. 액세서리와 관련된 보상을 받기 위해 빈 칸을 채워갔던 과거의 AC 시스템과는 달리 월드에디션의 AC 시스템은 그 보상도 실속 있고 유저들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바뀌게 된 것이다.

자! 각 지역별 달성률 100%에 도전하여 다양한 럭키 몬스터 펫과 기타 보상 아이템 획득을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 앞으로 더욱 자세한 달성률 관련 공략 기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달성률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나 유저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 달성률 정보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썬 인벤 - Willi
(Will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