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28일) 진행중인 정기 점검 시간을 통해 썬 오픈 초기부터 유지되어 오던 오닉스 서버와
2007년 한번 통합된 적인 있는 토파즈 월드 서버가 통합된다.


새벽 5시부터 시작된 서버 통합 작업은 금일 저녁 18시 까지로 예정되어 있어 총 13시간 동안
게임에 접속할 수 없게 되며, 이 시간 동안에는 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한 프리미엄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하게 된다.


금일 서버 통합 작업을 통해 오닉스와 토파즈 월드 서버가 통합되면 플래티넘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서버로 바뀌게 되는데, 월드 통합과 관련해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캐릭터

1. 통합월드 이전 대상 캐릭터
1) 오닉스, 토파즈 2개 월드를 합쳐 레벨이 높은 캐릭터 순서대로 총 6개의 캐릭터만 통합월드로 자동 이전됩니다.
2) 캐릭터의 레벨이 동일한 경우, 최근에 접속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이전됩니다.
3) 오닉스, 토파즈 2개 월드를 합쳐 총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가 6개 이하일 경우 모두 통합월드로 자동 이전됩니다.
4) 통합월드로 이전된 총 6개의 캐릭터 외 나머지 캐릭터에 대해서는 캐릭터 및 캐릭터 정보가 모두 자동 삭제됩니다.

2. 중복 캐릭터명 처리
1) 월드통합 시 중복되는 캐릭터명에 대해서는 캐릭터명 앞에 구분할 수 있는 임의의 문자가 자동 삽입됩니다.
2) 임의의 문자가 자동으로 삽입되어 캐릭터명이 영문 16자 한글 8자 이상 초과될 경우 뒤에 초과된 문자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3) 중복되는 캐릭터명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캐릭터명이 변경된 분께는 중복되는 캐릭터 수만큼 ‘캐릭터명 변경 서비스권’이 지급됩니다.
4) 지급된 ‘캐릭터명 변경 서비스권’ 사용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아이템샵 → 프리미엄 서비스 → 서비스 결제/신청 → 02] 서비스실행하기] 에서 원하시는 캐릭터명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5) 캐릭터명 변경을 하지 않아도 게임 및 서비스 이용에는 제약이 없습니다.


■ 게임정보

1. 인벤토리 아이템 정보
1) 통합월드로 이전된 캐릭터 내 인벤토리 아이템은 모두 보존됩니다.
2) 단, 월드통합 시 삭제되는 캐릭터 내 인벤토리 아이템은 모두 삭제됩니다.

2. 창고 아이템 정보
1) 오닉스, 토파즈 2개 월드 중 레벨이 가장 높은 레벨의 캐릭터가 존재하는 월드의 창고 아이템만 보존됩니다.
2) 캐릭터 레벨이 동일한 경우, 최근에 접속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해당 월드의 창고 정보가 보존됩니다.

3. 길드 정보
1) 길드 창고 및 길드 포인트 등 길드 정보가 모두 보존됩니다.
2) 월드통합 시 중복되는 길드명에 대해서는 캐릭터명과 마찬가지로 길드명 앞에 임의의 문자가 자동 삽입됩니다.
3) 임의의 문자가 삽입된 길드명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길드 해산 후 재 생성하셔야 합니다.
4) 길드마스터가 통합월드 이전 시 삭제 대상 캐릭터에 속해 있는 경우 해당 길드는 자동으로 해산됩니다.

4. 친구 리스트 정보
1) 친구 리스트가 보존됩니다.
2) 단, 통합월드 이전 시 삭제된 캐릭터는 친구 리스트에 남지 않습니다.

5. 쪽지 리스트 정보
1) 쪽지 리스트가 보존됩니다.
2) 단, 통합월드 이전 시 삭제된 캐릭터의 쪽지 리스트는 남지 않습니다.

6. 미션 랭킹 정보 초기화
1) 미션 랭킹 및 포인트 랭킹 정보가 월드통합 시점에 모두 초기화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

1. 프리미엄 서비스 ‘월드간 캐릭터 이동 서비스’ 이용 제한 사항
1) 통합월드에서 다이아몬드, 신규 월드로 ‘월드간 캐릭터 이동 서비스권’ 이용이 제한됩니다.
2) 다이아몬드 월드에서 신규 월드로 ‘월드간 캐릭터 이동 서비스권’ 이용이 제한됩니다.
3) 다이아몬드, 신규 월드에서 통합월드로 ‘월드간 캐릭터 이동 서비스권’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프리미엄 서비스 ‘월드간 캐릭터 이동 서비스’ 는 월드통합 시행과 무관하게 계속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만, 월드통합이 계획된 현 상황에서 불이익이 없도록 ‘월드간 캐릭터 이동 서비스’의 이용 자제를 권고 드립니다.

3. 월드통합이 계획된 상황에서 이미 ‘월드간 캐릭터 이동 서비스권’을 구매하신 분께서는 구매철회 신청을 통해 썬 캐시로 돌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고객지원 → 통합문의 및 신고 → 통합신고]에서 신고분류를 [구매철회]로 선택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 단, 이미 사용한 ‘월드간 캐릭터 이동 서비스권’에 대해서는 구매철회가 불가능하며, 구매한 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신청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구매철회가 가능합니다.



그 이외에 신규 서버인 다이아몬드 서버는 오후 12시까지, 테스트 서버는 오후 15시 30분까지
정기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다.









썬 인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