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9일 미국, 캐나다, 멕시코를 비롯한 북중미 지역과 영국 등 4개국의 썬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며, 이보다 앞선 9월 일본(http://www.sunonline.jp/)에서는 섀도우가 업데이트 되었다.


* 일본 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는 일본 IP만 접속이 가능하며, 해외 IP는 차단되어 있습니다.






한면, 중국(http://sun.the9.com/)에서의 썬은 서비스된지 꽤 오래되서 현재 업데이트 수준은
국내와 비슷한 상황인데 과연 우리나라의 이웃 나라인 중국과 일본에서의 썬은 어떠한 모습을 하고 있을까?


얼마전 국내에서 썬의 명칭이 썬: 월드 에디션으로 바뀌면서 중국도 기존 기적세계(奇迹世界)에서
신(新) 기적세계(奇迹世界)로 바뀌었다. 하지만 일본은 아직 SUN이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한중일에서 각각 어떠한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는지 표로 정리해 보았다.




한국중국일본
썬: 월드 에디션신 기적세계(新 奇迹世界)썬(SUN)
버서커(Berserker)광전사(狂战士)버서커(バーサーカー)
ㄴ 버서크ㄴ 광폭(狂暴)ㄴ 버서크(バーサーク)
ㄴ 디펜더ㄴ 수호(守护)ㄴ 디펜더(ディフェンダー)
드래곤나이트(DraginKnight)용기사(龙骑士)드래곤나이트(バーサーカー)
ㄴ 컴뱃ㄴ 격투(格斗)ㄴ 컴뱃(コンバット)
ㄴ 드래고닉ㄴ 용무(龙舞)ㄴ 드래고닉(ドラゴニック)
섀도우(Shadow)암영(暗影)섀도우(シャドー)
ㄴ 저주ㄴ 저주(诅咒)
ㄴ 암살ㄴ 척살(刺杀)
발키리(Valkyrie)성사수(圣射手)발키리(ヴァルキリー)
ㄴ 오펜시브ㄴ 전투(战斗)ㄴ 오펜시브(オフェンシブ)
ㄴ 서먼ㄴ 소환(召唤)ㄴ 서먼(サモン)
엘리멘탈리스트(Elementalist)마법사(魔法师)엘리멘탈리스트(エレメンタリスト)
ㄴ 에테르ㄴ 자연(自然)ㄴ 에테르(エーテル)
ㄴ 서클ㄴ 생명(生命)ㄴ 서클(サークル)





위의 표처럼 중국은 중문화(中文化)를 통해 캐릭터의 이름이나 계열명을 정해서 사용하고 있어서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반면, 일본은 가타가나 표기이긴 하지만 국내와 똑같은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다.


이외에도 아이템이나 지역, 몬스터 등도 한중일 3국이 달랐는데 이들은 다음 시간에 소개하도록 하겠다.




☞ 한중일, 지역명은 어떻게 다를까? 기사 보러가기




썬 인벤 - Kyum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