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2일(목) 정기점검 이후 적용된 본 서버 패치 사항입니다.




[기능 추가]

1. 전투결과 표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션/헌팅/PVP/저주받은 탑/피의 성전 플레이 중에 함께하고 있는 파티원 들의 전투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전투 결과창은 'Z' 키를 눌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전투 결과창에는 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표시 됩니다.
순위, 캐릭터명, 직업, 레벨, 최고데미지, 총 가해데미지량, 총 피해데미지량, 총 힐량, 플레이어 킬 수, 사망횟수,
몬스터 킬 수, 획득 하임량, 획득 경험치량, 연승 횟수

2. 친구초대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홈페이지를 통하여 친구초대가 가능합니다.
- 친구초대가 적용된 캐릭터 간에는 서로 자신의 위치로 소환이 가능합니다.
- 친구끼리 서로 파티를 맺고 함께 사냥 시, Lv 80까지 추가 경험치(1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 Lv 20, 40, 60, 80 이 될 때 마다 초대한 친구와 초대받은 친구 모두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접속포인트 시스템이 추가 됩니다.
- 게임 접속 1시간이 지날 때 마다 코인을 보상 지급 받게 됩니다.
- 접속 포인트에 따른 코인을 사용하여 게임 내 아이템을 랜덤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게임 접속 종료 후 다시 게임에 접속하게 되면 기존 접속 종료 시간 이후부터 누적되어 접속 시간이 적용
됩니다.
- 접속 시간 및 코인은 캐릭터 정보창[C]에서 확인 가능하며, 보상 받기 버튼도 같은 창에서 활성화됩니다.
- 코인은 1개 ~ 10개까지 한번에 사용 가능하며, 각 요일 별로 여러 가지 다른 아이템들이 보상으로
등장합니다.

4. '에텔레인 지하수로' 지역의 '피의 성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텔레인 지하수로'의 '피의 성전'은 '야수의 숲'과 맵 구조는 동일하지만 '에텔레인 지하수로'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지역입니다.

5. 미니맵에서 파티원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 오버 시 캐릭터 이름이 툴팁으로 출력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6. 개인상점에서 여러 개 묶음으로 판매되는 아이템의 개별가격이 표시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7. '피의 성전'으로 필드를 소유하게 된 길드의 길드마스터 주위에 화려한 이펙트가 표시됩니다.

8. 파티 창 UI를 개인 기호에 맞게 표시 또는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9. 친구 창에서 캐릭터명 '더블클릭'으로도 상세 정보 창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기능 변경]

1. 40레벨까지 제공되던 무료 스텟 초기화 제한 레벨을 7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횟수는 5회로 동일합니다.

2. 50레벨까지 받을 수 있던 수정기둥 버프를 70레벨까지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3. 캐릭터 즉시 삭제 가능 레벨을 40레벨에서 70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4. 20레벨부터 가능하던 PVP를 40레벨부터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각 직업 칼버스의 엘리트 악세사리가 각 직업 엘리트 2차 장비와도 세트효과를 나타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 '타락한 사원' 최소 시작 가능인원을 5명에서 2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7. '피의 성전' 전투 중 사망 시, 내구도 감소율을 현재 10% 감소에서 5% 감소로 변경하였습니다.

8. 멀티쓰레드 옵션 성능이 개선되어 기본적으로 멀티쓰레드 옵션이 켜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 사항은 게임 옵션에서 변경가능 합니다.

9. 다수의 다른 플레이어를 로딩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멈추던 현상 개선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멀티쓰레드 옵션이 활성화 되어있을 때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10. '피의 성전' 입찰 UI내의 리스트 간격을 조정하였습니다.

11. HP바 등의 일부 캐릭터 UI를 리뉴얼 하였습니다.

12. 배틀존 로비 UI를 개선하여 입장 가능한 방 보기 기능을 추가 하고 불필요한 탭을 제거하였습니다.

13. 몬스터의 AI를 일부 개선하여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개선하였습니다.

14. 플레이어가 너무 멀어질 경우 소환수가 플레이어 근처로 워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5. 카메라 최대 줌인 시, 본인 인챈트 이펙트 효과를 출력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6. 길드원 정보창 리스트에서 접속안함 상태의 길드원 리스트가 회색 처리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7. AC창[J]에서 AC 보물지도에도 열쇠조각처럼 툴팁이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8. 이미 습득한 스킬 툴팁에도 요구 숙련도 수치가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9. 개인상점창 위치 변경 시, 창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도 변경 된 위치가 지속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0. 배틀존 생성 시 클래스 제한 아이콘에 각 직업명 툴팁이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1. 커뮤니티 친구 창에 채널정보 및 친구 인원수가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2. 몇몇 하임 표시 UI에 세자리 구분점이 없던 것을 개선하였습니다.

23. 최고레벨 달성 시 경험치 바의 색깔을 변경하였습니다.

24. 강화 창에 아이템을 우 클릭 만으로 등록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5. 키패드의 Enter키도 적용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6. ESC키도 강화커서를 취소하려고 하면 일부 UI가 닫혀버리던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27. 개인상점 아이템 판매 가격 제한을 기존 42억에서 9조 9999억 9999만 9999하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8. 랭크업 시도 시 아이템 툴팁에 다음 등급 제한 수치가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9. '태양의 씨앗'이 더 이상 몬스터에게서 드랍되지 않습니다.

30. '태양의 씨앗'을 아인에게 등록하는 기간을 5/12 까지 연장하였습니다.

31. 맵 이동시 마다 자동수락 퀘스트의 Q 마크가 출력되던 것을 최초 1회만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1. 배틀존에 입장 후에 마을로 돌아오면 상인NPC에게 재 구매 목록이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 탈 것 탄 채로 넉백 당했을 때 애니메이션이 이상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그룹 맺기' 관련 다수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4. 쪽지 보내기의 대/소문자 구별로 자신에게 쪽지를 보낼 수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5. 퀘스트 완료 상태에서 헤르메시즘의 성서를 사용 할 때마다 퀘스트 완료 메시지가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6. 카오상태에서 배틀존 로비에 들어갔다 나오면 카오시간 UI가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7. 프리카오 상태에서 배틀존 대기방에 입장하면 프리카오 UI가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8. 타 퀘스트의 완료, 포기 시 진행중인 시간 퀘스트의 UI가 최상위로 올라오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9. 소울아이를 착용한 엘리멘탈리스트가 탈 것에 탑승할 경우 소울아이의 위치가 그대로이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0. 퀵슬롯에 등록 된 기간만료 10분전의 펫 아이콘이 붉게 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1. 유니크 아이템의 이펙트 잔상이 남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2. 간혹 피어에 걸린 상태에서 피어 상태 무시가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3. 배틀존 로비 화면에서 주위의 NPC이름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4. 채집 시 간혹 '채집 중' text가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5. 파티아이템 획득 옵션 창이 열린 상태에서 파티장 권한 변경 시 UI가 지속되고 옵션 변경이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6. '사제의 선물' 아이템 툴팁이 정상적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7. '이벤트NPC 아인'의 대화 창UI 우측 여백이 비정상적이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8. 타락한 사원에서 캐릭터 머리카락이 빠져 나오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9. '피의 성전' 내부에서 각인 중 스타일에 의한 넉백 효과에 의해 각인이 취소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0. '피의 성전' 점령 길드원이 점령한 필드에서 특정한 상황에 몬스터에 의해 선제공격을 받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1. 개인상점 개설 후, ALT+TAB 시 캐릭터가 일어서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2. '피의 성전' 점령에 성공한 길드원이 점령지에서 미 점령지역으로 이동할 경우 자신의 길드 명이 점령
길드로 표기 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3. 길드 명이 길 경우 점령전길드 UI에서 텍스트가 잘리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4. 에텔레인 지하수로 '숨겨진 길'에서 일부 캡틴 몬스터가 AC '캡틴 베기' 카운트를 증가시켜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5. 몬트샤인 완료 시 보너스 경험치 습득 메시지가 실제 습득 경험치 보다 낮게 표기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