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에테르의 정체: 서브미션

기본 정보

  • 제한 레벨 : 100 / 130
  • 권장 레벨 : 115 / 125
  • 최종 목표 : 보스 120 루만카 처치





  • Map 1. 검은에테르의 정체: 오크라 주민을 구출하고, 루만카 처치



    시작 지역

    미션이 처음 시작되면 캐릭터들은 1번 위치에서 시작하게 된다. 이때 안으로 들어가는 문은 시간이 조금 흐른 뒤에 열린다.


    연금술사 칼리만 처치 후, A1이라고 표시된 열쇠 획득

    2번 방 안에 들어서면 다크 포탈이 열리면서 속박의 주술사들이 나타난다. 처치하다 보면 정예 116 연금술사 칼리만이 나타나는데 처치 후 A1이라고 표시된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추격자의 기습에 방어

    3번 지역을 지나갈 때 추격자들의 기습이 있으니 주의한다.


    레버 조작 후, A2라고 표시된 열쇠 획득

    감옥문 레버를 조작하면, 뒤틀린 영혼 덩어리들이 나타나는데 처치해 A2라고 표시된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레버 조작 후, 함정 조심!

    레버를 조작해서 문을 열고 통로를 지나가면 함정이 작동하면서 머리 위에서 돌덩이들이 떨어지는데 상당히 큰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이 때 멈추지 않고 재빠르게 이동하면 피해를 받지 않는다. (방 안으로 이동 후, 문이 닫혀버리는데 이동하기 전에 문이 닫혔다면 근처에 생성된 포탈을 이용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함정을 지난 후, 레버 조작

    제일 안쪽에 있는 레버를 조작하기 위해서는 통로를 지나야 하는데 이 통로에는 함정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이 때 빠른 속도로 레버까지 멈추지 않고 달려가면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 레버를 조작하면 중앙에서 시작지역으로 돌아가는 문이 열리게 된다.


    캡틴 118 연금술사 벤젤 처치

    7번 방 안에 들어서면 다크 포탈이 열리면서 영혼약탈자들이 나타나고 영혼약탈자들을 처치하다 보면 캡틴 118 연금술사 벤젤이 출현한다.

    연금술사 벤젤이 출현한 뒤 일정한 시간마다 어둠의 기운에 의한 광역 대미지(3초 마다 500+500)를 받게 되는데 화면에 메시지가 나타나면 주변을 살펴 보호막이 쳐진 지역으로 이동한다.

    이 때 주변에 영혼약탈자들이 계속해서 나오는데 넉백과 다운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처치하지 않아 다수의 영혼약탈자들이 모이게 되면 위험해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연금술사 벤젤을 처치하면 벤젤의 구슬을 획득할 수 있다.





    벤젤의 구슬 파괴

    8번 방 안에 있는 기둥에 벤젤의 구슬을 넣으면 다크 포탈이 열리면서 영혼약탈자들이 나타나고 영혼약탈자들을 처치하다 보면 벤젤의 구슬이 파괴되며 중앙으로 나가는 문이 열린다.





    B1이라고 표시된 열쇠 획득

    9번 방 안에 들어서면 다크 포탈이 열리면서 속박의 주술사들이 나타난다. 처치하다 보면 정예 116 연금술사 헤이넌이 나타나는데 처치 후 B1이라고 표시된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추격자의 기습에 방어

    10번 지역을 지나갈 때 추격자들의 기습이 있으니 주의한다.


    레버 조작 후, B2라고 표시된 열쇠 획득

    감옥문 레버를 조작하면, 감옥 문을 열 수 있고 주변의 변종 괴물들을 처치하다 보면 B2라고 표시된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레버 조작 후, 함정 조심

    레버를 조작해서 문을 열고 통로를 지나가면 함정이 작동하면서 머리 위에서 돌덩이들이 떨어지는데 상당히 큰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일단 안으로 살짝 들어가 돌덩이가 떨어지는 것을 한번 맞고 안쪽 문이 열리는 것을 기다렸다가 문이 열리면 재빨리 방안으로 뛰어가도록 한다. (한번에 안쪽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연속으로 두번 돌덩이를 맞아 비명횡사 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방 안으로 이동 후, 문이 닫혀버리는데 이동하기 전에 문이 닫혔다면 근처에 생성된 포탈을 이용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기계 장치 파괴

    13번 방 중앙에 있는 일반 117 기계 장치를 파괴한다. (방 안으로 이동 후, 문이 닫혀버리는데 이동하기 전에 문이 닫혔다면 근처에 생성된 포탈을 이용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함정을 지난 후, 레버 조작

    제일 안쪽에 있는 레버를 조작하기 위해서는 통로를 지나야 하는데 이 통로에는 가시 함정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함정이 통로에 줄지어 있기 때문에 한번에 레버가 있는 곳까지 가려고 하면 순식간에 죽을 수 있으니 HP를 채우면서 전진한다. 레버를 조작하면 중앙으로 갈 수 있는 다리가 연결된다.


    메인 기계 장치 파괴

    15번 방 중앙에 있는 일반 118 메인 기계 장치를 파괴해야 하는데 방안에 들어서면 문이 닫히고 석상들과 함께 캡틴 118 포효하는 타룽가가 나타난다.

    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 정예 118 검은에테르 수호자로 하나씩 깨어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포효하는 타룽가를 처치해 타룽가의 구슬을 얻고 메인 기계 장치를 파괴하도록 한다. (방 안으로 이동 후, 문이 닫혀버리는데 이동하기 전에 문이 닫혔다면 근처에 생성된 포탈을 이용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제어 장치 파괴 후, 파수꾼 처치

    16번 방 구석에 있는 일반 118 제어 장치를 파괴한다. (방 안으로 이동 후, 문이 닫혀버리는데 이동하기 전에 문이 닫혔다면 근처에 생성된 포탈을 이용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제어 장치를 부수다 보면 파수꾼이 출현하는데 모두 처치하면 17번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문이 열리게 된다.





    타룽가 구슬 파괴

    17번 방 안에 있는 기둥에 벤젤의 구슬을 넣으면 다크 포탈이 열리면서 영혼약탈자들이 나타나고 영혼약탈자들을 처치하다 보면 타룽가의 구슬이 파괴되며 중앙으로 나가는 문이 열린다.


    보조 동력 장치A 파괴

    18번 위치에 있는 일반 119 보조 동력 장치A를 파괴한다.


    보조 동력 장치B 파괴

    19번 위치에 있는 일반 119 보조 동력 장치B를 파괴한다.


    보조 동력 장치C 파괴

    20번 위치에 있는 일반 119 보조 동력 장치C를 파괴한다.


    보조 동력 장치D 파괴

    21번 위치에 있는 일반 119 보조 동력 장치D를 파괴한다.


    파괴자 바슐리스 처치 후, 이동

    22번에서 출현하는 캡틴 119 파괴자 바슐리스를 처치하면 포탈이 생성되고, 포탈을 이용해 숨겨진 지역으로 이동한다.





    시작 지역

    포탈을 통해 이동하면 캐릭터들은 23번 위치에서 시작하게 된다.


    보스 루만카 처치

    보스 120 루만카를 처치하면 변신해서 다시 공격해 오는데 변신한 루만카까지 한번 더 처치하면 미션이 완료된다.

    * 암흑크리스탈 근처에 있으면 3초 마다 1,000의 피해를 받게 되기 때문에 암흑크리스탈이 없는 지역으로 이동을 하거나 이동할 곳이 없다면 암흑크리스탈을 파괴하는 것이 좋다.

    * 각각의 시간 에테르는 30초 마다 3,000의 피해를 준다. 즉, 1개가 활성화 되면 3,000의 피해를 받지만 4개가 모두 활성화 되면 한번에 12,000의 피해를 받아 즉사하게 된다.








    썬 인벤 - Kyum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