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9일(목) 정기점검 이후부터 적용되는 테스트 서버 패치 사항 안내입니다.




[기능 추가]

1. '아이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테리아 추출서'를 통해 '에테리아'와 '외형'을 분리 또는 결합하여 같은 외형의 아이템이라도
전혀 다른 성능을 가진 다양한 아이템을 창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에테리아'는 같은 종류(무기, 갑옷, 프로텍터, 바지, 장갑, 부츠, 벨트, 헬멧, 셔츠, 펫)의
다른 차수 아이템 '외형'에 결합할 수 있습니다.
- 엘리트 계열 및 타락한 사원 세트 아이템도 '에테리아'와 '외형'의 분리 및 결합이 가능합니다.
- 일부 추출이 불가능한 아이템(럭키 아이템 등)도 존재합니다.
- 악세사리 계열 아이템은 '에테리아' 추출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2. '피의 성전 길드홀'에 1주일에 한번 씩 랜덤하게 강력한 '럭키몬스터'가 소환됩니다.
- 해당 지역을 '피의 성전'을 통해 점령하고 있는 길드는 출현한 '럭키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 '피의 성전 길드홀'에 나타난 '럭키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강력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피의 성전'에서 출현한 '럭키몬스터'는 AC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야수의 숲 : '블러디 슬라임', '크림슨 슬라임'
에텔레인 지하수로 : '광폭한 쥐', '흉폭한 거미'
얼어붙은 궁전 : '결정체의 괴물', '에르체베토'

3. '피의 성전' 관리 기능을 길드창(G)을 통하여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피의 성전 점령 지역 수, 참여 횟수, 방어 횟수, 보스 사냥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입찰하기' 기능으로 기존 '성전의 통로'에서의 입찰방식과 동일하게 길드창 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관리하기' 기능으로 '피의 성전' 진행 시의 성문 블럭을 길드창 내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헬론의 성' 관련 신규 퀘스트 약 60 종 추가되었습니다.
- 필드 : '하층부', '1층', '중층부'
- 미션 : '절망의 부활의식'

5. '피의 성전' '얼어붙은 궁전'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6. NPC 상점에서 255개까지 원하는 수 만큼 한번에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7. 친구 리스트 창(F)에서 각 친구별로 간략하게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8. 파티창에서 파티원을 클릭 할 때, 미니맵에 해당 파티원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9. 길드원리스트 더블 클릭 시 해당 길드원에 대한 상세 정보가 출력 되도록 하였습니다.



[기능 변경]

1. 게임 내 인터페이스를 리뉴얼하였습니다.
- 퀵슬롯을 두 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인벤토리 전체 열기가 가능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인벤토리창이 열려있는 경우 단축키 (U)를 통하여 전체열기가 가능합니다.

2. '오크라'의 직업별 상인NPC의 판매 목록을 테스트서버에 한해 변경하였습니다.
- 일반 8차 무기 및 방어구 제거
- 타락한 사원 무기, 엘리트 무기 '외형' 추가
- 타락한 사원 방어구, 엘리트2 방어구 '외형' 추가

2. '헬론의 성' 서브미션 '절망의 부활의식'의 미션랭킹 진행 시 필요한 몬스터 수를
최소 313에서 65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3. 아이템 아이콘을 통하여 아이템 종류(일반, 디바인, 퀘스트 아이템, 퀘스트 시작 아이템)를
식별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펫의 포만감 및 친밀도 창을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서 볼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차단리스트에 등록된 사용자의 모든 채팅 및 외치기까지 볼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 '웨이포인트'의 각 지역명을 더블 클릭하면 바로 이동이 가능 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7. 게임 옵션 중 'LOD' 옵션 기능을 이펙트에도 적용 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8. 유저와 몬스터와의 전투 시, 동작이 최대한 끊김없이 매끄럽게 진행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9. 필드 및 마을에서 화면 내에 많은 유저가 출력되고 있으면 최대한 끊김없이 매끄럽게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10. 바닥 경사에 따라 탈 것에 탄 상태에서의 기울기 전환이 부드럽게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1. 여러 맵을 이동할 때 조금 더 쾌적하게 로딩이 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1. 몬스터 타겟팅 이펙트가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2. 간혹 미션 종류 포탈이 생성되는 위치에서 보스를 처치할 경우, 관련 퀘스트를 완료 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3. '섀도우'의 '다크더스트' 스킬에 의해 캐릭터가 블라인드가 되어도 다른 캐릭터명이 보이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4. '헬론의 성' 서브미션 '절망의 부활의식'의 몬스터가 간혹 비정상적으로 많이 출몰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5. '헬론의 성' 서브미션 '검은에테르의 정체'에서 간혹 진행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6. 일부 UI가 ESC키로 닫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7. 일부 지역에 불필요한 안전지대가 존재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8. '잿빛 던전'을 비정상적으로 진행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9. 미션 진행 시 보스 처치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과 동시에 포탈을 통해 이동하는 경우 방 정보 관련
오류메시지가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0. 투명 지도를 켠 상태에서 배틀존 로비에 입장하면 투명 지도가 그대로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1. 간혹 적대 관계에 있는 길드원 사이에도 파티가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2. 일부 웨이 포인트 가격이 잘못 설정되어 있던 버그를 수정되었습니다.

13. '에텔레인'의 '길드 관리자'NPC가 근처 오브젝트와 겹쳐 보이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4. '엘리멘탈리스트'의 '세인트 에이드' 스킬로 모든 디버프가 제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5. '트링겔'에서 일부 그래픽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6. '에텔레인'에서 일부 지역으로 이동이 불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17. 미션 '오염된 성소'와 필드 '네벨의 늪지대'의 물 속에 떨어진 아이템명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