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흑술사란 어떤 직업인가?



어둠의 지식의 탐구자이자 어둠에서 잉태된 악마들을 다시 어둠으로 돌려보낼 암흑술사.
이 들은 시대의 주류 과학이 아닌 흑마법을 중심으로 능력을 사용하며 악마들을 섬멸하기 위하여 악마를 연구한다.


같은 '카발리스트' 직업군의 '악마술사'가 악마를 소환하여 악마를 퇴치한다면
암흑술사는 악마의 근원인 어둠의 힘을 빌려
저주와 불과 같은 각종 속성 마법의 흑마법의 힘으로 적을 소멸 시킨다.



사용하는 스킬들은 기본 능력을 강화시키는 일반 계열과 저주와 흡수의 정신 계열,
불과 뼈, 독, 전기, 환영을 이용한 암흑술 계열이 있다.






▣ 암흑술사의 스킬은?



암흑술사는 전 속성 공격을 스킬 투자를 통하여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아래의 스킬에 대한 평가는 업데이트나 패치를 통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현재까지의 여러 유저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평가한 내용임을 고려해야 한다.



- 정신 계열 (저주, 흡수)


브롬의 저주 - 저주 중에서 초반 가장 많이 쓰이는 스킬은 "브롬의 저주"가 있는데
이 저주는 일정 범위 안의 악마들에게 저주를 걸어 악마들을 공격할 때마다
자신의 체력을 회복 시키는 저주이며 파티 플레이를 할 때에 다른 파티원에게도
같은 효과를 줄 수 있어 인기있는 스킬이다.

의외로 공격 범위가 넓어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으나
그렇다고 적에게 둘러쌓여 있는도중 사용하면 시전시간으로 인한 이동 불가로 낭패를 보기 쉽다.

이 저주를 잘 이용하면 노말 등급의 보스급 악마와도 정면 대결을 펼칠 수도 있다.


공포의 전언- 하나쯤은 투자해도 좋을 스킬로는 '공포의 전언'이 있다.
주위 일점 범위 안의 악마들을 공포에 휩싸이게 하여 도망가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
방어력이 취약한 암흑술사들에게는 필수 스킬이다. 다만 보스급의 악마들에게는 효과가 없다.



내세- '브롬의 저주'를 2단계 습득하면 배울 수 있는 내세 스킬은
적의 시체에서 생명력을 흡수하는 스킬로 1 포인트 정도 투자하면
많은 적과 싸운 뒤나 회복력 주사기가 떨어졌을 경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적의 시체가 있어야 하고 시전 시간이 길어 급박한 전투상황에 사용하기는 무리가 있다.


환영의 저주- 적을 추방시킨다는 능력이 있으나 현재로써는 많이 투자되지 않는 스킬,
인화나 기절등의 속성별 부가 효과의 지속시간을 중시 여기는 플레이어라면 투자할만하다.

장기전이 될 경우 효과를 보게 된다.


파워흡수- 적에게 정신력을 흡수하는 스킬로 약간만 투자해도
빠른 속도로 정신력을 회복하는 것이 가능하다.

적이 사정거리 안에 많을수록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생명력 흡수- 파워 흡수와 마찬가지로 사용되며 많은 적이 몰려있는 경우 효과가 커진다.

공격당하는 적에 따라 이동속도가 느려지기도 한다는 설이 있지만 확실하게 확인되지 않았으며
탁월한 체력 회복 효과가 있다.

스킬 시전시간동안 약간의 대미지를 입히나 그 정도는 미미한 편이고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다른 공격수단이 없기에
강한 적들이 많이 등장하는 맵에서는 큰 효율을 보기가 어렵다.

저항력 흡수- 저항력 흡수는 다른 유저와 파티 할 때 좀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솔로플레이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무리.


- 암흑술 계열 (속성 계열)


헬게이트: 런던에 등장하는 모든 속성을 스킬 투자를 통해 사용할 수 잇는 암흑 술사는
각 속성에 대한 부가효과를 우선적으로 알아야 체계적인 투자가 가능해진다.


기절 : 물리 공격의 상태 이상. 일정 시간 동안 느려지거나 아무 행동도 할 수 없다.
화염 : 화염 공격의 상태 이상. 지속 시간 동안 매초마다 체력이 5% 씩 감소한다.
감전 : 전격 공격의 상태 이상. 지속 시간 동안 어떤 스킬도 사용할 수 없다.
환영 : 환영 공격의 상태 이상. 공격력은 50%로 감소하고, 받는 대미지는 50% 증가한다.
중독 : 중독 공격의 상태 이상. 지속 시간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체력을 회복할 수 없다.

[각 속성의 종류와 부가 효과.]



■ 환영 계열


환영 화살- 캐릭터를 생성하고 가장 먼저 접하는 스킬이 암흑술 계열의 '환영 화살' 인데
이 스킬은 보라색의 동그란 구체를 하나 던지고 이 여러게의 구체로 퍼져서 악마를 공격하게 된다.

퍼지는 순간 명중 시키면 높은 대미지를 입힐 수가 있고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초반에 많이 사용하게 된다.


환영 채찍- PVP시에는 좋은 효과를 보이나 효과에 비해 정신력의 소모가 심한 것이 흠
일반 퀘스트나 사냥용으로 쓰기에는 비효율 적이다.


환영 채찍 숙련- 환영채찍 대미지와 부가적인 위상 효과를 높여주지만
역시 환영 채찍 스킬의 정신력 소모률 때문에 그리 많이 투자하지 않는 스킬. PVP에서는 좋은 위력을 발휘한다.


■ 화염계열


화염 탄막- 이 스킬의 경우에는 캐릭터의 정면 8M 앞에서 폭발하는 화염탄들을 뿌린다.
하나 하나의 대미지는 쓸만하지만 장거리까지 영향을 줄 수 없고
흩뿌리기 때문에 중거리에서도 명중률이 높지 않다.


하지만 근접하는 악마들에게 모두 명중시키면 많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근거리 악마를 잡을 때 많이 쓰인다.


또한 쓸모 있는 부가 효과인 '인화' 를 적에게 선사할 수 있기에
유저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극명하게 나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사정거리가 짧은 것이 아쉽다.


화염 파편- 적중후 퍼지는 형태의 광역스킬 인화 효과가 있다는 것외에는 별 다른 특징은 없다.


지옥불- 스킬 트리상으로는 화염속성의 궁극기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실망 스럽게도 시전시간과 발동시간이 길어 솔로 플레이에서는 효율이 떨어진다.
파티 플레이시 장거리에서 심심풀이 삼아 써주는 용도



■ 전기 계열


전기장 – 현재 암흑 술사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광역스킬.
재시전 시간도 없고 범위도 넓으며지속형 스킬이기에 효율면, 대미지면으로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

단 스킬이 직선으로 공격되지 않으며 포물선을 그리며 공격하기에
멀리 떨어진 적에게 명중시키기 위해서는 약간의 숙련이 필요하다.


우레폭풍– 긴 시전시간이라는 약점을 가진 범위형 공격스킬
효과는 그리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다. 단발 단발 파괴력은 좋은 편이다.


전기 갈퀴 – 여러 개의 번개공격을 가한다. 약 1초의 시전시간을 가진 기술로
정신력 소모량에 비해 사정거리가 짧은 것도 단점.

공격력 면으로 보면 효율이 좋고 한발 한발에 부가효과에 대한 판정이 있으므로
감전 효과에 걸릴 확률이 높아 PVP면으로는 효과가 좋을 수도 있다.



■ 물리(뼈) 계열


다른 속성 공격과는 달리 물리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적 방어력에 영향을 받는 스킬이다.


악마의창 – 직선형태의 장거리 공격을 가하는 스킬로 탄환(즉 뼈) 궤도상에 있는 적들 모두
대미지를 가하기 때문에 적이 일렬로 모이는 좁은 골목 같은 장소에서 사용하면 효율이 좋다.


1초 정도의 재시전 시간과 기절 효과가 있는 스킬로, 스킬 레벨이 오를 때마다
기절 공격력의 상승치가 높아 효율이 좋다,

특히 까다로운 스킬을 사용하는 적에게 연달아 사용하여
적의 스킬을 끊을 수 있어 자주 주력으로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다.


악마의 뼈조각 – 캐릭터 주변으로 광역공격을 가하는 스킬.
적에게 기절 효과와 뒤로 미는 효과가 있으므로 포위공격을 당할 때 사용하면 탈출용으로 좋다.

기절 상승률이 악마의 창에 비해 높아 적의 기절 확률이 늘어난다.
단점은 짧은 사정거리로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위험부담이 크다.


악마의 해골 파편 – 명중후 산개 판정이 있는 광역 스킬로 일정거리 이후
여러 개로 분열되는 환영 화살과는 달리 주변 오브젝트에 부딪치게 되면 그 곳에서부터 퍼져나간다.

4초의 긴 재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어 연속으로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럽다.
기절효과는 낮은 편이고 사정거리도 그리 길지 못하다.


■ 독 계열





기본적인 대미지가 높고 적의 재생 효과를 막는데다가
부가효과인 중독 속성은 추가적인 도트 대미지를 입힌다.

맹독 갑옷 외의 독 속성 계열 전반에 대한 평가가 달라지고 있는 추세이다.


맹독의 망령 – 적 한명에게 공포효과와 함께 도트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
2초라는 약간 애매한 재시전시간을 가지고 있다.

레벨차에 상관없이 공포 효과가 자주 걸리는 편이라 보스전에서
주력으로 사용해도 나쁘지 않는 성능을 보여준다. 단 PVP에서는 공표효과는 제외된다는 점을 명심해야한다.


맹독 갑옷 – 말 그대로 독충으로 온몸을 감싸 방어력 상승과 함께
일정거리 안에서 공격하는 적에게 대미지를 입힌다.

일단 방어력면에서 타 직업에 비해 빈약한 암흑술사에게는 거의 필수적인 능력으로 평가 받고 있다.
단 재시전 시간이 1분으로 길며, 스킬 지속시간도 20초로 짧은 편이라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해야한다.

나이트 메어 이상의 난이도에서는 공격력은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는 평가도 있다.


독충떼 – 독 속성의 광역공격으로 약간 포물선을 그리며 공격하기에 약간의 숙련이 필요하다.
공격력은 매우 높으며 범위 또한 넓어 다수의 적에게 쓸만한 위력을 보인다.

최대의 단점은 재시전 시간이 20초로 너무 길다는 것.


- 기타


정신 통일 - 정신집중 아이템 2개를 착용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
양손에 정신 집중 무기를 장착하여 스킬의 위력을 높이려면 적어도 1포인트 정도는 투자해야 한다.

아이템 착용제한수치를 내려주기에 자신의 아이템에 따라 적당히 투자하는 것도 고려해봐야 한다.


- 카발리스트의 특수 무기 정신 집중 무기에 대하여

카발리스트 계열 직업이 사용하는 정신 집중 무기의 정신력이
카발리스트 스킬의 위력을 결정하게 된다.


특히 스킬의 위력을 높이기 위해 양손에 정신 집중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위력은 더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정신 집중 무기를 두개 착용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중요해진다.



아케인 방어막 – 자신의 방어막을 채우는 스킬로 시전하면 제자리에 멈춰서게 된다는 약점이 있다.
암흑술사의 아이템에는 방어막능력이 부가된 아이템이 많으므로 적당히 사용하기에는 좋지만,

방어막 관통 옵션을 가지고 있는 적을 상대할시에는 아무런 소용이 없게 된다.
(즉 PVP에서는 별 다른 효과를 못 볼 수 있다. )


정신 집중 – 공격력이 상승되는 스킬로 정지상태에서 사용하기에
적과의 거리를 벌린 상태에서 사용해야한다.

재시전 시간은 10초로 실제로 게임에서 플레이 하기에는 적당하다.


순간이동 – 순간적으로 이동이 가능한 스킬로 포위공격에서 벋어나거나
PVP에서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마수


암흑술사에게도 단 하나뿐인 소환 스킬이 있는데 그 것은 '잿불 마수 소환'이다.
소환을 하게 되면 마수의 유지비로 총 파워량에서 20이 감소 되고 소환된 마수는
암흑술사를 위하여 적들과 싸우게 된다.



▣ 암흑술사의 능력치! 스탯 투자방식은 어떻게?



암흑술사의 주요 능력치는 스킬 의존도가 높기에
무엇보다도 의지력 중심의 투자가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카발리스트 계열만이 사용할 수 있는 정신 집중 무기는
무기 자체에 정신력(즉 공격력)이 스킬 사용시에 위력에 추가된다.


의지력 의외의 스테이터스는 아이템 요구조건에 따라 투자하면 되지만
방어력이 약한 암흑술사의 경우에는 생존을 위해 체력에 약간 투자해
게임플레이의 안정성을 높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노말 정도의 난이도에서는 지금 착용하는 것보다 좋은 아이템이 나타날 것을 대비하여
여유 스테이터스 포인트를 어느 정도 가지고 있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다.







▣ 암흑술사의 무기슬롯 세팅과 전투방식



역시 암흑술사의 주력무기는 스킬 공격력을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정신 집중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정신 통일 스킬을 습득하기 전까지는 보조적인 무기로 총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스킬 위주의 플레이가 중심이 되기에 정신 집중 무기에 대한 투자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특히 정신 집중 무기에 속성 공격 증가 % 옵션을 추가시키면
스킬을 사용할 때 추가된 옵션 속성효과도 같이 나타낼 수 있으니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


정신집중무기의 연사속도는 그리 빠른 편이 아니기에 정신 집중 무기 자체를 고려하자면
단순히 속성을 부가시키는 % 옵션 보다는 속성 확률을 높여주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스킬에도 정신 집중 무기에 부가된 추가 옵션 효과가 나타나기에
화염 탄막과 같은 짧은 시간 여러 번 공격하는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면
추가적인 속성 옵션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즉 암흑술사는 아이템 고유의 능력보다는 스킬과의 연계 가능성을 고려하여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방어구 선택은 방어력 위주의 템플러, 방어막 위주의 헌터의
중간 정도의 방어막과 방어력을 가진 아이템을 주로 얻게 되는데,


아무래도 안정된 플레이를 위해서는
똑 같은 효능의 아이템이 있다면 방어력을 우선시 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 암흑술사 어떤한 육성법을 선택해야 할 것인가?



게임을 플레이하며 플레이어의 취향에 따라 각양각색의 캐릭터를 만들어 갈 것이고
추후 몇 패턴으로 나뉘어진 육성법이 대표적으로 등장하게 되겠지만
오픈 베타 기간중인 아직까지는 특별한 육성법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각 속성 계열의 공격을 전부 가지고 있는
암흑술사의 경우 타 직업에 비해 유저의 취향이 제일 크게 작용한다.


암흑술사의 전투법은 선택한 스킬 속성에 따라 투자도에 따라 플레이 방법이 달라지게 된다.
보통 선호되고 있는 방법은 '맹독 갑옷'을 기반으로
HP 회복을 위한 '브롬의 저주'와 '전기장'과 같은 광역 대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이 선호된다.


하지만 강한 대미지와 함께 공포 효과와 중독 부가효과 지속시간이 긴
독성 계열의 평가가 다시 이루어지고 있으며

먼저 헬게이트: 런던를 테스터 해본 북미에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인화 부가효과를 노린 화염 속성,

PVP나 강한 스킬을 가진 적들에게 효과가 좋은 물리(뼈)계열의 스킬,
강력한 광역 대미지의 전격 계열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북미에서는 한 계열의 속성을 마스터 한 뒤
부가적인 속성 마법을 보조하는 형식을 자주 취한다.


단 아이템 중에는 특정 스킬을 올려주는 아이템이 존재하기에
스킬을 마스터하기보다는 약간의 여유를 가지고 투자하는 편이 효율적이다.




헬게이트: 런던 인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