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슬리는 MMOFPS의 생소한 장르지만, 기본적으로 레벨업을 하는 방법은 기존 MMORPG의 방식을 기본적으로 채택하고 있다. 즉 퀘스트를 받아 수행함으로써 경험치 개념인 BP(Battle Point)를 얻어 성장하는 시스템은 동일하다.


■ 각 NPC별 퀘스트 수행 단계

퀘스트를 새로 받을 수 있는 NPC의 경우는 머리위에 노란색 'Q'마크가 회전하며, 퀘스트를 받게되면 회색 'Q'마크로 변해 현재 진행 중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퀘스트를 완료하고 해당 NPC에게 다시 돌아가면 'Q' 마크는 파란색으로 변한다.





노란 'Q' 마크가 있는 NPC와 대화하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퀘스트를 수행하는 장소는 '폐쇄구역'이라고 불린다.

퀘스트를 수행하는 지역은 '폐쇄구역'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일종의 인스턴스 개념의 방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 이 '폐쇄구역'에 입장하는 방식은 자신의 목적에 따라 다시 2가지로 분류되는데 해당 [미션] 퀘스트만을 전용으로 수행할 수 있는 [미션]과 자유롭게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는 [수색정찰]로 나뉘어진다.





전용 미션이 있는 경우 해당 이벤트를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반드시 [미션]으로 진행하여야만 퀘스트가 수행된다는 잊지 말자. [수색정찰]로 입장하는 경우는 자유롭게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미션] 이외의 퀘스트나 재료를 수집하는 등의 다른 온라인 게임의 '필드에서의 사냥'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 퀘스트의 전반적인 진행

퀘스트로 진행하는 경우는 3단계로 BP를 얻을 수 있는데, 처음 단계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사냥 BP'와 퀘스트를 완료하고 마을로 귀환하는 부분에서의 '랠리포인트', 그리고 마을로 돌아온 후 해당 퀘스트 NPC에게 완료할 시 주어지는 '퀘스트 보상'으로 BP를 획득 할 수 있다.





- 몬스터 사냥으로 주어지는 BP 획득

몬스터 사냥 시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BP. 퀘스트가 없더라도 [수색정찰]을 통해 몬스터만을 사냥해 재료 수집과 함께 몬스터 사냥으로 레벨업이 가능하다.





- 랠리 포인트 산정 시 BP 획득

랠리 포인트의 경우는 자신이 현재 인스턴스에서 활약한 정도를 랭크로 판단해서 추가적인 BP를 얻을 수 있는 일종의 서브 보상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 퀘스트 완료시 보상으로 BP 획득

퀘스트 보상으로 얻는 BP의 경우는 아이템과 CR을 함께 얻을 수 있으며 고정적인 BP가 주어진다.






■ 레벨업을 통한 라이선스의 획득과 아이템 & 전장

이렇게 퀘스트를 완료해서 BP모으게 되면 왼쪽 상단의 캐릭터 메인 스테이터스 창의 경험치바가 % 단위로 올라가게 되며, 100%를 채우면 다음 레벨로 올라가며, 라이선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각 랭크 11, 21, 31, 41마다 새로운 라이선스를 획득할 수 있으며, 라이선스를 획득해야만 상점에서 라이선스 등급에 해당하는 새로운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하게 되어, 신규 전장 및 더욱 더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해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


△ 새로운 라이선스를 습득하기 위해서는 레벨업이 필수




△ 아이템에는 레벨 제한과 라이선스 등급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