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톤테일2에서 6월에 업데이트 할 내용들을 프리뷰 형식으로 유저들에게 공개하였는데, 그간 유저들이 불만이 많았던 이동, PvP, 생산, 씰/소켓 시스템에 대해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준비 중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넓은 지역을 걷기만 했던 이동은 마운트 시스템으로, 그 동안 외면 받았던 생산시스템은 재료의 완화를 통해 유저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 하였으며, 노매너 유저들을 보며 구경만 했던 불편함을 PvP으로 어느정도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유저들에게 높은 위험부담에 비해 낮은 효과로 사용빈도가 거의 없었던 씰/소켓 시스템에 대한 수정도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유저들이 그 동안 버그 수정과 밸런싱 조절을 주로 업데이트 했던 프테2에 실망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 예정사항들을 통해 기대가 높아졌음을 알 수 있었다.


■ Mount System 추가

프테2는 방대한 맵에 비해 항상 걸어 다녀야 했기 때문에 유저들의 불만이 많았다. 각 종족에 어울리는 2가지의 탈 것 이외에 '스위프트 바곤'이라는 몬스터를 타고다니는 형태의 새로운 탈 것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 ▲ 스커드 보어 ]



[ ▲ 스커드 유니콘 ]



■ 배틀 시스템 추가

PvP시스템을 원하던 유저들에게 반가운 소식. 전 지역 필드의 PvP는 아니겠지만 특정 지역에 모여서 팀을짜고 전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 장인길드 시스템의 활성화

유저들이 거의 사용하지 않는 장인길드 시스템에 대해 수정사항이 이루어 질 것.
각 생산에 필요한 재료들을 완하하고 보완해 앞으로 제작아이템의 생산이 수월해 질 것으로 보인다.




■ 씰 / 소켓 시스템의 활성화

씰 / 소켓을 활용하기에 너무 낮은 효과와 그에 비해 감수해야 하는 위험부담이 너무 커, 유저들에게 외면 받았던 시스템인 씰 / 소켓 시스템을 수정하여 실질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수정 중이다.






■ 에이징 시스템

공격력과 크리티컬만 올라가는 단순한 에이징은 이제 그만? 여러가지 종류의 아이템에 에이징을 할 수 있고 각 단계별 에이징의 효과를 개선하는 등 에이징에 대한 보람을 극대화 할 수 있게 할 것으로 보인다.


■ 특화 시스템

그 동안 에이징이외에 아이템간 특징이 없었던 단점을 보완하여 특화 시스템을 적용, 한가지 아이템이라도 여러가지 옵션이 붙는 등 각 직업별 능력에 최적화 된 아이템을 셋팅 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 테스트 서버 10.0.16Ver 내용

※ 버그 수정

1.파티원간의 거리가 근거리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근접거리로 판정되어 전투상태로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

2. 현재 호전도가 1위인 사용자가 NPC에게 맞지 않고 도망을 칠 경우 호전도 변경으로 인해 순위가 변경되어 현재 타겟이 변경되어야 하지만, 변경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

3. 에너지 쉴드를 사용한 후 애거니 스킬을 사용했을때에 생명력 소모없이 MP가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

4. 바이올런트 스킬 중 버서커 스킬 사용시 방어력은 하락 되어야 하나 상승되던 현상이 수정

5. 악세사리 및 헬멧 착용시 시소스킬 효과가 반대로 작용되던 오류 수정

6. 맵 이동후 시소 스킬이 초기화 되어 아이템 탈/착이후 재 적용되던 오류 수정

7. 헌터 펜던트 착용시 시소스킬의 공격력 수치에 발생하던 오류 수정

8. 클랜창고 관련 소켓 생성된 아이템에 발생하던 오류 수정

9. 가방 이름이 잘못 표기되는 버그 수정


※ 변경 사항

1. 2차 비밀번호를 옵션화 하여 사용하고자 하시는 회원님들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2차 비밀번호는 모두 초기화 되었습니다. 사용하시고자 하는 회원님들께서는 새로 설정하여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2. 워프나 게임 종료시 서서히 사라지는 효과를 추가 하였습니다.

3. 무기군별 에이징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15차 까지)



- 프테2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