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스톤테일2 운영팀 입니다.
익일 정기점검과 함께 적용될 사항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5.59 Ver 업데이트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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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능 추가, 변경 ]

* 캐릭터 공격력의 최소, 최대 데미지 변동폭을 기존 20%에서 10%로 줄여 랜덤폭이 커서
발생하던 체감상의 공격력 변화를 더욱 좋아지게 하였습니다.

EX) 기본데미지 공격력 10%증가
기존 90 ~ 110 99 ~ 121
변경후 95 ~ 105 104.5 ~ 115.5

- 기존에는 99~110까지의 범위가 공격력 증가 전과 겹치면서 50% 부분만 공유되어
체감 효율이 상당히 좋지않았습니다.

- 변경후에는 104.5~105까지의 범위만 공격력 증가 전과 겹치면서 4% 부분만 공유하여
체감 효율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 아이템 특화 시스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 아이템 특화 시스템은 아이템에 특정 클래스 특화 옵션이 추가되어 해당 클래스가
특화 아이템을 장비 할 경우 특화 옵션의 능력이 반영되는 클래스별 추가 옵션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특화 아이템 생성 방법

특화 NPC의 UI를 통해 장비 가능한 일반(특화가 붙지 않은 아이템) 아이템을 올려 놓을 경우
해당 장비에 필요한 재료아이템을 소비 하고 클래스와 특화 옵션이 부여 됩니다.
이때 클래스와 특화 옵션은 랜덤으로 적용됩니다.
(아이템 특화 및 일반화 재료는 재료 상점을 통해 구입 가능합니다.)


- 아이템 일반화 방법

아이템에 붙은 클래스 및 특화 옵션을 변경하고자 할때 특화 NPC를 통해 일반화 아이템으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특화된 아이템을 특화 NPC의 UI에 올려 놓으면 해당 장비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소비하고 특화 요소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아이템이 된 아이템은 다시 특화 할 수 있게 됩니다.


- 특화 옵션의 발동

특화 옵션은 특화 옵션에서 가르키는 클래스가 해당 장비를 장비 했을 경우에만 특화 옵션이 발휘 됩니다.
또한 에이징 및 씰 효과와 중첩됩니다.
마찬가지로 특화 옵션의 클래스와 다른 클래스가 장비할 경우 특화 옵션은 발휘 되지 않습니다.


- 필드의 일반 몬스터 사냥시에도 약 20%의 확율로 특화된 아이템이 드랍될 수 있습니다.


* 마운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 잡화점 npc를 통해 이온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

- 님블 보어, 스커드 보어, 님블 유니콘, 스커드 유니콘이 적용되었습니다.
- 아래 4종 탈 것은 15일의 유지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아래 4종 탈 것의 이온 구입 가격과 성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님블 보어: 400,000이온 ( 요구조건 : lv30 , 이동속도 : 40% )
- 스커드 보어: 800,000이온 ( 요구조건 : lv50 , 이동속도 : 60% )
- 님블 유니콘: 400,000이온 ( 요구조건 : lv30 , 이동속도 : 40% )
- 스커드 유니콘: 800,000이온 ( 요구조건 : lv50 , 이동속도 : 60% )

* 6종의 캐쉬 아이템 탈것이 적용되었습니다.

- 각 종별 7일과 30일의 유지시간으로 구분됩니다.
- 캐쉬 6종 탈 것의 성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위프트 레비: 요구조건 : lv20 , 이동속도 : 50%
. 스위프트 바곤: 요구조건 : lv40 , 이동속도 : 80%
. 님블 벨퀴르: 요구조건 : lv30 , 이동속도 : 70%
. 스커드 벨퀴르: 요구조건 : lv50 , 이동속도 : 100%
. 님블 토라: 요구조건 : lv30 , 이동속도 : 70%
. 스커드 토라: 요구조건 : lv50 , 이동속도 : 100%


* 탈 것을 타고 있는 도중 대상에게 공격을 받았을 경우 탈 것에서 떨어지는 횟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님블 보어 - 1회 피격 시 떨어짐
- 스커드 보어 - 3회 피격 시 떨어짐
- 님블 유니콘 - 1회 피격 시 떨어짐
- 스커드 유니콘 - 3회 피격 시 떨어짐
- 스위프트 래비 - 3회 피격 시 떨어짐
- 스위프트 바곤 - 3회 피격 시 떨어짐
- 님블 벨퀴르 - 3회 피격 시 떨어짐
- 스커드 벨퀴르 - 6회 피격 시 떨어짐
- 님블 토라 - 3회 피격 시 떨어짐
- 스커드 토라 - 6회 피격 시 떨어짐

구입 후 인벤토리에서 마우스 우 클릭으로 마운트 슬롯(단축키 : B)에 등록후 탑승하고자 하는
마운트 아이콘을 우 클릭하여 탑승할 수 있습니다.


* 소울링크 아이템 시스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 소울링크 아이템이란?
소울링크 아이템은 소울링크로 구분된 아이템을 장비 할 경우 아이템이 장비자를 기억하여
장비한 캐릭터를 떠나지 않게 되는 아이템을 소울링크 아이템이라 합니다.
장비 이전의 소울링크 아이템은 일반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거래, 버리기가 가능하나 장비하여
장비자를 기억하게 되면 거래 및 버리기가 불가하게 됩니다.

- 소울링크 아이템은 현재 고블린 협곡 상위 난이도에서만 가능한 퀘스트를 통해 입수 가능하며
이후 다양한 소울링크 아이템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 방어구 에이징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이제 에이징 NPC를 통해 방어구를 강화 할 수 있는 방어구 에이징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방어구 에이징은 방어구의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성능이 강화 됩니다.
- 에이징이 가능한 방어구 목록
. 상의
. 하의
. 헬멧 및 써클릿
. 글러브
. 부츠
. 쉴드
. 오브/비즈


* 에이징 효과 대폭 향상

- 무기군의 에이징 공격력 수치를 대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방어구 상의, 하의, 방패의 에이징으로 상승되는 방어력 수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아이템별 에이징 시 추가되는 옵션의 수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무기군 에이징 시 증가되는 크리티컬의 수치가 상승 하였습니다.
- 방어구 에이징 시 증가되는 방어력의 수치가 상승하였습니다.
- 머리 에이징 시 증가되는 크리티컬의 수치가 상승하였습니다.
- 장갑 에이징 시 증가되는 명중력의 수치가 상승하였습니다.
- 부츠 에이징 시 증가되는 이동속도의 수치가 상승하였습니다.


* 진행중인 퀘스트 창의 UI가 변경되었습니다.


* 씰을 장착할 수 있는 부위가 늘어남에 따라 UI가 변경되었습니다.(헬멧, 장갑, 부츠)

- 헬멧, 장갑, 부츠에도 소켓을 뚫을 수 있게 조정되었으나 아직 해당 부위에 사용가능한 씰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 추가된 부위에 착용 가능한 씰은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할 예정입니다.


* 부활 관련 UI 변경에 따른 안내

- 캐쉬 부활팬던트 사용시 유저가 부활팬던트의 효과를 적용할지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변경 하였습니다.

- 캐쉬 부활 팬던트 사용 후 사망 시 부활 UI 상단에 부활 팬던트로 부활할 지 여부를 결정하는
부활 옵션 설정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부활 옵션 설정 버튼의 기본값은 On이며, On일 경우 사용 중인 부활팬던트의 설정이 적용되어
부활 할 수 있습니다.

- 부활 옵션 설정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사용 중인 부활팬던트의 설정을 Off하고 기본 부활 설정으로
부활 할 수 있습니다.

- 부활 옵션 설정 버튼은 부활 장소(제자리, 가까운 지역, 종족 마을 부활)를 선택하기 전까지 On/Off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스킬들의 설명에서 "마법 공격력" 문구가 혼란을 초래할 수 있기에 "공격력"으로 수정하였습니다.

1) 시소 스킬
- 스태프 엣지 디서플린
- 완드 엣지 디서플린

2) 모탈 스킬
- 그린혼 매지컬 파워
- 스테이져 매지컬 파워
- 익스퍼트 매지컬 파워

3) 소환수 스킬
- 크래들 오브 스피릿


* 라이트아머 이베이드 디서플린, 위스퍼스 오브 이베이드 스킬의 효과를 정수로 변경하였습니다.


* 아이템에 소켓을 뚫다가 실패 할 경우 시도된 아이템과 같은 룬 스톤으로 환원 됩니다.

- 현재 아이템의 룬등급과 상관 없이 소켓 시도 시 실패는 룬스톤 페오로 환원되었지만
이제 소켓 시도된 아이템과 같은 룬등급의 룬스톤으로 환원 되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 신규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소울링크 아이템 관련 퀘스트 )

- 고블린협곡(상위 난이도) 필드 퀘스트 2개


* 원더러의 피 퀘스트의 제한시간이 50분으로 표시되던 것이 6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클랜창고의 아이템 거래 내역을 날짜별로 정렬하여 볼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개별 아이템의 수리시에도 수리 여부를 물어 보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씰 아이템인 경우 아이템 정보창에 장착 가능한 아이템의 종류를 표시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버그/오류 수정]


* 같은 발사체가 인벤토리의 두 슬롯에 있을 때(예: 400개, 5000개) 적은 수량의 발사체를 먼저 착용하고,
그 다음 많은 수량의 발사체를 착용하는 행동을 계속 반복하면 인벤토리 무게가 계속 줄어드는 현상 수정하였습니다.


* 파티중 홀오브 글로리 스킬을 발동하면 파티원의 레스트상태가 풀리는 현상 수정하였습니다.


* 일반 공격시 비정상적으로 공격시간 오류 발생하는 현상 수정하였습니다.


* 디사이플 캐릭터가 캐스팅 동작 시에 주변유저와 이펙트가 연결되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 수정하였습니다.


* 범샷 스킬 오류 수정

- 스킬 레벨별로 도트 화염피해량이 일정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범샷 2레벨 도트 화염피해량 : 20 -> 23
- 범샷 3레벨 도트 화염피해량 : 20 -> 31
- 범샷 4레벨 도트 화염피해량 : 20 -> 34
- 범샷 5레벨 도트 화염피해량 : 20 -> 45
- 범샷 6레벨 도트 화염피해량 : 20 -> 49
- 범샷 7레벨 도트 화염피해량 : 20 -> 61


* 워프 실패 시 Fade-Out상태가 유지되는 현상 수정하였습니다.


* 에이징 소멸방지 스크롤 올리는 슬롯 배경에 스크롤 이미지가 나오지 않는 현상 수정하였습니다.


* 메이지 오브, 스커텀 아이템의 씰 서클 영역이 겹쳐서 보이는 현상 수정하였습니다.


* 몬스터와의 전투 중 비정상적 이동이나 코어 이동후 지속적 공격 판정이 되던 오류 수정하였습니다.


* 써드아이 오브 재블린, 써드아이 오브 보우 스킬의 명중력 설정이 정수로 증가되던 오류를
확인하여 %효과로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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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안정적이고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