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반지의 제왕 온라인의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음 확장팩인 '모리아 광산'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베타테스터를 모집중이다.


지난 8월 27일 반지의 제왕 온라인 북미 사이트의 포럼에서 CM Patience는 http://www.unlocktheminesofmoria.com/ 사이트에서의 이벤트를 통해서
모리아 광산의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는 공지를 했다.



▲ 모리아 광산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는 공지 내용 [ 바로가기! ]



모리아 광산 베타테스터를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http://www.unlocktheminesofmoria.com/ 사이트에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 한다.
2. 미니게임 세 가지 중 마음에 드는 미니게임에 참여한다.
3. 게임에서 승리하거나 일정 점수를 얻으면 해당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에 있는 별이 반짝이며,
  그 별을 클릭하면 테스터 신청 양식이 열린다.
4. 베타 신청 양식에 내용을 작성하고 완료를 누른다. 짜잔! 베타 신청 완료!



▲ 베타테스터 신청자를 위한 세 가지 미니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그러나 단순히 양식을 기입해야만 하는 간단한 베타테스터 신청은 아니다.

위에 언급되었던 대로 나름 고난이도의 미니게임에서 승리하거나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해야만 메인 페이지에서 밝게 빛나는 별을 볼 수 있기 때문.



▲ 게임에 승리하거나 점수를 얻으면 별이 밝아지고 클릭하면 베타테스터 신청을 할 수 있다.




베타테스터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개인 계정을 만들어 두어야 한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처음 찾아왔다면 메인 화면의 왼쪽 아래에 있는
Register/Sign in'(계정 등록)을 선택해 새로운 계정을 만들고 게임에 참여하여야 하며
메일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 주소와 ID, 비밀번호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계정이 생성된다.



▲ 베타 테스터로 신청하려면 왼쪽 아래에서 계정을 새로 생성하는 것이 우선





미니 게임 소개


모든 미니게임은 혼자서, 혹은 온라인으로 플레이해볼 수 있다.


혼자서 플레이할 경우에는 컴퓨터가 대전 상대가 되고,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경우에는 현재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고 있는 유저들이 대전 상대가 된다.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경우 자신이 미니게임을 할 방을 생성할 수도 있으며
누군가 만든, 이미 만들어진 방에 들어갈 수도 있다.
온라인 대전 방식은 게임에 따라 1 : 1, 혹은 Free for all 형식으로 달라진다.


땅 따먹기





인터넷에서 많이 해봤을법한 턴제 땅따먹기 게임이다.
싱글모드로 컴퓨터와 게임을 할 수도있고, 플레이어들과 게임을 할 수도 있다. 어쨌건 이기면 된다!
규칙은 간단하다.

    1. 자신의 땅을 클릭하고 주변의 다른 플레이어의 땅을 클릭하면 공격한다.
    2. 공격하려는 땅은 주사위가 2개 이상 있어야만 한다.
    3. 공격한 자신의 땅에 있는 주사위 숫자만큼 주사위를 굴려 합을 내서 상대방의 숫자와 비교하여 이기면 땅을 차지한다.
    4. 공격에 실패하면 공격한 땅의 주사위는 한 개만 남게 된다.




▲ 승리를 눈앞에 둔 모습!





드워프 맥주먹고 도끼 던지기


Swing & Toss 라는 이 게임은 술에 대한 드워프의 욕심을 제대로 묘사하고 있다.

게임의 핵심은 매우 간단하게도 도끼를 던저 정확히 과녁에 맞추는 것이지만, 술을 마실수록 술에 취해 과녁이 흔들리고 성공하기 힘들어진다. 이 게임은 참가자들과 베팅을 해서 서로의 돈을 많이 따는 것이 목적인데, 술을 마실수록 베팅금액을 크게 늘릴 수 있다.

위험부담이 커질수록 이길 수 있는 확률도 늘어난다! 전형적인 도박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



▲ 왼손에는 맥주, 오른손에는 도끼 - 술먹고 던져보는거다!




▲ 술을 많이 먹을수록 베팅금액을 크게 늘릴 수 있다!




▲ 잔뜩 술에 취하면 세상이 뒤집어진다. 이 상황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면 진정한 드워프!





과일 옮기기


가장 소개하기 힘든 규칙을 가진 미니게임이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동전을 굴리고 클릭을 하면 두가지 게임방식 중 한가지로 결정된다.
Score bin / Snack Sack 방식인데 기자는 아무리 굴려도 Score bin 밖에 선택이 안되었다.






첫 화면을 살펴보자. 과일이 7개씩 들어있는 바구니가 눈에 보인다.
그리고 바구니의 좌우측에 Score bin이 있고 자신의 앞에 Snack Sack이 있다.



▲ 왼쪽 SCORE BIN이 자신의 포인트이고 오른쪽이 상대방의 포인트이다.



게임은 자신의 SCORE BIN에 상대보다 더 많은 과일을 집어넣는 것이 목적이다.
그러나 이를 위한 몇가지 규칙이 있다. 조금 복잡하지만 꼭 확인하고 해보자.


    1. 아래쪽의 과일을 클릭하면 과일의 숫자만큼 왼쪽 바구니로 하나씩 들어가게 된다.
    2. 첫번째 과일은 자신의 Snack Sack에 들어간다.
    3. 아래쪽 가장 왼쪽에 있는 칸 뒤에는 SCORE BIN에 과일이 들어가고 위쪽 과일에 순차적으로 과일이 들어간다.
    4. 마지막 과일이 자신의 SCORE BIN에서 끝나면 한번 더 과일을 옮길 수 있다.
    5. 자신의 비어있는 과일칸에 마지막 과일이 들어가면 비어있던 과일칸 맞은편에 있는 과일중 첫번째는 자신의 Snack Sack에 들어가고 나머지는 모두 자신의 SCORE BIN에 들어온다.
    6. 과일이 모두 사라졌을 때 자신의 SCORE BIN의 숫자가 상대보다 많으면 승리한다.



위의 규칙을 보고 이해가 어렵다면, 당신은 지극히 정상이다. -_-;
자, 다음의 스샷을 참고한다면 보다 이해가 쉬울 것이다.



▲ 최초 하나의 과일을 클릭해서 과일들의 숫자가 바뀐 모습



위에서 보이듯이 마지막 과일이 자신의 SCORE BIN에 들어갔기 때문에
상대편이 아니고 자신에게 한번 더 기회가 주어진다.

자 다시 한번 돌려본다.



▲ 두 번째로 옆의 과일을 클릭했을 때의 변화 모습



자신의 SCORE BIN에 마지막 과일이 들어가지 않았다면 이번에는 상대방이 과일을 돌리게 된다.


이 게임은 변수가 많고 컴퓨터가 정말 잘한다. 결코 규칙이 어렵지는 않다. 이기기가 어려울 뿐.
더 자세한 것은 직접 해보자. -_-;



드디어! 베타 테스터 신청!




게임에서 승리했다면 위에서와 같이 5번째 별에 불이 들어온다.
마우스를 올려보면 "베타 활성화" 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자 클릭해보자!





그렇다! 베타 신청서이다!
몇 페이지에 걸쳐 질문 항목에 답을 달고 최종적으로 완료를 누르면 베타 테스터 신청이 완료된다.



▲ 축하한다! 당신의 베타테스터 신청서가 제대로 접수됐다!



이 화면까지 보았다면 정상적으로 베타테스터로 신청을 한 것이다.
그러나 꼭 명심해두자. 베타테스터에 신청했다고 100% 베타테스터로 당첨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만약 자신이 베타테스터로 당첨이 되면 약간의 기일이 지나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베타테스터 당첨에 대한 안내문이 날아오게 된다.
(이와 관련된 세부적인 FAQ는 http://www.lotro.com/article/582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테스터 선발을 넘어선 미니게임의 재미


사실 처음 사이트에 접속하기 전까지 들었던 기자의 생각은 이랬다.
'베타테스트 신청하는데 꼭 미니게임을 해야 한다면 너무 번거롭지 않은가?!'

그러나 막상 전세계의 수많은 반지의 제왕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미니게임은 꽤 재밌었다.
인벤 사내에서도 반지의 제왕을 접해보지 않은 기자들까지 미니게임에 잠시 빠지기도. -_-;


단순히 텍스트로 이루어진 베타테스터 신청페이지에서 신청자를 받는 방식을 떠나
특이한 방식으로 반지의 제왕 온라인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주는 또 다른 즐거움.

묘하게 중독되는 미니게임을 즐기는 것 외에도, 반지의 제왕 온라인의
새로운 대규모 컨텐츠인 '모리아의 광산'에, 해외의 유저들과 가장 먼저 도전해보고 싶다면
잠긴 모리아 광산을 열러(http:// unlock the mines of moria.com) 가보는 것은 어떨까.




▲ 세가지 미니게임 승리시 모리아 광산에 대한 또다른 정보를 볼 수 있다던데..



Inven - Lust
(Lus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