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판타지를 컨셉으로 지난 20일에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패온라인.
서버 불안과 게임 내 버그들로 홍역을 치르긴 했지만 오픈 후 4일째가 되어가면서
서버도, 게임도 서서히 안정화되어가는 모습을 찾아가고 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패왕의 자리를 향한 유저들의 경쟁이 계속되면서
30 후반 레벨대의 유저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그 중에서 현재 전 서버 레벨 랭킹 1위(5월 23일 오후 7시, 공식 홈페이지 집계 기준)인
치우의 꿈 서버 38레벨 모짜 유저를 만나 레벨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부산에 사는 26세의 학생 유저입니다.
패 온라인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게임을 즐겨보려고 했던 시기에 마침 패 온라인이 오픈하더군요.
코난과 주선도 같은 날 오픈했지만 패 온라인 CBT를 경험해봤던 터라
패 온라인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투스킬 마스터리는 무엇이며, 선택하게 된 이유는?
태양/주작 계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픈 초반에는 현재처럼 태양/주작의 장점이 많이 알려져있지 않았던 시기였지만
CBT 때 경험했었던 태양/주작이 워낙 좋았었기 때문에 바로 태양/주작을 선택했습니다.
태양/주작 계열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태양/주작의 장점은 역시 공격력이죠.
공격력 특화 계열이다보니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는 것이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었습니다.
다른 계열과 비교해보면 단점이라고 할만한 부분은 사실상 없다고 생각합니다.
계열별 주무기 개념을 만들어서 태양/주작 계열의 한계를 만들 수도 있었겠지만
이번 OBT에서 그런 한계를 없애면서 상대적으로 태양/주작에 장점만 생기게 되었네요.
일반적으로 사냥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스킬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평타 위주의 사냥을 주로 합니다.
전투 시작 전에 공격력 상승 버프인 열정의 각성과 정화의 불길을 사용하지만
전투에 들어서면 공격용 스킬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공격력 상승 버프의 레벨이 상승할수록 쌍검 평타가 스킬보다 좋아지면서
굳이 소모하는 기력 대비 효율이 떨어지는 스킬 사냥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선호하는 아이템 스탯과 세팅이 있다면?
제일 선호하는 스탯은 힘입니다.
공격 능력을 가장 많이 올려주는 스탯이다보니 빠른 사냥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힘 다음으로는 민첩이나 체력이 붙은 아이템을 즐겨 사용합니다.
기력을 거의 사용하지 않으니 지능 스탯은 전혀 필요가 없고
무기막기와 방패막기 등은 착용해도 그 효과를 기대하기가 힘드네요.
레벨업은 주로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퀘스트와 일반 사냥의 비율은?
단순 일반 사냥 보다 퀘스트 중심으로 레벨업을 해왔습니다.
현재는 반복 퀘스트 수행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반복 퀘스트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23레벨부터 반복 퀘스트의 보상 경험치가 급상승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단순 일반 사냥에 비해 반복 퀘스트 기반 사냥의 효율이 더욱 좋아집니다.
전쟁임무수치의 제한으로 반복 퀘스트의 일일 수행 횟수가 정해져 있지만
이 전쟁임무수치가 지금 게임 내에서 상당히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사냥 중 또는 지역 이동 중에도 전쟁임무수치가 리셋되는 상황이 가끔 발생하는데
제 경우에는 이런 상황이 자주 생기면서 단순 일반 사냥을 하는 대신에
반복 퀘스트 형식의 사냥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었네요.
동레벨 몬스터 기준으로 3마리에 2개 정도의 물약을 소비하고 있는데
보상 금액이 꽤 좋기 때문에 소모품 대비 소득은 흑자를 많이 보는 편입니다.
레벨업 과정에서 제일 고비였던 레벨 구간은?
고비라면 40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이 가장 고비죠.
전쟁임무수치가 정상화된다면 30레벨 이후부터는 전체적으로 고비가 될 듯 합니다.
반복 퀘스트의 보상 경험치 없이 단순 사냥으로 올리기에는 너무 어려운 과정입니다.
나만의 레벨업 노하우를 간단하게 말해본다면?
"반복 퀘스트를 잘 골라서 합시다!"
반복 퀘스트가 보통 난이도에 비례해서 보상이 주어지지만
수행 난이도가 어렵지 않으면서 경험치 보상이 큰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 퀘스트들을 선택해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레벨업을 하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말은?
레벨업 과정에서 각종 버그 등으로 많이 곤란했었는데 빠르게 수정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지금에 와서 생각하면 정말 재미있었던 때는 저레벨 때였던 듯 하네요.
모든 유저분들, 게임은 쉬엄쉬엄 합시다~ (웃음)
- 게임명 :
- 패 온라인 (pae online) - 서비스 일자 : 2009-10-09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와이디온라인
- 유통사 :
- 와이디온라인
- 서비스형태 :
- 종료
- 게임로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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