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패온라인 운영팀입니다.

패 온라인이 리뉴얼 모드로 전환된 지 두 달 여가 되었습니다. 현재 패 온라인 관계자 전원은 단 일 분, 한 시간이라도 아끼기 위하여 휴가도 반납하고 리뉴얼 작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리뉴얼 과정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전달해 드리고 싶으나 그간 전달이 충분하지 않았던 점 양해 부탁 드리며 오픈 당시 파악 되었던 문제점 나열과 함께 큰 줄기의 개선 상황을 전달 드리는 것으로 리뉴얼 모드 현황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픈 기간 중 저희가 파악했던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실행 오류, 로그인 서버 다운, 월드 목록 지연 출력/일부 누락, 월드 진입/존 이동 시 연결 해지, 중복 계정 접속 팝업 지속 발생, 플레이 중 자신 혹은 주변유저의 진/단 정보가 사라지는 현상, 각 채팅 진행 시 대상 캐릭터를 찾을 수 없는 현상, 전쟁 퀘스트의 무한 반복, 투명 몬스터가 발생되는 현상, 개인설정(옵션)이 초기화 되는 현상, 클라이언트 종료 현상, 용호쟁 등의 대규모 인원에 의한 지연현상 등 이었습니다.

두 달 여의 기간 동안 상기 문제에 대한 원인 파악은 마무리하여 리뉴얼 작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점 중 하나였던 게임 접속 관련 지연 현상 등에 대한 해결을 위하여 구조를 변경하는 등의 대규모 조치를 취해 동일한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재 오픈 전 수정/변경 해야 될 사항이 많고 동일한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회원님들께 불편을 드려서는 안 된다는 각오로 작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리뉴얼 모드 현황 안내 후 정기 점검과 함께 야설록 고문님의 코너가 따로 신설됩니다. 지난 4년간 패온라인을 개발해 오시면서 느꼈던 야설록 고문님의 생생한 육성이 게재될 예정이니 많은 성원 바랍니다. 리뉴얼 모드 전환 후에도 패 온라인에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 드리며 빠른 시일 내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칼을 깨워, 울게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