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인의 스킬은 크게 직접적인 전투를 위한 공격 스킬과
아군에겐 이로운 효과를 주고 적에게는 해로운 효과를 주는 보조 스킬로 나눌 수 있다.

공격형 스킬은 광역 공격보다는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스킬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EP 대비 공격력이 다른 직업에 비해 부족한 점이 있어 솔로잉에는 효율이 떨어지는 부분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대마인은 아군을 강화시키고 적을 약화시키는 다양한 보조 스킬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레벨에 따라 효과적으로 보조 스킬을 활용하면 솔로잉을 하는데 큰 지장이 없으며,
파티플레이를 할 때 대마인이 가지고 있는 진정한 발휘된다.




미라클 슈퍼 펀치 : ★★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공격 스킬.
초반에는 주력으로 사용하게 되는 스킬이지만,
공격력 자체가 그리 높은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투자를 할 필요성은 없는 편이다.


하지만 약한 만큼 EP 소비가 적은 편에 속하고,
공격기술이 부족한 대마인에게는 일정 레벨까지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밖에 없는 스킬이다.


추천 어빌리티 - 파워 업 / 가드 크래시
2등급이 되면 가드 크래시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가드를 쓰지 않는 몬스터를 상대로는 파워 업만을 사용하게 되지만
PvP에서는 상대의 가드 타이밍을 노려서 가드 크래시를 발동할 경우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캐러멜 드롭킥 : ★★★


하나의 적에게 강력한 킥을 날린다.


초반에는 미라클 슈퍼 펀치와 비교해서 공격력이 눈에 띄게 높은 것도 아니고,
발동 모션도 긴 편인데다가 재사용 대기시간도 길어서 효율이 나쁘지만
스킬 등급이 오르면 어빌리티 옵션이 늘어나면서 보다 활용폭이 늘어난다.


근접한 대상에게만 사용할 수 있다는 약점 때문에 분명 한계는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대마인의 전투는 근접전이 될 수밖에 없고,
공격 수단 자체도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주력으로 활용하게 되는 스킬이다.

스킬 등급이 오르면 넉 다운이나 재사용 시간 감소 등
다양한 어빌리티가 생기니 상황에 맞게 어빌리티를 조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추천 어빌리티 - 파워 업 / 가드 크래시 / 재사용 시간 감소 / 넉 다운
4등급까지는 파워 업으로 화력을 높이거나 PvP에서 가드 크래시를 사용하여 공격력 중심으로,
5등급부터 새로 생기는 재사용 시간 감소를 활용해 사용 횟수를 높이거나 넉 다운을 통해
적의 행동을 봉쇄하는 전략 쪽이 유효하다.





빙글빙글 연타 : ★★


적 하나를 빠르게 두드려 패는 연타계열 스킬이다.
일정한 공격력을 나누어 때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액션은 호쾌하지만 공격력 자체는 그리 높지 않은 편.


연타를 때리는 도중에는 평타가 나가지 않고,
첫 타격이 빗나가면 나머지 타격도 전부 빗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평타 공격력이 높은 경우라면 일부러 사용하지 않는 쪽이 나을 수도 있다.


하지만 중반부에 나오는 회전 공격을 배우기 위해서는
최소 5등급 이상 배워둬야 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배우게 된다.


추천 어빌리티 - 파워 업 / 가드 크래시
기본적으로 가드 크래시를 가지고 있지만 파워 업은 2등급부터 선택이 가능하다.
하지만 막상 사용하다보면 어느 쪽이건 특별히 화력의 증가는 느끼기 힘든 편이다.




히프 봄 : ★★★★


대마인의 몇 안 되는 광역 공격 기술이다.
범위 자체도 상당히 높고, 적의 공격력도 순간적으로 낮추기 때문에 다수 상대로 매우 유용하다.


등급 1에 이미 넉 다운이 포함되기 때문에 아마도 처음 배울 수 있는 넉 다운 스킬이 될 것이다.
넉 다운 효과를 발동시켰을 때, 범위 안의 적을 전부 넘어트리므로 탈출기로서의 역할도 상당한 편.


하지만 자신을 중심으로 꽤 넓은 범위를 타격하니 비선공이 밀집된 지역에서 사용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추천 어빌리티 - 파워 업 / 넉 다운
기본적으로는 넉 다운을 목적으로 활용하게 된다.
넉 다운을 이용한 탈출이나 적의 행동 봉쇄가 상당히 효과적이지만
파티 플레이를 할 때는 화력을 높이기 위해서 파워 업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스페셜 깜짝 펀치 : ★★★★


대마인의 거의 유일한 원거리 풀링 기술로 EP 대비 공격력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근접으로만 먹고살아야 하는 대마인에게는 생명줄 같은 스킬이다.


주된 활용은 풀링이지만 재사용 시간도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중간 중간 화력을 보조하는 목적으로 사용해도 그리 나쁘지 않은 편.


추천 어빌리티 - 파워 업 / 소비 EP 감소
풀링 목적으로 사용할 때는 남는 RP 구슬을 사용해서 EP 소비량을 줄이는 것이 좋고,
파워 업을 사용해서 강력한 선제공격을 하는 것도 좋다.
전투 목적으로 사용할 때는 파워 업으로 강화 시켜서 피해량을 높이자.




회전 공격 : ★★★★


고속으로 회전하면서 주변에 있는 모든 대상을 연타하는 스킬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길고 지속 시간은 짧지만
첫 타격이 빗나가면 전부 빗나가는 빙글빙글 연타와 달리
매 타격 순간마다 명중을 체크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화력은 높다.


스킬을 시전하고 있는 중에도 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수의 적이 몰아서 한 번에 처리할 때나
부하를 데리고 다니는 보스를 상대할 때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며,

쿨타임이 돌아올 때 마다 몹을 몰아서 쓸어 담는 식의 사냥도 할 수 있다.


추천 어빌리티 - 지속 시간 증가 / 재사용 시간 감소
2등급까지는 지속 시간 증가로 좀 더 오랜 시간동안 적을 타격하는 것이 좋지만, 3등급부터 선택 가능한 재사용 시간 감소를 사용하면 상당히 긴 재사용 스킬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단위 시간대비 화력을 높일 수 있다.




울트라 스피드 어택 : ★


인접한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한다.
다른 근접 스킬보다 아주 약간 사정거리가 길어서
넉 다운에 걸린 적을 타격하지 못해서 캐릭터가 버벅이는 현상이 조금 줄어든다.


EP 대비 공격력이나 스킬의 사거리, 재사용 시간 등을 고려하면 그리 효용성이 있는 스킬은 아니므로
스페셜 깜짝 펀치나 회전 공격 등의 이전 단계 스킬이나 보조 스킬에 투자하는 편이 낫다.


추천 어빌리티 - 파워 업 / 가드 크래시 / 재사용 시간 감소
화력이 높은 스킬이 아니라 파워 업을 사용해도 큰 효과는 보기 힘들지만 RP가 남는다면 쓸만하다.
가드 크래시는 PvP에서만 활용하며, 재사용 시간이 다른 단일 대상 공격 스킬에 비해 긴 편이니
재사용 시간 감소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피하기 히트업 : ★★★


주변에 있는 아군의 회피율을 10분간 증가시켜준다.
광역 버프이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리한 편이고, 회피율 증가로 파티 플레이를 할 때 효과적인 스킬.


하지만 낮은 단계의 등급에서는 큰 효과를 보기 힘들고,
높은 등급까지 올리더라도 상승폭이 적어서 미묘한 부분이 있다.

추천 어빌리티 - 지속 시간 증가
3등급에 선택 가능한 지속 시간 증가를 이용해 시간당 EP 소비를 다소 줄일 수 있다.




체력짱짱 브레스 : ★★★★★


자신 혹은 지정한 아군의 LP를 회복시켜준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꽤 긴 편이지만 소모 아이템의 가격이 비싼 드래곤볼의 세계에서
LP를 회복시켜주는 스킬의 용도는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치유 스킬은 나메크족이 보다 유리하지만, 대마인의 체력짱짱 브레스도 나름 효과를 볼 수 있는 편이다.
개인 사냥이건 파티 사냥이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추천 어빌리티 - 소모 EP 감소
3등급부터 선택이 가능한 소모 EP 감소 어빌리티로 EP 소비를 다소 줄일 수 있다.




타격튼튼 브레스 : ★★★★★


자신 혹은 지정한 아군의 타격 방어력을 10분간 증가시켜준다.


올라가는 타격 방어력이 웬만한 방어구 하나 이상의 효과를 보기 때문에
혼자 사냥할 때 걸고 다니거나 파티 사냥 때 탱커에게 걸어주면 타격 피해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다.


추천 어빌리티 - 지속 시간 증가
2등급부터 사용 가능한 지속 시간 증가로 시간 대비 EP 소비를 줄일 수 있다.




해독해독 브레스 : ★


대상과 주변에 있는 모든 아군의 독 효과를 일정 확률로 해제한다.


독을 사용하는 몬스터의 숫자가 상당히 적고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사용 빈도도 낮은 편이고,
100% 해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확률로 해제가 되는 것이라 실질적인 활용성은 거의 없다.
무엇보다도 EP 대비 효율이 낮다는 점이 문제로 해독을 하는 것보다
소모된 생명력을 치유 스킬로 회복시키 쪽이 나을 정도.


하지만 하위에 있는 버프 스킬들을 찍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1포인트를 투자해야 한다.


추천 어빌리티 - 없음
RP를 써서 해독을 할 일이 거의 없으므로 어빌리티를 안쓰는 쪽이 좋다.




정신차렷 히트업 : ★


사용하면 짧은 시간동안 자신의 상태 이상 효과에 저항력이 올라간다.


지속 시간이 그리 길지도 않은데다가 상태 이상 효과를 거는 몬스터가 적은 편이며,
자기 자신에게만 적용되는 효과이기 때문에 솔로잉과 파티 플레이 모두 효율이 떨어지는 스킬.


상태 이상 효과가 많은 직업과 PVP를 할 때 외에는 큰 활용성이 없다.


추천 어빌리티 - 없음





기공튼튼 브레스 : ★★★★


자신 혹은 지정한 아군의 타격 방어력을 10분간 증가시켜준다.


올라가는 기공 방어력이 웬만한 방어구 하나 이상의 효과를 보기 때문에
혼자 사냥할 때 걸고 다니거나 파티 사냥 때 탱커에게 걸어주면 기공 피해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다.


초반에는 타격 공격을 하는 몬스터가 대부분이라서 별 효과를 보지 못하지만,
후반부로 가게 되면 기공 공격을 하는 몬스터가 다수 등장하기 때문에
좀 더 덜 아프게 맞으려면 필수적으로 찍어야 한다.

추천 어빌리티 - 지속 시간 증가
2등급에 선택 가능한 지속 시간 증가로 시간 대비 EP 소비를 줄일 수 있다.




기빠져라 번쩍 : ★


지정한 적 하나의 EP를 소진시킨다.


스킬 공격이 강력한 상대와의 PVP를 할 때 사용함직 하지만, 몬스터를 상대로는 의미가 없는 스킬

추천 어빌리티 - 없음
해독해독 브레스와 마찬가지로 RP 구슬을 소비하는 효과를 보기 힘든 스킬이라 어빌리티를 안쓰는 쪽이 낫다.




원기회복 브레스 : ★★★★★


자신 혹은 지정한 아군의 최대 LP와 LP 재생효과를 2분간 증가시킨다.


다른 버프 스킬에 비해서 지속 시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지만,
생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LP의 최대치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회복효과도 높여주는 버프이기 때문에 다른 스킬보다 유용하다.


추천 어빌리티 - 지속 시간 증가
기본적으로 지속 시간 증가가 있기 때문에 시간 대비 EP 소비를 줄일 수 있다.





메롱메롱 : ★★★


적을 도발해서 자신을 공격하게 한다.


대마인은 탱커 역할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러 적을 도발해서 집중 공격당할 필요는 없지만
아군이 위험할 때 잠시동안 주의를 끌어주는 목적이나 풀링용으로 쓸 수 있다.


추천 어빌리티 - 없음
어빌리티의 효과를 보기도 힘들고, 지연 시간이 아깝기 때문에 어빌리티를 사용하지 않는다.




저주쏙쏙 브레스 : ★★


대상과 주변에 있는 모든 아군의 저주 효과를 일정 확률로 해제한다.


독과 마찬가지로 저주를 사용하는 몬스터의 숫자가 상당히 적은 편인데다가
100% 해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확률로 해제가 되는 것이라 실질적인 활용성은 거의 없다.


그나마 독에 비해서 저주는 지속 시간이 긴 편이고, 걸리면 귀찮은 경우가 많아서 나름 쓸모가 있는 편이다.


추천 어빌리티 - 없음
해독해독 브레스와 마찬가지로 RP 구슬을 쓰는 게 아까운 스킬이다.





기합빵빵 히트업 ★★★


자신과 주위에 있는 아군의 기합을 8분간 증가시킨다.


타격 공격을 하는 대마인에게는 기공 공격력을 높여주는 기합빵빵 히트업의 효과가 떨어지는 편이지만
파티 플레이를 한다면 파티 내에 기공 공격을 하는 직업이 많으면 많을수록 파티의 화력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솔로잉에는 그리 중요하지 않은 버프 스킬


추천 어빌리티 - 지속 시간 증가
2등급부터 선택 가능한 지속 시간 증가를 통해 EP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매력 넘쳐 브레스 ★★★★★


자신 혹은 지정한 아군의 속성 능력을 10분간 증가시킨다.


속성에 따른 상성정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장비 상성이 떨어질때는 보완을,
장비 상성이 좋을 때엔 더더욱 강력하게 해주는 좋은 버프.

실질적인 전투력이 눈에 띄게 오르므로 필수적으로 걸고 다니는 것이 좋다.

추천 어빌리티 - 지속 시간 증가
적합한 상성일 경우에는 2등급부터 선택 가능한 지속 시간 증가를 써주면 EP 효율이 높아진다.





막아막아 히트업 : ★★★


자신과 주위에 있는 아군의 방어율과 가드 발동시 다운 무력화 확률을 8분간 증가시켜준다.


넉 다운과 같이 넘어트리기 계열의 스킬을 맞을 때,
넘어져서 연속으로 공격당하는 사태를 방지하는 데에는 좋지만 실질적으로 활용성은 낮은 편.


PVP를 할 때 상대의 넉백 스킬을 수비하는 목적 정도로만 활용성이 보인다.


추천 어빌리티 - 지속 시간 증가
2등급부터 선택 가능한 지속 시간 증가를 쓰면 EP 절감 효과가 있다.





가드 ★


몬스터 사냥시나 파티 플레이 시에는 거의 필요가 없는 스킬.
PvP를 염두에 두고 있더라도 가드를 활용할만한 타이밍이 별로 나오지 않으니 기본적으로 배운 이상 배우지 말자.




기공 방어력 상승 ★★


기공 공격에 대해 좀 더 내성이 생긴다.
초반에는 별 의미가 없는 효과지만 고레벨이 되거나 PvP를 할 때,
기공 공격을 맞는 상황이 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킬 지속시간 상승 ★★★★★


대부분 지속 시간이 있는 대마인의 보조 스킬을 생각하면 필수적으로 찍어야 하는 스킬
이 스킬을 찍으면 보조 스킬을 쓰는 주기가 좀 더 길어져서 EP 소비도 줄어들고, 보다 편해진다.
가급적이면 투자하자.



마이티 프레셔 : ★★★★★

두 말이 필요 없는 HTB 스킬.
1등급으로 끝인 필살기므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필요도 없다.

RP를 최대한 모아 어빌리티를 사용하듯 사용하면 화면에 몇 개의 RP구슬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하는 창이 뜨고, 몇 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에 맞는 피해를 입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