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타임 리프 퀘스트 - 천하제일 무도회장 (수행가능 : 14레벨)



ㅁ 원작 스토리 : 피콜로 대마왕을 쓰러트린 지 3년 후 천하제일 무도회장 찌찌와의 재회

ㅁ 진입 퀘스트를 주는 NPC


- 나메크 (용족의 전언)




- 인간 (똘똘이 실종)




- 마인 (모험가의 제안)




ㅁ 퀘스트 진행의 흐름





AGE.756년 천하제일 무도회장에서 시작된다.

우측으로 나가려고 하면 불량한 무도가와 불량한 기공사가 등장해 협박을 하는데 갑자기 등장하는 것은 바로 찌찌! 찌찌와 함께 두 명의 불량배를 무찌르면 된다.





찌찌는 손오공을 찾아달라고 한다. 천하제일 무도회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수소문을 해야 하는데 만나야 하는 NPC와 경로는 지도를 참고하도록 하자.



[ 첫 번째 NPC ]


[ 두 번째 NPC ]


[ 세 번째 NPC ]


[ 손오공은 구석에 숨어 있다. ]



손오공을 찾았다면 손오공과 함께 찌찌가 있는 곳으로 되돌아가자.
하지만 진짜 손오공이 아닌 오룡이 변신한 것! 이제 찌찌를 따라 진짜 손오공이 있는 곳으로 가야한다.





찌찌는 대시 기술을 사용하며 빠르게 이동하는데 도저히 따라갈 수 없다.
다시금 불량배가 두목을 이끌고 등장하는데 한 번 더 찌찌와 함께 무찌르자.








찌찌를 따라 경무관에 도착하면 원작과 동일한 이야기가 진행되며 찌찌를 알아보지 못하는 찌찌는 분노하며 경무관 밖으로 뛰쳐나간다. 찌찌와 대화하면 드디어 대시를 배울 수 있다.





대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ㅁ 방향키를 사용할 때

방향키를 연속으로 두 번 누른다. 전, 후, 좌, 우 모두 사용할 수 있다.


ㅁ 마우스를 사용할 때

마우스 우클릭을 2번 연속 클릭하는 것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클릭한 지면의 방향으로 대시가 나간다.


ㅁ 대시의 제약 사항

대시는 짧은 시간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이전에 소비한 EP의 2배를 소비하기 때문에 사용횟수와 시간에 제약이 따른다. (소비 EP 증감 : 50 → 100 → 200 → 400 → 800 → 1600) 단, 대시를 사용한 후 3초가 지나면 이 규칙은 초기화 된다.






대시를 배우고 난 후, 트랭크스에게 균열 위치를 보고하고 처음에 시작했던 체크포인트로 나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