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온라인에는 무도가의 낭아풍풍권이나 검술가의 소드 슬래시 등 뒤에서 공격하면 1.5배의 대미지를
주는 스킬이 있습니다. 뒤를 잡으면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고는 하지만, 단순히 뒤에서 스킬을 쓴다고 해서
1.5배의 대미지를 주게 되는 것일까요?
뒤라고 하면 상대방의 등 바로 뒤가 될 수도 있고, 약간 비스듬한 뒤쪽도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VP에서
승리하거나 몬스터를 조금이라도 쉽게 잡을 수 있을려면 정확하게 뒤를 잡아야 하겠지요.
그 '정확하게 뒤를 잡는다'라는 것은 1.5배의 대미지를 주는 각도를 알아야 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그래서 드래곤볼 온라인 인벤에서는 등 뒤에서 공격을 했을 때 정말로 1.5배의 대미지를 줄 수 있는지,
1.5배 대미지를 준다면 정확한 각도는 몇 도인지에 대한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실험은 프리배틀을 시작하고
인벤팀원들 끼리 조금씩 각도를 바꿔 가면서 낭아풍풍권을 써 보는 것입니다.
▣1차 시도 : 정면에서 낭아풍풍권
우선 1.5배의 대미지를 비교하기 위해 정면에서 낭아풍풍권을 날려 보았습니다. 낭아풍풍권은
가위바위보와 마찬가지로 여러 대를 때리는 스킬입니다. 실험에서는 정면에서 때렸을 때 약 190~210
정도의 대미지가 나왔습니다.
▣2차 시도 : 완전 뒤쪽에서 낭아풍풍권
그렇다면 후방에서 1.5배가 나오려면 약 300 전후의 대미지가 나와야 겠죠? 이번에는 완전히
등을 바라보면서 낭아풍풍권을 날렸습니다. 평균 300~330 정도의 대미지가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즉 후방에서 1.5배 스킬은 확실히 적용됩니다.
▣3차 시도 : 여러 각도에서의 낭아풍풍권
그럼 이번에는 완전히 등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옆으로 돌아가면서 스킬을 써보았습니다.
후방에서의 대미지인 300~330 대미지가 정면에서의 공격인 190~210 대미지로 바뀌는 지점까지가
후방 공격으로 인정되는 각도입니다.
실헙 결과는 캐릭터 기준 좌우 약 20~25도 정도까지 후방 공격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약간 비스듬한 각도인 캐릭터 뒤에서 공격을 했을 때는 300대 전후의 대미지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후방 공격이라고 해서 정확하게 등 뒤에서 공격하기 위해 각도를 맞추지 않아도 약간
어긋나는 각도 내에서는 충분히 1.5배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됩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섭종했다고 싱글도 못해? 英 '게임을 죽이지 말라'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칼럼] 길을 잃은 Xbox, 필 스펜서는 실패한 '타노스'가 되는..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위메이드, '미르M' 서비스 종료..."중국 출시는 계속해..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 대기업 순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으로 세계를 선구하라" TGS 2024, 메인 비주얼 공..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19일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애니팡 개발팀이 다시 뭉쳐서 웹3 게임을 개발한 이유..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볼텍스게이밍, 엑시 챔피언스와 콜라보 이벤트 실시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동영상] 포르쉐 디바라니! 오버워치2 X 포르쉐 콜라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초기 에란겔 컴백,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서비..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오딘 세계관 공유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공개 [4]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텐센트 왕자영요, '아너 오브 킹즈'로 국내 정식 서비.. [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