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NC 소프트]


2008년 11월 서비스 이후 국내 온라인 게임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AION)’이 최근 비주얼 업데이트(2.5 주신의 부름)를 계기로 과거와 현재까지의 비주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이온 변천사’를 공개했다.


아이온은 공개 당시부터 비주얼 면에서 온라인 게임의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가 많았다. 2006년 E3에 첫 공개하여 북미 유명 게임웹진인 스트래틱스(STRATICS.com)부터 E3 최우수 그래픽상을 수상하는 등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다’, ‘그래픽에 있어 진정 최고의 품질을 보여주는 게임’이라는 평을 받았다.


김형준 아이온 개발실장은 “아이온의 그래픽은 한가지 장르가 아닌 여러 장르 비주얼 스타일을 결합해서 제작 되도록 기획되었다. 이것은 통일된 그래픽적인 스타일이 없어지는 위험을 무릅썼지만 서로 다른 분위기의 비주얼이 공존 할 수 있게 되었고 유저로 하여금 커스터마이징의 자유도 또한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이온은 다양한 그래픽적인 도전으로 고객에게 끝없이 변화하는 그래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아이온은 첫 공개 때 어떤 이미지였으며, 주요 업데이트때마다 그래픽적으로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목차'

○ E3 - 2006.5

○ G스타 - 2006.11

○ CBT - 2007.7

○ OBT 및 상용화 - 2008.11

○ 2.0 용계 진격 - 2009.5

○ 2.5 주신의 부름 - 2011.2

○ 보너스 - 아이온 북미 버젼




○ E3 – 2006.5

E3 최우수 그래픽상을 수상, 북미 매체로 부터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다’ ‘그래픽에 있어 진정 최고의 품질을 보여주는 게임’이라는 평을 받았다.







○ G스타 – 2006.11

2006년 지스타에서 아이온은 플레이버젼을 첫 공개하였다. 특히 날개를 이용한 전략적 공중 전투는 화제를 낳았다.






○ CBT – 2007.7

색감이 더 화려해졌고, 스토리 및 세계관의 완성도가 높아져 일러스트의 테마도 뚜렷해졌다.




○ OBT 및 상용화 - 2008.11

보다 높은 디테일과 색감이 눈에 띄며, 아이온은 공개서비스 이후 현재 PC방 108주 1위(게임트릭스 기준)라는 국내 최장 기록에 등극한다.










○ 2.0 용계 진격 - 2009.5

천족, 마족의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이미지도 한층 밝아지고 색감이 다채로워졌다. 북미 게임웹진 MMORPG.COM이 ‘최고의 컴백상’, Tentonhammer가 ‘최고의 아트와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선정했다.








○ 2.5 주신의 부름 - 2011.2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그래픽 업데이트를 진행, 화사하고 세련된 환경을 제공하여 기존보다 한 차원 높은 비주얼을 선보였다. 특히 캐릭터와 배경 이미지에 다양하고 정교한 표현은 물론, 높은 채도와 밝은 명도를 사용하여 한 층 업그레이드된 아름다운 그래픽을 제공하였다. 특히 온라인 최고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으로 캐릭터 크기를 작게 만드는 등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 보너스 - 아이온 북미버젼

DC코믹스에서 '아이온'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한 코믹북과 북미 버전 포스터






☞ 아이온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