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적은 에이지오브스톰(이하 AOS)에서 영웅영입, 계정 레벨업 같은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완료되는 항목으로, 일부 업적은 달성 시 군자금, 경험치 증가 부스터, 영웅 장비 등의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조건이 만족되면 게임내에 특별한 팝업창이 떠오르며 업적이 달성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자신이 아직 달성하지 않은 업적이나 이미 달성한 업적은 로비의 '업적'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야~ 기분좋다! 게임을 즐기는 또 다른 재미 '업적'을 알아보자!



 업적! 달성하면 뭐가 좋은거지?


AOS의 업적은 총 12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있는데, 각 카테고리의 업적이 채워질때 마다 상단의 달성률이 채워지게 되며 50%와 100%를 달성했을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카테고리 달성 보상은 3개의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 나오는 아이템은 무작위로 선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 3개 중 1개를 선택! 보상은 무작위로 나온다!



업적 중엔 달성 시 바로 보상을 지급하는 업적도 있다. 이런 업적들은 업적 달성률과 무관하게 달성하는 순간 개별적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군자금 및 군자금 부스터, 영웅 장비까지 각각 지급하는 보상이 다른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업적 달성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가급적 이런 개별 보상을 주는 업적 위주로 진행해 각종 혜택을 받는것을 추천한다.



▲ 업적을 진행할 땐 보상획득이 가능한 것부터!



 내 업적 어디서 어떻게 확인하나?



업적은 게임 로비 상단의 '업적'카테고리를 클릭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업적'버튼은 최초 캐릭터를 생성했을 땐 활성화 되어 있지 않지만 AI 혹은 플레이어간 매치를 몇번 진행하면 활성화 된다.

이곳에선 자신이 여태까지 달성한 업적의 수와 남은 업적, 그리고 업적의 상세 내용과 보상획득까지 한꺼번에 진행되니 업적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한 번쯤 클릭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1. 업적 포인트

업적을 달성할 때 마다 해당 카테고리의 달성도가 조금씩 증가.
50%/100% 달성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2. 업적 보상 받기

카테고리의 업적을 50%/100% 달성할때 마다 활성화.
클릭하면 3개의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3. 업적 카테고리

업적을 분류해놓은 카테고리, 클릭하면 업적의 자세한 내용과 보상을 볼 수 있다.


4. 업적 목록

실제로 유저들이 달성해야할 업적의 목록과 보상이 적혀있는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