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동안 기다려온 신규 영웅 유리아와 쉬바가 드디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픈 초기 홍보 모델이었던 성우 서유리를 모델로 만들어진 것으로 화제를 끌었던 유리아와 가무잡잡한 피부색이 매력적인 암살자 쉬바의 업데이트는 그간 뜸했던 업데이트를 기다린 유저들에게 단비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유저들이 건의 했었던 인벤토리 창에서 착용 중 아이템을 '모두 수리'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합성시에도 자신이 획득할 수 있는 장비의 확률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도록 개편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편을 통한 거래 수수료를 기존 대비 90% 이상 하향하여 유저들간의 거래시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

밸런스 패치 부분에서는 여전히 최상위 근접 딜러였던 레오디오스의 하향이 있었으며, 딜러들이 자주 애용하던 치명타 및 방어 감소 아이템들이 대폭 하향이 되어 아이템 트리의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번 신규영웅은 두 명! 거기다가 아리따운 여성 영웅들이다!



▣ 신규 영웅은 원거리 딜러와 서포트?


유리아에 대한 정보는 오픈 초기부터 이미 많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흑요석 작가의 한국적 색채를 넣은 일러스트와 더불어, 서유리의 코스프레를 통해 노출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많은 노출이 이루어 진 것에 비해 근접 영웅으로 나오리라는 것을 예측한 사람은 적었습니다.

반대로 '암살검 쉬바'의 경우 일러스트의 느낌으로는 전형적인 근접 암살자 영웅인듯 보이나, 실상은 투검술 쓰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유저들은 쉬바는 확실히 버프형 궁극기가 너무 강력하지 않은가? 라는 의견이며, 유리아는 근접 영웅이지만 확실한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이 부족하여 조금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반응입니다.



▲ 궁극기를 제외한다면 제대로 딜을 넣는 스킬이 부족한 유리아!



▲ 궁극기를 키면 거칠것이 없어지는 쉬바!



▣ 불편한 인벤토리 기능을 확실히 보완했다!


유저들이 그 동안 인벤토리를 이용함에 있어 가장 불편했던 점인 수리 기능을 개편은 어떻게 보면 진작 있었어야 할 기능이 늦게 나왔다는 반응입니다.

여태까지 인벤토리에서 장비 합성을 하다가도 수리 되지 않은 아이템이 있었다는 메시지 덕에 다시 해당 아이템을 찾아 일일히 수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모두 수리하는 기능이 생김으로써 확실히 편해졌습니다.

장비를 전체적으로 수리하는데 들어가는 군자금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편리한 인벤토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장비로 올라간 능력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창의 추가와, 장비 합성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편하도록 나오는 확률을 예측할 수 있게 변한 점도 눈에 띄입니다.



▲ 이젠 하나하나 찾아서 수리할 필요 없이 한번에 끝낼 수 있다!



▣ 쿨타임 감소 아이템은 뜨고, 방어 감소 아이템은 지다?

밸런스 패치면에서는 우선 강력했던 레오디오스의 하향이 눈에 띄며, 너무 효율이 좋았던 방어 감소 및 치명타 아이템들의 대대적인 하향도 눈에 띄입니다.

특히 방어 감소 아이템은 방어 감소 수치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달려있던 치명타와 흡혈률 등도 같이 하향을 겪어 딜러 영웅들의 아이템 트리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쿨타임 감소 아이템들이 상향을 먹은 만큼 스킬의 난사가 가능해지는 영웅들이 재조명을 받을 것이며, 이동 속도 감소가 달려 있는 아이템 상향되어 역시 전술적인 부분에서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 드디어 패기로운 레오디오스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는걸까?



안녕하세요. GM 니블입니다.

9월 24일(화) 진행된 정기 점검을 통해
업데이트 된 내역에 대해 안내를 드립니다.

=======================================================
[ 영웅 추가 ]
- 신규 영웅 '유리아' 추가
☞ 유리아 소개 보러가기

- 신규 영웅 '쉬바' 추가
☞ 쉬바 소개 보러가기

[ 개선 사항 ]
- 인벤토리 개선
: 착용 중에 있는 장비를 모두 수리할 수 있도록 '모두 수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착용 중에 있는 장비로 증가하는 능력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합성 시스템 개선
: 합성창에서 수리와 동시에 합성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합성 시도 시 획득할 수 있는 장비의 확률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우편 거래 개선
: 우편 거래 시 최소거래가격을 대폭 하향하였습니다.



[ 영웅 밸런스 조정 ]
- 레오디오스
: '봉쇄호령'의 방어력 감소량이 30/50/70에서 20/30/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아이템 밸런스 조정 ]
- 신비한 용비늘 도끼
: 공격력이 10 증가하여 +104가 되었으며, SP가 100 감소하여 +300SP가 되었습니다.

- 심판관의 망치
: 공격력이 14 감소하여 +90이 되었으며, 흡혈이 1% 감소하여 8%가 되었습니다.
또한 방어력 감소가 10 감소하여 5초간 70의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갖게 됩니다.

- 생명의 홀
: HP가 30 증가하여 +300이 되었으며, 마법위력이 2% 증가하여 +12%가 되었습니다.

- 발목절단기
: 이동속도 감소 지속시간이 0.5초 증가하여 2.5초가 되었습니다.

- 이단처단자
: 구입 비용이 200 골드 증가하여 1,900 골드가 되었습니다.

- 폭군의 도끼
: 공격속도가 1% 증가하여 5%가 되었습니다.

- 아케인 스태프
: 쿨타임 감소가 1% 증가하여 9%가 되었습니다.

- 제너럴 헬름
: 쿨타임 감소가 1% 증가하여 7%가 되었습니다.

- 룬 슈트
: 쿨타임 감소가 1% 증가하여 8%가 되었습니다.

- 꿰뚫는 살기
: 치명타가 4% 감소하여 8%가 되었으며, 공격속도가 2% 감소하여 5%가 되었습니다.

- 서리폭풍 건틀렛
: 이동속도 감소 시간이 0.5초 증가하여 2.5초가 되었습니다.

- 폭풍의 망토
: 이동속도가 1% 증가하여 7%가 되었습니다.

- 폭풍의 상징
: 이동속도가 1% 감소하여 6%가 되었습니다.

- 잊혀진 신의 상징
: 흡혈이 1% 감소하여 5%가 되었으며, 치명타가 4% 감소하여 8%가 되었습니다.
또한 방어력 감소가 20 감소하여 70이 되었으며, 구입 비용이 150골드 증가하여
1,350골드가 되었습니다.

- 디바인 오브
: 마법 저항력이 1% 감소하여 8%가 되었습니다.

- 블러드 오브
: 구입 비용이 200골드 감소하여 1,200골드가 되었습니다.

=======================================================

항상 저희 에이지 오브 스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유저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게임을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열혈전장AOS,에이지오브스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