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스톰의 11월 첫 점검이 이루어 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점검은 12월달 대규모 업데이트를 미리 공시해놨기 때문에 기대를 하였던 유저들이 많았는데, 아쉽게도 큰 업데이트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잠시 숨을 고르듯이 그 동안 진행되었던 할로윈 가르카스 스킨을 지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가 끝이나고, 11월 5일부터 새로운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특별한 보상은 없지만, 꾸준히 출석하면 36,000 군자금과 5,500 이벤트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제는 고정 이벤트로 자리잡은 출석 체크 이벤트.



▣ 신규 영웅의 픽률이 저조한 탓일까? - 오르쿠스, 큐리안



금주에 업데이트 된 내용은 영웅 밸런스 조절이 주요 내용이며, 큰 폭으로 변화된 영웅은 신규 영웅인 큐리안과 오르쿠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방어 감소 아이템 하향 이후 대처하기가 너무 힘들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니즈호그도 뺴놓을 수 없습니다.

우선 상향이 된 오르쿠스와 큐리안은 신규 영웅임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이지 않은 스킬 구성과, 고만고만한 스탯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그다지 환영을 받지 못했습니다.

☞ 팁과 공략 게시판 '치르노빌'님의 관련 게시물


오르쿠스는 스킬의 성능은 나쁘지 않지만 구성이 잘못되어 있다는 평가가 있었으며, 큐리안은 컨셉이 잘못 잡혀서 나왔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특히 오르쿠스는 나온지 한달이 되어가지만 여전히 유저들에게 선호되지 않아, 10승 이하 유저가 랭커에 올라와 있는 굴욕 아닌 굴육(?)을 겪기도 했습니다.



▲ 당신도 하루만 도전하면 랭커가 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오르쿠스가 외모가 조금 비호감인 이유도 있겠지만, 영웅의 스킬 구조가 까다롭게 짜여져 있다는 점이 컷습니다.

각각의 스킬에 부가 효과가 달려있지만 그 효과를 제대로 체험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순서대로 스킬을 사용해야 하며, 따로따로 스킬이 발동된다면 큰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각 스킬의 사거리도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받기 힘들게 짜여져 있어, 단순히 스킬을 적에게 사용하더라도 이것저것 손이 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스킬의 사거리를 좀 더 늘리고, 궁극기에 경직 면역 효과를 넣음으로서 각각의 스킬 연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였습니다.

궁극기를 쓰면서 날아가던 중 공중에서 경직되어 추락하는 경우가 있었던만큼, 이번 패치로 인해 한타에서 좀 더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제는 정말로 날아다니는 오크 탄두가 될 수 있다!



큐리안은 반대로 스킬의 쿨타임과 관련되어 많은 상향을 받았습니다. 기존의 변이 큐리안으로 변신하여 다른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었던 궁극기의 지속시간이 16 / 17 / 18초로 늘어났으며, 스킬들의 전체적인 쿨타임도 감소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미지 측면에서는 패시브를 제외하면 나아진 점이 없기 때문에, 유저들은 여전히 큐리안은 애매한 영웅이라는 평가입니다.



▲ 큐리안은 스킬 쿨타임이 문제가 아닐텐데...유저들의 반응은 아쉬워하는 편



그 외 주력스킬들의 쿨타임과 대미지, 지속 시간 등이 하향된 니즈호그는 많은 유저들이 좋은 밸런스 조절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탱커임에도 불구하고 공격 아이템을 어느정도 가서 아군 진영을 위협적으로 휘젓던 니즈호그의 위세가 조금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 강맹돌격으로 예상하지 못한 거리에서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는 니즈호그는 공포!



■ 업데이트 내용
[ 영웅 밸런스 조정 ]
- 오르쿠스
: 오크식 북치기의 사정거리가 1m 증가하여 6m가 되었습니다.
: 화염 방사의 사정거리가 1m 증가하여 9m가 되었습니다.
: 분노의 역류 발동 시 경직되지 않습니다.

- 니즈호그
: 저주받은 재생의 쿨타임이 1초 증가하여 16초가 되었습니다.
: 사령파산권의 데미지가 210/378/546 에서 210/336/462로 감소하였습니다.
: 사령의 가호 지속시간이 기존 2/2.5/3초에서 1.5/2/2.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큐리안
: 에너지 버스트(다크 스톰)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여 8초가 되었습니다.
: 에너지 배리어(시프트 어설트)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여 15/14/13(8/7/6)초가 되었습니다.
: 차지 스트라이크(블러드 스트라이크)의 쿨타임이 2초 감소하여 10/9/8(7/6/5)초가 되고,
실명 시간이 레벨에 따라 증가하여 3/3.5/4초간 유지됩니다.
: 포스 오브 뮤테이션의 쿨타임이 10초 감소하여 90초가 되고,
공격력/방어력/마법저항력 증가량이 10/15/20%로 상향되었습니다.
또한 변이 지속시간이 기존 15초 고정에서 16/17/1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모루인
: 미스트 워크의 이동속도 증가량이 4/7/10%에서 3/5/7%로 감소하였습니다.

- 미너토어
: 맹우노격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여 14/13/12초가 되었습니다.

- 베인폴트
: 더블 버스트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여 14/13/12초가 되었습니다.

- 타라칸
: 파괴의 계약 쿨타임이 10초 감소하여 120/110/100초가 되었습니다.
=======================================================

항상 저희 에이지 오브 스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유저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게임을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열혈전장AOS, 에이지오브스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