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는 다른 MMORPG의 몬스터와 같은 NPC(Non Player Character), 즉 유저가 플레이하지 않고 일정한 패턴을 가진 개체들이다.


유저와 대부분 적대적 관계에 있으며 유저가 접근하면 먼저 공격을 해 오는 선공형, 유저가 먼저 공격하기 전까지 공격해 오지 않는 비선공형 몬스터가 존재한다.


몬스터를 클릭하면 나오는 초상화를 통해 몬스터의 무기에 따른 공격 형태, 등급에 따른 강력함, 선공의 유무 등을 미리 확인할 수도 있다.


▲ 던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네임드 몬스터의 모습



■ 다양한 몬스터의 종류와 공격 형태

따로 게임 내에서 분류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간형, 곤충형, 마물형 등 다양한 형태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몬스터가 사용하는 무기와 몬스터의 이름을 통해 공격 형태를 파악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활을 무기로 사용하고 사냥꾼이라는 이름을 가진 몬스터는 원거리 공격, 둔기를 무기로 사용하고 전사라는 이름을 가진 몬스터는 근접 공격을 해 온다.


▲ 몬스터의 종류 및 이름과 무기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공격 형태


이러한 정보들은 해당 몬스터의 모습과 초상화, 간략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그 외로 몬스터와의 거리, 체력, 레벨, 선공 여부도 알 수 있다.


또한, 선공 몬스터는 일정 범위 안으로 캐릭터가 접근하면 공격을 하기 전 몬스터의 머리에 빨간색 느낌표가 뜨는 특징을 보여준다.



① 몬스터 아이콘 및 자신의 캐릭터와 몬스터와의 거리

② 몬스터의 레벨 및 이름 (노란색 이름: 비선공, 빨간색 이름: 선공)

③ 몬스터의 체력 수치 (좌측: 피해를 입을 시 줄어드는 수치, 우측: 최대 체력 수치)

④ 몬스터 간략 정보 (이름, 레벨, 거리 표시 / 몬스터에 마우스 커서 오버 시 출력)



■ 강력함이 달라진다! 몬스터 등급

모든 몬스터는 필드 및 던전 내에 분포되어 있으며 일반, 정예, 네임드, 보스, 전설 등의 5가지 등급으로 나누어지며 몬스터 이름과 초상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필드에는 대부분 일반 등급의 몬스터가 분포되어 있는 가운데 종종 정예와 전설 등급의 몬스터가 포진해 있으며 던전 내에는 보스인 보스, 네임드 몬스터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가 정예 등급이다.


몬스터는 일반 → 정예 → 네임드 → 보스 → 전설 등급 순으로 강력함으로 자랑하며 공격력 및 체력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보스, 전설, 네임드, 정예 몬스터 뿐만 아니라 일반 몬스터도 낮은 확률로 스킬을 사용해 공격한다.


▲ 전설, 보스, 네임드, 정예, 일반 등급으로 나누어진다.


▲ 낮은 확률이지만 일반 몬스터도 공격 스킬을 사용한다.



■ 자신의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자!

자신의 캐릭터보다 높은 레벨의 몬스터는 낮은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할 때보다 많은 체력과 정신력이 소모되기 때문에 자신보다 레벨이 낮은 몬스터를 많이 처치하는 것이 레벨업에 높은 효율을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너무 낮은 레벨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드랍 아이템은 얻을 수 없고 경험치와 무기 경험치만 얻게 된다. 그러므로 자신의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의 레벨을 비교해 6레벨 이상 차이가 난다면 사냥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 자신의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 레벨이 6이상 차이가 나면 드랍 아이템을 얻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