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MMORPG와 마찬가지로 아크로드2에서도 퀘스트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퀘스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기술을 습득하거나 게임의 전반적인 스토리와 흐름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간단한 물품 배달 퀘스트 부터 시작하여 NPC들과의 대화, 아이템 수집, 몬스터 사냥 등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방식의 퀘스트들은, 아크로드2의 곳곳에 위치한 NPC들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임무를 부여하고 그것을 수행한 캐릭터에게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퀘스트의 종류


아크로드2에는 시나리오 퀘스트, 일반 퀘스트, 반복퀘스트라는 3가지의 퀘스트가 존재하며, 퀘스트 종류마다 다른 색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색깔별로 해당 퀘스트의 종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 색깔별로 퀘스트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중심이 되는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는 퀘스트인 시나리오 퀘스트는 아크로드2에서 가장 중요한 스토리라 할 수 있으며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여러가지 스토리를 단편적으로 진행하는 퀘스트인 일반 퀘스트는 시나리오 퀘스트보단 중요도가 떨어지지만 유저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녹색으로 표시된다.


여러번 참여할 수 있는 퀘스트인 반복 퀘스트는 파란색으로 표시된다.


시나리오 퀘스트일반 퀘스트반복 퀘스트





■ 퀘스트 수락에서 완료까지! 퀘스트의 흐름


아크로드2의 퀘스트는 머리 위에 느낌표(!) 마크가 있는 NPC 주위에서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F)키를 입력하여 볼 수 있다. 퀘스트를 확인하고 수락버튼을 눌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아크로드2에서는 퀘스트 수행 위치까지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는 퀘스트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있다.


이 시스템으로 인해 이동 중에 자유롭게 채팅과 같은 다른 볼일을 편하게 할 수 있다. 퀘스트 알리미에 있는 퀘스트의 목표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목표지점까지 이동한다.




또한 월드맵을 통해 퀘스트의 목표지점까지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월드맵은 단축키 (M)을 눌러 볼 수 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자동이동이 취소된다.

1) 이동(W,A,S,D,), 자동달리기(R)키를 입력했을 경우
2) 마우스로 이동 명령을 내릴 경우
3) 다른 대상을 공격할 경우


다음으로 퀘스트 알리미, 미니맵, 퀘스트 저널을 통해 쉽게 퀘스트 진행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① 미니맵
미니맵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와 주위환경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퀘스트의 목적지를 볼 수 있다.




② 퀘스트 알리미
퀘스트 알리미는 퀘스트 수락 시 화면 우측에 나타나는 간략한 퀘스트 정보이다.
퀘스트 알리미를 통해 퀘스트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진행 중인 퀘스트는 동그라미로 표시되고, 완료된 퀘스트는 마름모로 표시된다.




③ 퀘스트 저널
퀘스트 저널은 진행중인 퀘스트와 완료된 퀘스트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단축키 (L)을 눌러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아크로드 2에서는 퀘스트와 관련된 몬스터를 클릭하면 현재 퀘스트의 진행 상황을 보여주는 기능이 있다. 이 기능으로 인해 퀘스트의 주요 몬스터를 착각하여 사냥하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한 후에 머리 위에 물음표(?)가 뜬 NPC를 찾아가 대화를 걸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퀘스트에 따른 아이템 및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퀘스트 수락을 깜빡한 파티원을 위해! 퀘스트 공유 시스템


아크로드2에서는 파티원에게 퀘스트를 공유해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만약 파티원 중 한명이 깜빡하고 퀘스트를 받지 않았다면, 파티원에게 공유를 부탁하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 퀘스트 공유버튼을 클릭하면 파티원에게 퀘스트 창이 열린다.]



단, 퀘스트 공유에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다.

1) 퀘스트 공유는 같은 파티내에서만 가능하다.
2) 공유를 받는 파티원이 해당 퀘스트를 이미 수행했다면 불가능 하다.
3) 시작할 조건이 되지 못하거나 완료된 퀘스트도 공유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