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몰리션의 Lv35 인스턴스 던전, 하피의 낙원



갈리아의 사주를 받은 이지게이트튼 하피의 낙원을 장악해 농장지대를 폐허로 만들었다. 세뇌된 여왕의 명령을 받은 하피는 달빛 평원의 주민을 납치하고, 농장과 마을을 파괴하며 주민을 고통에 빠트리고 있다. 이지게이트의 지휘관과 하피의 여왕을 쓰려트려 농장을 그들의 손아귀에서 해방해야 한다.


■ 하피의 낙원 기본정보




  • 던전 위치 : 달빛 평원 > 부패한 농장 지역

  • 입장레벨 : 35 ~ 50 레벨

  • 권장인원 : 보통 - 1 ~ 2명
           어려움 - 2 ~ 3명
           매우 어려움 - 4 ~ 5명

  • 진영 : 데몰리션

  • 등장몬스터 : 야수조련사 베스티아, 창고지기 보나, 감시인 루두스, 지휘관 사슬의 코르누,
              하피의 여왕 퀴리타(Boss)

  • 던전 목표 : 보통 - 야수조련사 베스티아, 창고지기 보나, 감시인 루두스,
              지휘관 사슬의 코르누 처치

            어려움 - 야수조련사 베스티아, 창고지기 보나, 감시인 루두스,
              지휘관 사슬의 코르누, 하피의 여왕 퀴리타(Boss) 처치

            매우 어려움 - 야수조련사 베스티아, 창고지기 보나, 감시인 루두스,
              지휘관 사슬의 코르누, 하피의 여왕 퀴리타(Boss) 처치






  • ■ 일반 몬스터 구간 - 주의해야할 점


    아크로드2의 몬스터는 인식범위가 꽤 넓은 편이며, 던전에 들어가면 몬스터가 대체로 몰려있으니 무작정 돌격하면 애드로 인해 전멸할 수 있다. 특히, 하피의 낙원 던전은 길이 좁고 나무, 풀이 많아 시야를 방해하여 더욱 조심해야 한다. 파티 내 원거리 캐릭터가 처치할 몬스터를 풀링하여 천천히 진입하는 것이 좋으며, 파티에 원거리 캐릭터가 없다면 석궁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하피의 낙원에는 8종류의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세뇌된 베이네어는 근접공격을 하며 앞발로 내려치기 스킬을 사용한다. 앞발로 내려치기 스킬은 특별한 상태 이사효과를 주지는 않지만 일반 공격보다 위협적이기 때문에 체력관리에 주의해야한다.


    세뇌된 베이놀프는 5초간 기절시키는 몸통박치기 스킬을 사용한다. 난이도에 상관없이 무조건 5초 스턴이기 때문에 캐릭터는 움직일 수 없다. 따라서 몰이 사냥은 지양해야 하고 단독으로 차근차근 잡는게 좋다.





    붉은 안광의 열쇠기사와 검은 안광의 열쇠기사는 외형이 비슷하고 둘다 근접공격을 한다.


    붉은 안광의 열쇠기사는 5초동안 기절시키는 마구찌르기 스킬을 사용한다. 세뇌된 베이놀프와 마찬가지로 난이도에 상관없이 무조건 5초 스턴이기 때문에 캐릭터는 움직일 수 없다. 따라서 몰이 사냥은 지양해야 하고 단독으로 차근차근 잡는게 좋다.


    검은 안광의 열쇠기사는 이동속도 10초동안 50%감소시키는 기괴한 함성 스킬을 사용한다. 적중시 이동속도가 매우 느려지기 때문에 몬스터와 거리를 유지해야하는 궁수, 완드는 조심해야한다.





    다음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며 외형이 비슷한 환영의 이지게이트와 광란의 이지게이트가 있다.


    환영의 이지게이트는 마력주입이라는 스킬을 이용하여 자신의 마력을 채운다. 그러나 특별한 공격 스킬은 없어 큰 위협은 안된다.


    환영의 이지게이트는 20초동안 물리 방어력 50%증가하는 마력갑옷 스킬을 사용한다. 따라서 스킬이 활성화 되어 있는 시간동안 다른 무기의 평타공격보단 완드의 마법공격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며 외형이 비슷한 세뇌된 하피 일꾼과 여왕의 수호병이 있다.


    세뇌된 하피 일꾼은 깨진 하프라는 데미지 스킬을 사용한다. 하지만 상태이상 효과는 없기 때문에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여왕의 수호병은 여왕의 침소에 있으며 여왕 퀴리타 주위에서 여왕을 지키고 있다. 여왕의 수호병은 공격속도가 20초 동안 50%증가하는 여왕의 축복 스킬을 사용하여 강력한 공격을 갖는다. 그래서 여왕 퀴리타를 죽이기 전에 먼저 여왕 수호병들을 죽이고 가야한다.



    ■ 첫 번째 네임드 - 야수조련사 베스티아





    보통 : HP 28236
    어려움 : HP 129804
    매우 어려움 : HP 255929



    야수조련사 베스티아는 처음 만나는 네임드 몬스터로, 낙원의 계단에 위치하고 있다. 주위에 몬스터들이 위치하고 있으니 하나씩 풀링하여 모두 처치한 후 베스티아와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들고있는 하프로 스킬을 사용해 공격을 하며 마법사형 몬스터이다.


    베스티아는 마법 방어력을 10초 동안 50% 감소시키는 하피의 절규, 자신의 마법 공격력을 20초 동안 50% 증가시키는 하피의 축복, 데미지 마법인 하피의 울음 스킬을 사용한다.


    베스티아의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스킬인 하피의 절규 이후에 이어지는 마법공격은 강력하기 때문에 힐러는 미리 힐을 준비해야한다. 또한, 모든 스킬이 마법 공격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마법 방어력이 높은 갑옷을 입고 상대하는 것이 좋다.


    ▲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하피의 절규 기술 이후에 이어지는 마법 공격은 큰 피해를 준다.




    ■ 두 번째 네임드 - 창고지기 보나





    보통 : HP 28236
    어려움 : HP 129804
    매우 어려움 : HP 255929



    두 번째 네임드 몬스터는 전리품 창고에 있는 창고지기 보나이다. 보나는 야수조련사 베스티아와 비슷한 외형이며, 주로 마법 공격을 한다.


    창고지기 보나는 5초 동안 수면 상태에 빠뜨리는 하피 자장가, 마법 데미지를 입히는 하피의 설움 스킬을 사용한다.


    하피 자장가스킬 적중당해 수면상태에 들면 5초 동안 캐릭터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무적상태가 된다. 후방에서 레이드원의 체력을 책임지는 힐러가 걸린다면, 팀원의 체력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 하피 자장가에 걸리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 세 번째 네임드 - 감시인 루두스





    보통 : HP 28236
    어려움 : HP 129804
    매우 어려움 : HP 255929



    다음으로는 검게물든 메아리에 있는 감시인 루두스 이다. 감시인 루드스는 붉은, 검은 안광의 기사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근접공격 네임드 몬스터이다. 루두스 주위에는 5초간 스턴을 거는 붉은 안광 열쇠기사들이 있는데 이들을 먼저 처리하고 가는 것이 좋다.


    루두스의 스킬로는 6초에 걸처 2초 마다 190의 피해를 입히는 고속 찌르기, 데미지 기술인 삼연속 찌르기, 3초 동안 큰 피해를 입히는 피곤한 외침, 20초 동안 물리방어력을 50% 증가시키는 대지의 가호가 있다.





    특히, 루두스의 스킬들은 모두 강력하기 때문에 루드스가 스킬을 시전할 때 힐러는 미리 대비해야 한다. 또한 피곤한 외침 후에 공격은 치명타가 들어감으로 주의하자!



    ■ 네 번째 네임드 - 지휘관 사슬의 코르누





    보통 : HP 28236
    어려움 : HP 129804
    매우 어려움 : HP 255929



    네 번째 네임드 몬스터는 거대한 쇠뇌의 종에 위치한 지휘관 사슬의 코르누이다. 지휘관 사슬의 코르누는 환영, 광란의 이지게이트와 외형이 비슷하며 원거리 공격을 한다.


    코르누는 물리 방어력을 20초 동안 50% 증가시켜주는 신비 방어막스킬을 사용하고 세뇌된 하피 일꾼 2마리를 소환한다.





    코르누 옆에 두마리의 환영의 이지게이트가 있는데 이들을 먼저 처리하고 들어가는 것이 좋다. 중간중간 코르누가 세뇌된 하피 일꾼을 소환하는데 이들을 그냥 냅둔다면 누적되는 데미지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이들을 먼저 처리해야 한다.


    또한, 물리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신비 방어막 스킬 중에는 물리 공격보다 마법 공격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완드가 힘을 발휘할 수 있다.



    ■ 보스 몬스터 - 하피의 여왕 퀴리타





    어려움 : 223068HP
    매우 어려움 : HP 314073



    마지막 보스 몬스터인 하피의 여왕 퀴리타는 여왕의 침소에 있다. 퀴리타는 이 던전의 마지막 보스답게 거대한 덩치를 자랑한다.


    퀴리타를 잡기 위해서는 먼저 주위에 많은 몬스터를 처리해야 한다. 한쪽부터 천천히 시작하여 몬스터의 수를 줄여나가자.


    퀴리타는 기본적으로 기절, 공포, 수면, 당기기를 무시할 수 있는 상태이상 저항스킬을 패시브로 갖고 있으며 총 3가지의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을 사용할 때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고 제자리에서 큰 예비 동작을 취한다. 이 떄, 사정거리 밖으로 도망가서 스킬을 피하는 것이 좋다.


    ▲ 스킬 시전 동안 사정거리 밖으로 피하자!



    여왕의 전교 스킬은 범위 공격으로 탱커주위의 캐럭터가 큰 피해를 받는다. 따라서 퀴리타가 이 스킬을 사용한다고 경고 메시지가 뜨면 사정거리 밖으로 도망가야만 한다. 만약 도망가지 못했다면 힐러는 광역 회복스킬을 사용해 팀원의 체력을 회복시키자!



    ▲ 퀴리타의 스킬에 팀원이 적중당하면 힐러는 바로 회복스킬을 사용하자!



    여왕의 권위 스킬은 캐릭터를 못움직이게 한다. 만약 스킬을 적중당한 후에 체력이 적다면 도망갈 수 없기 때문에, 퀴리타가 이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체력관리를 해야 한다.


    ▲ 여왕의 권위 스킬에 적중당하면 캐릭터 주위에 검은 띄가 생기며 움직일 수 없다.



    공허의 물결 스킬은 10초에 걸쳐 2초마다 464피해를 입힌다. 이 스킬에 적중당한 팀원은 지속적으로 많은 체력이 감소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체력관리를 해줘야 한다.



    ▲ 권위의 물결은 매우 강력함으로 조심해야한다!